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메신저가 이미 세상에 존재하지만, 익명성이 완전히 보장된 어플은 찾기 쉽지 않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서비스 제공자가 얼마든지 정보를 공개할 수도 있고 열람할 수도 있죠. 물론 이는 적법하지 않은 것이지만, 혹시나 모르는 공공의 이익을 위한 상황에서 사용자의 활동 기록이 공개 혹은 열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니즈에 따라 막강한 익명성이 보장되는 메신저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철저한 보안으로 유명한 메신저 텔레그램(Telegram)을 PC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전에, 텔레그램은 모바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이므로 PC버전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최소한 1개의 휴대폰 인증이 완료된 계정이 필요합니다.


0.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총 4가지!


  •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텔레그램 앱 설치.
  • 텔레그램 사이트 PC버전 설치파일 다운로드.
  • 텔레그램 사이트 웹버전(무설치) 실행하기.
  •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텔레그램 PC버전 설치하기.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위에 언급한 총 4가지 방법이 있으며, 별개의 방법으로는 녹스 플레이어나 블루스택 프로그램의 가상공간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슨 방식으로 설치를 하셔도 4가지 모두 쉽게 따라할 수 있기때문에 본인의 컴퓨터에 텔레그램 설치를 하고 싶지않다면 3번째 텔레그램 공식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버전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혹은 크롬 브라우저 환경에서 팝업 환경으로 서핑을 하며 실시간으로 팝업창을 플로팅시켜 확인하고 싶다면 4번째 방법인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텔레그램 앱 다운로드


 우선 이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제공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해야하므로, 윈도우10 미만버전에서는 설치 및 사용이 불가능하오니 아래의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텔레그램 사이트나 크롬을 실행하지 않으셔도 시작표시줄의 검색기능에 Microsoft Store라고 검색을 하시고, 위 사진에 보이는 앱스토어를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텔레그램 PC버전


 그러면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앱스토어가 열리게되고, 텔레그램뿐만 아니라 윈도우10내에서 앱처럼 사용가능한 많은 게임 및 실용성있는 어플들이 나오니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텔레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오른쪽 상단의 검색을 눌러 'Telegram'이라고 검색합니다. 한국어로는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영어로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텔레그램 PC버전


 해당 검색어로 검색하셨다면, 여러가지 텔레그램 PC버전 앱이 나오는데 무려 37가지나 됩니다. 다만, 가장 첫번째로 검색되는 Telegram Desktop을 다운로드하시고 나머지는 카피앱 혹은 다른 프로그램이므로 설치하지 마세요. 


텔레그램 PC버전


 첫번째 Telegram Desktop을 누르시고 오른쪽에 위치한 파란색 무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무료 버튼을 선택하시면 설치가 자동적으로 진행이 되며, 당장에 설치하지 않고 나중에 설치를 원하실 경우 아래의 카트에 추가하기를 눌러 카트에 담아두셨다가 추후에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텔레그램 PC버전


 마이크로소프트에 로그인을 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래의 암호 찾기를 이용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정 로그인하는 과정이 귀찮으시다면 아래의 다른 방법도 많으니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텔레그램 PC버전


 로그인 후 무료 버튼을 선택했다면, 설치를 자동적으로 진행하므로 조금만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잠시 후 오른쪽 아래에서 팝업이 뜨며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뜨며 창이 새로고침된 후 '실행'버튼이 나오게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그러면 실행 혹은 시작을 누르시고 위처럼 텔레그램 PC버전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처음에는 'START MESSAGING'이라는 영어문구만 뜨고, 여기서 5초정도 기다려주시면 아래에 작게 '한국어로 진행'이라는 메뉴도 뜹니다. 영어로 시작해도 텔레그램 어플 안에서 언어변경이 되지만,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서 잠시 기다렸다가 한국어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그리고 서론에 말씀드렸다시피 텔레그램은 PC버전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애초에 모바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이므로 기존에 아이디는 보유하셔야만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에 사용된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인증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코드는 텔레그램 모바일 앱 혹은 입력된 번호의 휴대폰에 문자로 발송됩니다. 시간제한은 따로 없는 듯하오니 천천히 입력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모든 과정을 다 완료하셨다면, 텔레그램 PC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모바일 앱에서 사용했던 환경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가입된 텔레그램 채팅방이 모두 표시됩니다. 참고로 아직 텔레그램 사용이 서투신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텔레그램 방은 검색으로 들어갈 수는 없으며 해당 채팅방의 초대장이 있어야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텔레그램 공식사이트에서 PC버전 프로그램 설치하기 


 우선, 이 과정을 실행하기 앞서 텔레그램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위 링크로 접속하셨다면, 텔레그램 공식사이트가 나오며 아래로 약간 내리시면 나오는 분홍색 버튼의 윈도우 PC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 텔레그램을 설치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약간 다른 점은, 초반에 설치가능한 언어에 한국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가장 대표적인 언어인 English로 설치진행하시면 나중에 텔레그램 화면에서 한국어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PC버전


 English 선택 후 다른 프로그램들은 설치할 때처럼 설치경로 등을 선택하여 텔레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처음에는 START MESSAGING이라는 버튼만 나오지만 5초~10초 정도 기다리시면 아래에 한국어로 진행이라는 작은 버튼이 새로 생깁니다. 영어로 설치하셔도 텔레그램 실행 후 언어설정을 변경할 수 있지만,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서 약간만 기다리신 후 한국어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3. 텔레그램 웹버전(무설치) 다운로드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꺼려지는 분들께서는 텔레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웹버전(무설치)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위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아래로 살짝 내려서 텔레그램 웹버전(무설치)를 선택해줍니다. 이는 별도의 설치과정이 없어 웹창으로 진행되므로 안심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다른 방법과 똑같이 텔레그램 아이디는 있어야만 진행이 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웹버전 선택 시 현재 사용하는 브라우저 창이 바뀌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텔레그램에 가입 당시 사용하셨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NEXT를 클릭하시면 인증창이 뜹니다. 저같은 경우 다른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하다가 인증번호를 이미 썼기때문에 지금은 생략하겠습니다. 참고로, 텔레그램은 인증번호를 여러번 받을 경우 제일 첫 휴대전화인증 때 받았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4.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통한 텔레그램 이용


 이는 익스플로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퍼핀 등이 아닌 크롬 브라우저 상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텔레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데, 웹서핑을 하면서 텔레그램 창을 계속 플로팅(계속 떠있음.)시켜 확인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키시고, 오른쪽 상단의 점 3개짜리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래의 메뉴 중 '도구 더보기' 클릭 후 '확장 프로그램(E)'를 선택하여 확장 프로그램 관리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처음 들어가면 자신의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된 VPN이나 다운로더, FLASH 프로그램 등이 뜨지만, 우리는 그것을 무시하고 맨 왼쪽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선택 후 아래에 나오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눌러 크롬에서 제공하는 앱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텔레그램 PC버전


 그리고 왼쪽 검색창에서 영어로 telegram을 입력하고 서치하시면, 여러가지 버전의 Telegram이 검색됩니다. 맨 위에 있는 이상한 앱을 제외하고, Desktop messenger for telegram을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해줍니다.


텔레그램 PC버전


 chrome에 추가를 선택하시면 팝업창이 뜨면서 텔레그램 이용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 권한 요청이 나오게 되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계속 진행해줍니다.


텔레그램 PC버전


 그러면 별도의 설치과정없이 크롬 웹 브라우저 내에 텔레그램 PC버전이 설치되고, 텔레그램 로그인화면에서 본인이 소유한 계정의 휴대전화를 입력하여 인증 후 NEXT를 눌러 실행시킵니다.


 오늘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 가지 방식이 아니라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본인의 필요성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텔레그램 삭제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했거나 설치파일을 통해 다운로드했다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이용하시고,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신 분들은 확장프로그램 관리페이지로 다시 가셔서 설치된 텔레그램 PC버전 삭제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텔레그램 웹버전(무설치)을 사용하셨다면 별도 삭제는 필요없으니 그냥 닫아주세요. 이상, 텔레그램 PC버전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