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최근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을 넘어 외국인 친구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그 중에서는 중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시는 분도 많이 계실텐데요. 보통 중국인들은 카카오톡보다는 위챗(Wechat) 혹은 라인(Line) 메신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과 위챗 중에서는 위챗을 더 많이 활용합니다. 중국판 카카오톡일 정도로 모두가 사용하며, 중국어로는 웨이씬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런데 위챗 어플을 휴대폰으로 계속 사용하다보면 손도 아프고 휴대폰으로 다른 일을 하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위챗을 PC버전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위챗 PC버전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위챗(Wechat)이란?

위챗은 중국인에게는 카카오톡같은 존재지만,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메신저 어플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위챗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제조사 : 텐센트
  • 지원 운영체제 : (PC)MacOS, Window / (모바일)iOS, Android, 윈도우폰, 심비안 등
  • 위챗을 사용하는 이유 : 말씀드렸듯이 중국인이랑 대화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중국인 친구 만들 때 필수어플이며, 번역기능 및 녹음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 위챗 보안 및 검열 : 위챗은 중국의 서비스이다 보니 중국 정부에 개인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챗은 중국 정부 감시 아래 이미지 및 텍스트 문자에 대한 검열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민감할 수 있는 내용의 대화는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평소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우선,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위챗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다운받는 방법과 PC의 운영체제가 Window 10인 분들은 Microsoft Store로 위챗 pc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위챗 홈페이지를 이용한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챗(wechat) 홈페이지

위챗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위쳇 pc버전 다운을 위해 아래의 여러 아이콘 중 윈도우 PC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만약 본인이 MacOS을 사용한다면 오른쪽에 있는 OS라고 적힌 아이콘을, 기타 리눅스같은 개발 환경을 사용한다면 www가 적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위챗 pc버전 설치방법

저는 갑자기 중국어 버전으로 바뀌었는데요. 한국어로는 다운로드(혹은 설치)라고 나오며 중국어로 나오면 위 사진의 중간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 pc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파일 다운로드 확인창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는 경로에 파일을 다운받으시거나 열기를 눌러 즉시 다운로드합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하는법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적으로 위챗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의 약관에 동의하여야만 설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으니 체크를 하신 후 중간의 Install Wechat을 클릭해줍니다. 설치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설치에는 10초 내외로 소요가 됩니다. 모두 설치가 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중간에 Installed라는 회색 글자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위챗 pc버전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RUN을 눌러 위챗 pc버전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위챗 pc버전 다운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QR코드 인증화면이 나옵니다. 위챗 PC버전을 사용하시려면 아이디를 가지고 있거나 없으면 만드셔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전화번호로 아이디를 생성하시면 되며,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별 다른 절차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 QR코드 인증을 진행하기 위해 회원가입 후 모바일 위챗을 실행합니다.

모바일 위챗(Wechat) 어플

모바일에서 위챗 메신저를 실행시킨 후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모양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스캔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걸 클릭하시면 중간 사진처럼 카메라 권한을 요청합니다. 권한 '허용'을 눌러주시면 카메라가 켜지는데 이 상태로 PC에서 QR코드를 찍어 인증하시면 됩니다. 만약 QR코드를 정상적으로 인증했다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새로운 화면이 나옵니다. 모바일 위챗에서 나눈 메시지를 그대로 가져오려면 '메시지 자동 동기화'를 체크해주시고 아래의 초록색 세션시작(Iniciar sesion)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왜 갑자기 다른 언어로 표시가 되는 지 모르겠지만, 중국 메신저이다보니 간혹 이런 언어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위챗 PC버전

모든 설치 과정이 정상적으로 끝나면 위처럼 위챗PC버전이 실행됩니다. 본인이 설치과정에서 메시지 자동 동기화를 했다면 기존 메시지 기록이 다 보존되어 나올 것입니다. 저는 동기화를 하지 않아서 위처럼 아무 대화목록도 없습니다. 이제 위챗 pc버전을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윈도우10)

위에서는 위챗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위챗 PC버전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엔 윈도우10 사용자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를 이용한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유저시라면 이 방법이 보다 더 간단할 것입니다.

위챗 pc버전 윈도우10

시작표시줄의 검색창에 'store'라고 검색하시면 Microsoft store가 나오고 이를 클릭해서 앱스토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영어로 Wechat을 검색하시면 Wechat for windows 라는 앱이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는 한국어로 검색하면 잘 안나올 수 있으니 영어로 검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Wechat pc버전 다운로드

앱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파란 '무료'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별도로 나오는 설치 진행창이 없으니 누르시고 반응이 없더라도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시간은 대략 30초 이내로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설치가 다 되었으면 QR코드 인증화면이 나오고 이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모바일 위챗을 실행하여 QR코드 스캔 기능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설치과정이 완료되고 위챗 PC버전이 실행됩니다.

 

오늘은 위챗(Wechat)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챗은 현재까지 중국인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메신저 어플이고 기본적인 자동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중국인 친구와 어렵지 않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카톡과 분리하여 위챗은 중국인 친구 전용 대화어플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