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 및 신청법 알아봐요.

각종 지역화폐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이후, 갈수록 더 많은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화폐의 유통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천시민 분들은 인천 이음카드(e-음카드)라는 것을 활용하실텐데요. 각종 혜택과 편의성으로 인천시민분들의 광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지역화폐입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기때문에,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시는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아직 인천 이음카드를 신청하지 않았거나, 사용처를 찾느라 매번 애를 먹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와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e음 카드란?

인천 이음카드란 무엇인가?

먼저, 인천 e음카드란 전국 최초로 모바일앱과 선불카드 기능이 합쳐진 인천 지역화폐입니다. 대형마트, 대기업 체인, 택시 등을 제외한 인천 전역의 가게와 시장에서 사용 시 인천 이음카드 캐시백을 무려 10%나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적립되는 적립금을 보고 놀라시더라구요. 그만큼 쏠쏠한 것 같습니다.

또한, 인천 이음카드 소득공제는 연말정산 30%, 전통시장 40%이며, 현재는 지역경기 침체로 인해 일시적으로 60%까지 올려둔 상태입니다. 이 외의 다양한 캐시백 및 할인 혜택이 있으니 인천시민분들이라면 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인천 이음카드 신청 바로가기

인천 이음카드 신청방법 알아보기.

인천 이음카드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인천e음' 검색하신 후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원하는 카드를 골라 수령 후 등록 및 충전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e음카드 어플 로그인하기e음카드 어플 로그인하기2

처음 어플을 실행시키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처음 이용하는 것이므로 회원가입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진작에 인천e음카드 신청이 완료된 분들은 이미 실물을 수령했을 것입니다. 만약 실물카드가 있다면 카드 등록하기를 선택하시고 아직 실물카드가 없다면 위에 있는 무료 인천e음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천 이음카드의 종류.

인천e음카드 종류인천e음카드, 서로e음카드, 연수e음카드, 미추홀e음카드, 부평e음카드, 계양e음카드로 크게 나뉘며 디자인과 교통카드 기능 포함여부에 따라 총 13개로 구성됩니다. 기능별 차이는 (교통)이라고 적힌 카드만 선불 교통카드 기능이 제공되며, 카드 디자인과 이름만 다를 뿐 인천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본인 마음에 드는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약 3~7일이 지나면 실물 카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바코드 인식을 통해 e음카드 어플에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e음카드가 선불제 체크카드이다 보니, 등록 시 충전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자동이체로 충전도 가능하고, 다른 은행의 체크카드에 비해 10% 캐시백, 최대 60% 연말정산 혜택까지 제공하니 현재 대부분의 인천시민분들의 이음카드 사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이제 인천 이음카드 가맹점을 찾아야겠죠?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 찾기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 찾는 방법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를 찾기 위해서는 앱 메인화면에 있는 '혜택+'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이음카드 회원가입 및 발급을 받아야만 접속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e몰이라는 인천 지역 내의 11번가 같은 인터넷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제일 왼쪽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편하게 온라인 쇼핑도 가능합니다.

이음카드 혜택+로 오프라인 매장 가맹점 찾기.

혜택+를 누르셨다면, 위와 같이 이음카드 가맹점 중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PS가 켜진 상태라면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순으로 나열됩니다. 5%~10%의 할인 이벤트 중인 가게들이 많으니 실속을 챙기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인천e음카드는 대기업 계열을 제외한 인천 전역의 99.8%(17만 5천여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영세업자, 시장에서는 딱히 찾아보지 않고 가셔도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음카드 온라인 가맹점 찾기.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던 인천e몰에 대해서도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말 그대로 11번가, G마켓과 비슷한 구성으로 된 인천 전용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인천 이음카드는 무료도서 혜택, 건강검진, 병원, 홈쇼핑, 제주항공 등과 다양한 제휴를 맺고 있으므로 크고 작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인천e몰 사용 시 일반 인터넷 최저가보다 약 5%~10% 저렴하며, 무료배송이기때문에 확실히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오늘은 인천 이음카드 사용처(가맹점)과 신청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사용자 입장에서의 편의성도 잡고, 캐시백 및 연말정산 혜택도 상당히 우수한 편이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이음카드 발급 초기라 그런지, 충전 수수료 무료이벤트를 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언제 끝날 지 모르는 프로모션이니 최대한 빠르게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