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
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

국가 전체적으로 실직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정부와 지자체는 취업률 증진을 목적으로 공공근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청 역시 공공근로사업과 리프레쉬 뉴딜 일자리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각각의 일자리사업 채용정보와 추가로 활용하면 좋은 공공기관 취업 사이트를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정부 공공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바로가기

 

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
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

공공일자리 모집공고를 찾기 위해서는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로 우선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을 위해서는 평소 사용하는 포탈사이트 검색창에 '의정부시청'을 검색하거나, 글 아래에 남겨둔 '바로이동 링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분들께서는 위쪽 메뉴 중 분야별정보를 선택, 그리고 취업 및 생활 메뉴를 다시 한 번 선택해주세요. 그럼 별도의 사이트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
의정부 공공일자리 구하기

그 다음, 왼쪽 사이드 메뉴 중에서 하단 두 번째에 위치한 '공공근로사업' 게시판에서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업에 대한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는 매년 3분기 정도의 기간 동안 실시되며, 접수처는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지의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참여대상과 구비서류는 위 사진을 클릭하여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시간은 만 65세를 기준으로, 65세 미만은 주 5일x5시간을 근무하며, 65세 이상은 주5일x3시간을 근무합니다. 시급은 최저시급으로 계산(2020년 기준 시간당 8,350원)되고, 4대보험에 의무가입이 되는 점 참고하세요.

 

 의정부 공공일자리 찾는 사이트 모음

※ 의정부시청 공공근로의 경우 경쟁률이 높아 선정될 확률이 낮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가 있는 잡코리아, 사람인, 알바천국, 알바몬, 잡플렉스 등의 취업 사이트를 추가로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찾는 사이트

의정부시 공공일자리는 모집 경쟁이 너무나도 치열합니다. 따라서, 공공기관 및 공기업 일자리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취업 사이트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알바몬, 워크넷, 원티드 등이 있는데요. 사용법 자체는 동일하므로 해당 사이트 중 아무거나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접속하신 후 위와 같은 경로(직업별-공공일자리)를 찾아 차근차근 이동해보세요.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찾는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및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로는 사회복지센터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종합복지회관 직원, 시설공무직 및 청소원, 초등학교 방역활동 지원 인력, 공공기관 전화상담원, 공사 계약직 등이 있습니다.

단, 여러분이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시점에서의 실시간 의정부 일자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일자리 찾는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실시간 공공일자리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채용정보를 직접 찾아보셨다면, 이제는 지원을 해 볼 차례인데요. 단, 각각의 취업 사이트를 사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이 필수이기 때문에, 이왕 접속하신 김에 회원가입까지는 다 해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채용정보를 보시다가 괜찮아 보이는 직장을 찾으셨다면, 클릭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찾는 사이트

모집공고는 크게 상세한 직무내용, 근무조건, 전형절차, 접수방법 등에 대해 기재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공공기관 채용정보는 경력과 학력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혹시나 모르니 모집조건에 대해서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근무형태가 정규직, 계약직, 단기 아르바이트 중 어느 것인지도 확인하셔야 하며, 나머지 급여와 근무시간, 근무지 정보까지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찾는 사이트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쪽으로 내려가셔서 위와 같은 정보들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자세히 보는 항목으로는 모집부문의 담당업무입니다. 본인의 추후 업무를 잘 숙지하고 지원하셔야 취업 확률이 높아집니다.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보다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취업 전문 사이트가 좋은 점이 바로 입사지원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접수방법은 각 사이트의 '즉시지원' 버튼을 누르면 가능하며, 이력서 양식까지 제공해주므로 적극 활용하세요.

 

 의정부 뉴딜일자리 사업 확인하기

※ 오랜 실직으로 인해 생활비가 부족한 경우,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금 또는 생계급여에 대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의정부시는 최근 시민들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리프레쉬(refresh) 뉴딜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는 의정부 희망일자리 사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일자리 찾기가 예전보다 더 힘들어진 상황에서, 뉴딜 희망일자리 사업을 통해 약 55만개의 추가 공공일자리를 창출해 내어 실직자들의 취업을 돕겠다는 목적입니다.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의정부 희망일자리는 248개 목록이 올라와 있으며, 목록에는 없지만 희망자가 계속해서 늘어날 경우 일자리센터에서 신규사업을 추가해준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의정부 희망일자리 사업분야는 생활방역 지원 및 공공휴식공간 개선이며, 자세한 뉴딜일자리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의정부시청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의정부 공공일자리 목록.hwp
0.06MB
의정부 공공일자리 사이트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다만,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소득층 또는 최근 어려워진 경기로 인해 실직, 폐업한 지원자만 우대조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취업취약계층은 저소득층 또는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한부모가정 보호대상, 노숙자, 여성가장 등이 해당되며, 자세한 지원자격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와 추가로 활용할 수 있는 취업 사이트를 알려드렸습니다. 워낙에 취업 경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어떤 일자리를 찾으셔도 경쟁률이 치열한 편인데요.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및 제가 알려드린 취업 사이트들만 꾸준히 이용하시다 보면, 여러분께 딱 맞는 일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주눅들지 말고 꾸준히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시청 공공일자리 게시판

 

[신문을 통한 일자리 찾기] - 의정부벼룩시장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주변도시 일자리] - 포천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 공고 모음 (일자리센터 포함)

[주변도시 일자리] - 동두천 일자리 최신 구인, 구직 정보 모음

[계층별 일자리 찾기]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