티스토리 뷰

장수군 일자리 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정리

장수군 일자리 구하는 방법

전국적으로 고용상황이 악화된 가운데, 도시지역에 비해 농어촌지역의 타격이 더 큰 상황입니다. 전북 장수군 역시 일자리 모집공고를 찾아 보기가 매우 힘들어졌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여러 장수군 취업 사이트들을 활용해 일자리 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신 장수군 일자리 채용정보 및 취업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수군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장수군 일자리 찾는 사이트로는 장수군 로컬잡센터와 사람인, 잡코리아, 원티드, 알바몬 등의 대형 취업 사이트가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대형 취업 사이트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장수군청 홈페이지

가장 처음 활용할 곳은 장수군청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 내부에 채용정보가 있지는 않으나, 로컬잡센터를 포함한 취업 관련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매개체로 사용됩니다.

장수군청 홈페이지는 인터넷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거나, 글 하단에 있는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메뉴 중 분야별정보 - 인구정책 - 취업, 일자리지원 메뉴를 순서대로 찾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장수군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구인구직 방법

본 메뉴에서는 장수군 로컬잡(JOB)센터 홈페이지 이동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추후 시간을 내어 장수군 공공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여성 및 청년 취업 지원 서비스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로컬잡센터 사용 중 입사지원을 하시려면, 바로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센터 방문이나 전화로 구직신청부터 하셔야 해서 다소 번거로울 수 있는 점 유의하세요.

 

 장수군 로컬잡센터 일자리 구하기

실시간 장수군 채용정보잡코리아, 알바천국, 원티드, 사람인, 인크루트 등의 취업 사이트에서 더 빠르고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수군 로컬잡센터 홈페이지

장수군 로컬잡센터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확인을 위하여 우측 하단 '더보기' 또는 좌측 상단 '채용정보 검색' 항목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이 사이트의 채용정보는 앞서 말씀드렸던 워크넷, 잡코리아 등의 채용정보 중 일부만 발췌하여 보여주는 곳입니다. 또한, 모바일로 접속하는 경우 화면이 작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장수군 로컬잡센터 채용정보

장수군 일자리는 문화재 경비원, 농어업 일손, 경리 및 총무 직원, 배달 기사, 건설현장 근로자, 자연휴양림 야간근무 기간제근로자, 요양보호사, 도서관 근로자, 시니어클럽 계약직, 기계 및 배선설비 전문가 등이 있습니다.

회사명을 포함한 담당업무, 지원자격과 근무조건을 보고 괜찮은 회사들은 좌측 체크박스를 클릭해 즐겨찾기 설정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장수군 로컬잡센터 사용방법

채용정보를 클릭하시면, 지원시 갖춰야 할 조건과 고용형태 종류(계약직, 정규직), 근무조건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업정보와 그 회사의 채용정보 이력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시고 입사지원을 하시면 되며, 지원방법은 장수군 로컬잡센터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회사에 따라 인터넷 접수를 받는 곳도 있으며, 그런 경우 하단에 '워크넷 입사지원 가능'이라고 표시됩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장수군 취업 사이트

※ 장수군 로컬잡센터의 채용공고는 하루 평균 0~2건 정도로 다소 일자리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다른 취업 사이트와 함께 사용해야 더욱 효과적입니다.

 

장수군 취업 사이트

왼쪽은 알바천국, 오른쪽은 사람인 사이트의 접속 화면입니다. 사실 모든 취업 사이트의 사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어느 곳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이 글에서는 우측 '사람인'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접속 후 근무지를 전북 장수군으로 선택하시고, 검색어 입력 또는 직업 설정기능을 이용해 원하시는 일자리만 검색해 보세요.

장수군 구인구직 정보

실시간 장수군 채용정보는 휴게소 캐셔(판매직), 공공처리시설 운영직원(환경, 기계, 전기 분야), 골프장 신입, 장미 재배작업자,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는 여러분이 직접 설정하신 조건(나이, 성별, 직무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올라오는 공고마다 빠르게 마감되므로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장수군 취업 사이트 사용방법

구인글을 눌러 보시면, 모집부문과 상세내용, 우대사항, 지원자 통계,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이 중요하기 때문에 차례대로 꼼꼼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측의 추천 채용정보에서는 각 취업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비슷한 직무를 연계하여 소개해 주기도 합니다. 입사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은 '입사지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수군 취업 사이트 사용방법2

그러면 이렇게 이력서 작성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기소개서부터 자격증 및 어학 내역, 경력기술서, 보유기술 등 기재할 항목을 직접 추가, 제외할 수 있습니다.

웬만해서는 간단하게라도 모두 적어두는 편이 좋으며, 자기소개서에는 본인의 경력을 회사의 사업분야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가와 어떻게 조직에 빠르게 적응할 것인지를 중점적으로 작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 정보 확인하기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이나 실무교육은 취업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자격증 교육과정 찾는 사이트 워크넷

교육과정 검색에는 주로 Worknet(워크넷)이나 HRD-NET(직업훈련포털) 사이트가 사용됩니다. 두 곳 모두 똑같은 정보가 제공되므로 둘 중 하나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교육 훈련과정을 선택하실 때에는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만 선별하시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교육만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경제적으로 감당 가능한 분들은 굳이 선택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워크넷 훈련정보 찾는 방법

장수군에는 아직 훈련기관이 몇 군데 없어서 전북 지역 전체로 확인했습니다. 대표적인 자격증 교육으로는 요양보호사, 컴퓨터 활용능력(IT 사무프로그램), 조리기능사, 전산회계,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중복되는 과정도 많기 때문에 각 기관별 교육 내용과 국비지원 정도를 총합적으로 고려하신 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장수군 일자리 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지금 같이 일자리 씨가 마른 상황에서는 일자리 찾는 능력이 곧 취업 역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에서 언급드린 장수군 취업 사이트들 뿐만 아니라, 채용박람회나 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업알선으로도 숨겨진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수군청 홈페이지

 

[주변지역 일자리] - 남원교차로 구인구직 구인공고

[주변지역 일자리] - 거창군 구인구직 일자리 구하기 (취업사이트 총정리)

[농어촌지역 채용정보] - 귀농귀촌 지원센터 일자리 모집공고 확인하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