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복용법, 부작용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지난해 일반의약품 매출액 3위를 달성한 종근당 이모튼 캡슐은 퇴행성 관절염과 치주질환 치료제로써 사용됩니다. 이모튼 캡슐은 아보카도와 콩의 추출물로 만들어진 약이며, 일반의약품이라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매가능합니다. 또한, 처방전을 받아 보험을 적용받고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에겐 비교적 덜 알려졌지만, 치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의사분들이 아주 애정하는 약인데요. 이런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등의 핵심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이모튼 캡슐은 퇴행성관절염과 치주질환의 보조치료제로 유명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본인이 관절염이라고 무턱대고 이모튼을 처방받으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겪고 있는 질병이 퇴행성관절염 또는 치조농루에 의한 출혈일 경우에만 처방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위 표는 치주질환치료 또는 퇴행성관절염 중 이모튼정을 필요한 목적에 따라 분리하여 비교한 것입니다. 이모튼 캡슐 가격은 하루 복용량을 기준으로 잇몸질환 치료제 경쟁사 제품인 인사돌, 인사돌플러스, 이가탄, 잇치 대비 3배~6배 저렴합니다.

또한 이모튼 캡슐은 처방전이 따로 없는 인사돌, 이가탄과는 다르게 처방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매하면 1알에 539원이며, 처방전을 받으면 보험적용 후 397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약 30% 절감 가능하며, 가격은 지역 및 약국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무릎 골관절염 등의 관절염치료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먹는 약이며, 붙이는 관절약은 항염 및 진통제 역할이라면 이모튼 캡슐은 항염과 재생 촉진입니다. 그리고 가격은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대비 2.5배 저렴합니다.

마찬가지로 처방전 유무에 따라 가격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달 이상 복용해야 하는 약인 만큼 처방전을 끊어서 대량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이모튼 캡슐 성분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1. 아보카도소야-불검화물추출물(식물성제제)

2. 젤라틴, 콜로이드성무수실리카

 이모튼 캡슐 효과 및 작용 원리 

1. 연골의 손상을 가속화하는 효소인 IL-1, PGE2를 억제하여 연골자체 손상을 억제합니다.

2. 연골 합성 촉진을 통한 연골세포 분화 및 증식을 촉진합니다.

3. 연골의 주성분인 콜라겐과 프로테오글리칸의 합성을 촉진합니다.

 복용법 및 용법 용량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 1일 1회 1캡슐을 식사와 동시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 일반적으로 1달 이상 장기간 처방합니다.

 이모튼 캡슐 부작용 사례

1. 아보카드 및 콩기름 추출물로 제조된 약이라 부작용은 매우 적은 편입니다.

2. 퇴행성 관절염이 아닌 일반 관절염 환자가 복용 시 효과가 미미합니다.

3.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로 인한 복용 후 발진, 가려움, 발적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어린이 및 임산부는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합니다.

5. 치은박리소파술 이후, 당뇨나 전신질환이 있을 경우엔 복용을 피합니다.

 

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종근당 이모튼 캡슐 가격 및 효능

 추가 TIP

아무래도 일반의약품이니 만큼, 보조치료제로써의 효과는 있으나 극적인 효과를 기대할 순 없습니다. 주로 추가적인 칼슘제나 글루코사민 제품과 함께 복용하며, 복용 중에는 무릎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자제해야 하며 근육을 기르는 운동을 해야합니다.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약인만큼, 꾸준히 사용하셔서 효과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