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시청 구인구직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요즘 어려운 취업난을 극복하고자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도 구인구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간기업 및 공공기업 일자리를 지자체 관리하에 두고 중개를 하고 있는 것인데요. 해당 지역의 숨은 일자리가 많이 올라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수시민분들을 위한 여수시청 구인구직 최신일자리 정보 및 지원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추가로 여수시에서 소개하는 다른 채용 포탈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여수시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먼저 채용공고 확인을 위해 여수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각자 사용하시는 포탈 검색창에 여수시청을 입력한 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만약 이 검색 과정이 귀찮으시다면, 이 글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정보 숙지 후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수시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산업경제 메뉴를 선택한 후 아래쪽의 일자리정보 메뉴로 들어갑니다. 구인구직, 공공일자리정보, 일자리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구인구직은 크게 구인란, 구직란으로 나뉘는데 구직은 본인의 이력서를 홈페이지에 올려 놓고 회사의 연락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구인란에는 현재 여수시청에 등록된 민간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구인공고가 실시간으로 올라옵니다.

여수시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는 주로 중고등학교 교직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복지관 조리사, 요양보호사 등이 올라옵니다. 등록된 채용공고는 총 6974개로 공공기관 또는 복지시설 취업을 노리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구하기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구인구직 지원방법은 먼저 제목을 클릭하여 상세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합니다. 업직종을 확인한 후 모집형태(정직원, 계약직, 기간제 등)를 체크하세요. 그리고 경력, 연령, 전공 등 지원자격을 모두 확인하여 본인이 지원자격에 부합하는 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셔서 지원방법 및 필요서류를 확인합니다. 보통 방문 또는 이메일로 지원하며 지원 시 증빙서류는 꼭 지참하시어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력서 양식이 없는 경우 인터넷에서 무료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세요.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그리고 구인공고에 마음에 드는 직장이 없다면, 구직란으로 가셔서 본인의 이력서를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곳에 이력서를 올려 놓으면 회사 또는 공공기관에서 수시로 열람 후 연락을 주기 때문입니다.

여수시청 사이트 특성 상 사무, 경리, 사회복지사 계열 구직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 조회수가 많지는 않아도 등록 안하는 것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희망직종도 설정을 본인이 희망하는 것으로 해두어야 합니다.

 여수시청 청년지원센터 및 일자리통합정보망 바로가기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여수시청에서 마땅한 회사를 찾지 못했다면, 여수시 청년지원센터를 이용하세요. 여수시청은 공공기간 또는 복지시설 위주의 채용공고가 주였다면 이 곳은 생산직, 기술직, 교육직 등 다양한 직장 채용정보가 등록된 곳입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아르바이트 직장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통합 채용 사이트이므로 수시로 접속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회사가 보이면 제목을 클릭해서 상세 모집 요강을 확인합니다.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그리고 여수시청에서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와 마찬가지로 간호사, 사무직, 건축기술자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올라오고 있으므로 꼭 함께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예를 들어 지원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채용공고의 제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상세한 모집 요강을 보실 수 있는데요. 지원자격, 근무조건, 고용형태를 꼼꼼하게 살펴 보신 후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화 또는 이메일, 방문을 통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채용정보 사이트 바로가기

여수시청 구인구직 정보 및 사용법

여수시청 사이트의 장점은 웬만한 채용정보 포탈사이트와 모두 연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워크넷, 사람인, 월드잡, 잡코리아 등 대형 취업 사이트, 구인구직 어플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여수시청 홈페이지만 잘 확인하셔도 많은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오늘은 여수시청 구인구직 일자리정보 및 지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여수시청 사이트도 훌륭하지만, 사람인, 알바천국, 인크루트 같은 대형 취업 포탈을 함께 사용해야 더욱 효율적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의 빠른 취업성공을 기원합니다. 여수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