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D플레이어NOX플레이어, 블루스택, 모모앱플에이어 처럼 윈도우 OS 사용자가 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입니다. 현재 엘디플레이어는 3.0과 4.0버전이 있으며, 엘디플레이어 4.0 버전은 안드로이드 7.1이상의 환경에서 지원하며 3.0은 안드로이드 5.1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PC에서 고성능 및 높은 그래픽 모바일 게임을 동시에 여러개 즐길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엘디플레이어가 다른 앱플레이어에 비해서 상당히 가벼운 편이긴 하지만, 게임 조작감이 다소 떨어지므로 여러 개의 게임을 동시에 돌리기 위한 플레이어로써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이미 상당 수의 유저분들이 엘디플레이어 매크로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자, 그럼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및 최적화 설정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ld플레이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LDPLAYER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저는 가장 최신버전인 엘디플레이어 4.0 버전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시다면 3.0버전으로 받으셔도 되지만, LD플레이어 4.0이 3.0에 비해 전반적으로 기능이 강화되었고 앱 실행 속도 자체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여기서 기능 강화란, 많은 게임 앱이 플레이어에 맞게 최적화 작업 및 조작감 개선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ld플레이어는 3.0과 4.0 버전이 존재합니다.

원하시는 버전을 선택해 LD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생성됩니다. 왼쪽 하단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바로 설치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엘디플레이어 설치 경로를 바꾸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의 사용자 정의를 입맛에 맞게 변경해 주세요. 설치는 약 5분 이내로 완료가 되며, 별다른 클릭없이 원터치 자동설치가 진행되므로 바로 설치 클릭 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ld플레이어 설치화면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되면, 바로 실행이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ld플레이어 설치완료 화면

인터페이스는 다른 앱플레이어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아이콘 크기가 적당해서 그런지 더 깔끔한 느낌이 들었으며, 플레이어 구동 간 조작성과 반응성은 좋은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추천게임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LD스토어를 클릭하시면 보다 더 많은 게임 혹은 어플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의 ld스토어 구성화면

엘디플레이어의 LD스토어는 에디터 추천, 인기 신작 게임, 인기 게임 등으로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요즘 엘디플레이어 A3, 리니지2M 등의 다중 매크로 작업이 필요한 게임들이 인기 순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플레이어가 가볍다 보니 게임을 여러개 동시에 켜놓고 엘디플레이어 매크로를 활용해 노가다 작업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ld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본인 PC환경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가장 좋은 최적화 방법은 하나씩 설정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입니다. 저는 그 중 흔히 권장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엘디플레이어의 우측 상단 구석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 후 설정 창이 뜨면 고급설정으로 이동합니다. PC에서 사용하므로 해상도는 태블릿에 FHD(1920x1080)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CPU는 컴퓨터 사양에 맞게 자동설정되므로, 저 같은 경우 4코어라 4코어(권장)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도 자동으로 권장사양이 선택되는데, 본인이 가진 RAM 크기의 40%수준이 권장되는 듯합니다. 엘디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다른 PC작업을 하실 경우 메모리와 CPU 설정은 권장으로 두시고, 엘디플레이어를 여러개 동시에 활용하시는 경우 CPU는 권장, 메모리는 50%수준으로 상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방법2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중 게임 설정은 게임을 보다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프레시 비율은 배틀그라운드 같은 고프레임이 필요한 FPS게임에서는 고프레임모드를 선택합니다. 그 외에는 모두 60FPS 설정이 무난합니다. 또 다른 고프레임모드 지원게임은 페이트그랜드 오더나 라그나로크, 소녀전선 등이 있으며 프레임을 끌어 올려 캐릭터 움직임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LD플레이어 멀티 최적화

ld멀티플레이어 실행 화면

LD멀티플레이어(LD MultiPlayer)는 동시에 여러개의 엘디플레이어를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엘디플레이어 설치 이후 함께 설치된 바탕화면의 엘디멀티플레이어 아이콘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미 기본 플레이어 1개는 0번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오른쪽 하단의 신규/복사 버튼을 클릭하시면 엘디플레이어 복사 또는 신규생성 여부를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복사 모든 게임, 설정이 동일한 엘디플레이어를 생성하며, 신규 생성초기화된 엘디플레이어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저용량 모드를 선택하시면, 보다 많은 게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으니 대규모 매크로 작업을 하신다면 체크하세요.

ld멀티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ld멀티플레이어 최적화를 위해 하단의 멀티최적화 메뉴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나옵니다. 가장 위의 최적화설정에서 프레임을 60fps 이하로 내리면 내릴수록 더 많은 수의 엘디플레이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낮아지면 화면이 보기 힘들 정도로 끊기므로 최대 24fps까지만 낮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상 하드 디스크 모드는 HDD 환경에서는 고속을 선택하시고, SSD 환경에서는 안정을 선택합니다. 여러 개의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하드에는 당연히 무리가 가고, 여기서 고속 가속까지 진행하면 SSD가 날라갈 수 있으므로 안정으로 선택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정렬은 보통 스프레드 정렬을 해서 바둑판처럼 동시 실행화면을 한 번에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괄 조작 개수는 본인이 실행하고자 하는 게임 플레이어 개수에 따라 설정하세요.

ld플레이어 a3 실행화면

오늘은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및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설명을 위해 다운로드 받은 김에 LD플레이어로 A3를 실행해보았습니다. 동작 녹화기능으로 매크로 작동이 가능해서 편하게 노가다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비록 다른 플레이어 대비 조작감이 떨어진다고 하나, 저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고 오히려 다중 창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어서 더욱 실용성이 좋았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