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없이 몰래보기

인스타 디엠 읽음 없이 몰래보기

안녕하세요. 월 사용자 10억명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sns 인스타그램은 아마 다들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저 역시도 인스타 사진계정과 고양이계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데요. 불특정 다수를 손쉽게 이어주는 sns 특성상, 인스타그램 역시 다이렉트메시지(DM)라는 디엠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대방과 1:1 메시지 또는 그룹채팅을 할 수 있는 인스타 디엠 기능은 인맥을 형성할 때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그런데 인스타를 하다 보면, 별로 읽고 싶지 않은 사람의 디엠이나 읽고는 싶은데 답장은 나중에 하고 싶은 경우가 분명히 있으실 겁니다. 이 때 메시지를 그냥 읽으면 상대방에게도 디엠 읽음 표시가 뜨게 되어 읽씹한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는 비행기모드로 읽거나, 와이파이 혹은 데이터를 끄고 읽으면 다이렉트메시지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정말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없이 몰래보기가 가능한지 직접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없이 몰래보기

인스타 메시지 보내기

먼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메시지(DM) 창을 열어서 제 부계정으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상대방이 디엠을 읽지 않았으니까 제가 보낸 메시지 아래에 읽음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인스타 디엠 보내기

그리고 바로 부계정으로 가서 디엠을 확인해 보았는데, 상대방이 보낸 읽지 않은 메시지는 위처럼 표시가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싫어하는 사람이거나, 답장이 귀찮은 경우 디엠을 몰래 읽어야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비행기모드 또는 데이터(와이파이)끄고 읽기를 시도해보겠습니다.

비행기모드 활성화 혹은 데이터 및 와이파이 끄기

디엠을 읽기 전, 먼저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켜주시거나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대화방에 입장하기 전에 하셔야 하고, 들어간 다음에 하시면 이미 읽어버린 후이므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비행기모드를 하는 이유는 특별히 없습니다. 데이터를 끄지 않아도 비행기모드 자체에 데이터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선택하는 것 뿐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셨다면, 대화방에 입장해 인스타 디엠을 몰래 보겠습니다.

제대로 인터넷이 끊겨 있는 지 확인

앞서 데이터를 차단했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제한됩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으니 대화방에 보낸 GIF 움짤이나 데이터가 필요한 정보들은 위 사진처럼 무한하기"로딩이 걸리면서 표시되지 않는데요. 그러면 제대로 설정이 된 상태이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제가 다른 아이디로 보낸 디엠을 모두 읽었습니다. 이제 답장을 안하고 나가서 다시 데이터를 켜보겠습니다.

대화방 나간 후 다시 데이터 켜기인스타 디엠 읽음 없이 몰래 읽기 가능할까

인터넷에서 인스타 디엠 읽기 방법을 설명하시는 분들은 몰래 읽은 후 대화방만 나가거나 인스타를 아예 종료한 후 비행기 모드를 다시 끄라고 합니다. 저도 비행기 모드 비활성화 후 데이터를 연결해서 다시 인터넷에 접속하겠습니다. 대화방만 나가든 인스타를 아예 나가든 크게 다른 점은 없으니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시 디엠을 보냈던 계정으로 가서 읽음 표시가 정말 안떴는 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인스타 디엠 몰래보기는 불가능하다

안타깝게도 읽음이라는 문구가 떠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사람들이 게시글로 올리는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없이 보는 방법들은 다 거짓이었습니다. 블로거들이 검색유입에만 눈이 멀어서 남의 잘못된 정보를 그대로 카피하다 보니 진위여부는 확인하지 않는 것이죠. 이 방법 외에도 데이터를 끄거나, 폰을 아예 꺼도 이미 인스타그램 디엠 읽음 처리가 된 후였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메시지를 몰래 읽을 수 없는 건 아닌데요. 어떤 경우에 가능할까요?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없이 몰래보기 가능한 경우는?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안뜨는 경우

만약 팔로우가 되지 않은 어떤 사람이 디엠을 보낸 경우, 바로 메시지함으로 이동하지 않고 '메시지 요청'란에 보관됩니다. 우측 상단의 '요청 1개'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들의 디엠 목록이 나옵니다.

인스타 메시지요청란 확인하기

메시지 요청 목록에서 제가 임의로 보내 놓은 디엠을 클릭해 읽어 보겠습니다. 오른쪽 화면처럼 낯선 사람의 메시지를 읽으면, 아래에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요약하자면 메시지 요청을 수락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제가 디엠을 읽었는 지 알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팔로우가 안된 사람의 메시지 요청을 읽어도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는 뜨지 않습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없이 몰래 보는 방법

분명 디엠을 읽었음에도 메시지를 보낸 아이디로 가서 봤더니 '읽음' 표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테스트를 해보니, 서로 애초부터 팔로우를 안했던 사람이거나 언팔로우 후 대화방을 둘 다 삭제한 경우에만 이 방법에 통합니다. 팔로우하던 사람을 언팔하고 자신만 대화방에서 나간 후 추후에 상대방에게서 디엠이 왔다고 가정합시다. 이런 경우 언팔된 사람의 메시지라고 해도 이미 대화기록을 상대방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따로 수락하는 창이 안뜨고 바로 메시지함으로 이동되며, 따라서 디엠 몰래보기는 불가능합니다.

인스타 메시지요청 수락하기

만약 상대방의 메시지요청을 수락하여 주요 또는 일반 폴더로 이동시키면 그 이후부터는 읽음 표시가 생성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없이 몰래보는 것이 가능한지 실제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결론서로 팔로우가 안된 상태에서의 디엠만 몰래보기가 가능하고, 나머지 경우는 비행기 모드를 하거나 데이터를 꺼도 읽음 표시가 떴습니다. 다른 블로그들의 허언에 현혹되지 마시고 디엠 확인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