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본 글에서는 나주 일자리지원센터(취업정보센터), 나주시청 홈페이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모두 활용하여 나주시 공공근로, 알바, 민간기업 채용공고에 대해 알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지원센터를 이용하려면, 이력서 등록과 알선절차를 거쳐야만 합니다. 만약 번거로운 절차없이 빠르게 취업하고 싶으시다면,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나주 일자리지원센터 취업정보 알바 공공근로 구인구직

나주시청은 지역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공공기관 연계 취업캠프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공공일자리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으로의 지원을 확대하여 민간일자리도 추가로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창출될 모든 일자리 정보를 획득하려면, 여러 취업사이트를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나주시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나주 구인구직 채용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나주교차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하는일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는 취업정보센터라고도 불리며, 채용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1:1 취업상담, 취업알선, 채용특강, 인력 양성과정, 이력서 및 면접첨삭 등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나주시 일자리 검색은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채용정보-채용정보 검색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단순 검색 외에도 산업단지별, 기업형태별, 직종별, 시간선택제, 공채속보 메뉴가 있으니 알맞게 사용하세요.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이용방법 이력서 인재등록 취업알선 절차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기에 앞서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신 후 온라인 이력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력서를 모두 작성하고 인재등록까지 완료해야만 추후 취업알선 요청이 가능한데요. 취업알선을 요청하면, 일자리센터 채용담당자가 확인 후 기업과 중개를 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구인구직

일자리지원센터 이용시 이력서 등록 - 담당자 확인 - 취업알선 과정에서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검색설정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검색을 위해서는 키워드, 희망직종, 희망임금, 경력, 학력, 고용구분, 우대조건 등 총 11가지 검색조건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검색조건을 선택할 필요는 없으며, 희망직종과 고용형태, 경력 정도만 선택해주셔도 충분합니다. 만약 지원하려는 기업이나 직무를 정해 놓은 경우,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시면 빠릅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구인구직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구인정보

나주시청 일자리는 서점 직원, 가스충전소 주유원, 요양보호사, 대리운전기사, 산학융합원 계약직, 나주공장 구내식당, 청소미화원, 원무과 직원, 간호조무사, 드론조종사, 식품유통업, 단순 절단 및 포장업무 등이 있습니다.

현재 총 3,296건의 구인공고가 등록된 상태이고 검색결과는 선택한 검색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인공고를 마감일순으로 정렬한 후 마감이 임박한 곳부터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지원방법 취업알선

채용정보는 회사정보, 근무조건, 지원자격, 고용형태, 복리후생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회사정보는 별도로 인터넷이나 취업사이트를 이용해 인재상, 사업분야, 직무내용 등을 추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구인업체에 지원하시려면,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확인 후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에 알선요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이력서 등록부터 해야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이력서 작성방법

온라인 이력서 양식은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희망 지원분야,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격사항, 교육이수, 자기소개서로 구성됩니다. 최대한 많은 항목을 성의있게 작성하세요.

여러 항목 중 자기소개서는 지원동기, 경력 및 교육, 성격 장단점, 성장과정 등을 서술해야 합니다. 초안을 작성하신 후 일자리지원센터나 자소서 첨삭업체를 이용해 매끄럽게 다듬어 보시기 바랍니다.

 

 나주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

알바천국, 인크루트, 벼룩시장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복잡한 절차 없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중간과정 없이 바로 기업으로 이력서를 제출하세요.

 

나주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나주교차로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인크루트 두 곳을 이용해 구직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알바천국, 나주교차로, 벼룩시장 등)도 사용방법은 거의 똑같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나주시 일자리 정보는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 - 전남 - 나주시 메뉴로 접속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메뉴명이나 경로가 조금씩 달라도 지역 설정 메뉴만 찾으시면 됩니다.

나주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이용방법

그리고 일자리지원센터와 마찬가지로 직무, 근무지, 경력, 학력, 기업형태, 고용형태, 산업, 직책, 우대조건, 복리후생 등의 채용정보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는 성별과 연령에 대한 검색조건이 없었지만,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해당 검색조건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만 따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나주 구인구직 채용정보 일자리 소식나주 구인구직 알바 중소기업 마트 대기업 공공기관 채용정보

나주 구인구직 채용공고는 물류센터 사무관리, 택배 배송사원, 온라인 쇼핑몰 신입, 화물차량 운전기사, 사회복지사, 음식점 주방찬모, 경비원, 편의점 알바, 공관서 알바, 제과제빵사 등이 있습니다.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취업알선이나 구직신청 같은 번거로운 절차가 없습니다. 따라서, 구인업체로 즉시 지원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은 전화나 방문, 이메일, 문자로 가능합니다.

 

 나주시 공공근로, 환경미화원, 공공일자리 사업

※ 나주시 공공근로 및 공공일자리 사업은 기간제 일자리이며, 2회 이상 참여는 불가능하므로 안정적인 민간일자리 구직활동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주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공고

나주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매년 2월부터 12월까지 참여자를 상시로 모집하며, 총 모집인원은 연간 35명입니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 중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 주요 사업내용 : 다문화 가정 돌봄 지원사업 외 5개 분야

나주시 공공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나주시 공공근로 사업도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동일한 취지로 진행되는 고용지원 사업입니다. 참여자는 상반기 2월, 하반기 6월 중으로 모집하고 각각 4개월씩 근무합니다.

  • 나주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 중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 주요 사업내용 : 건축행정 DB구축, 작은도서관 지킴이, 나주목문화관 관리사업, 토양검정신 운영사업 등

나주시청 전통시장 청소관리 환경미화원 채용공고

그리고 나주시청은 전통시장 청소관리라는 일자리 사업도 실시하고 있는데요. 연간 13명을 모집하고 나주시 읍, 면에 위치한 전통시장 6개소에서 청소 업무를 수행합니다.

  • 전통시장 청소관리 지원자격 : 만 55세 이상 나주시 거주자 중 신체가 건강한 자.
  • 주요 사업내용 : 읍, 면 전통시장(4개소 - 월 6회 근무, 1일 68,720원), 나주목사고을 및 영산포풍물시장(2개소 - 월 12회 근무, 1일 68,720원)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정보 확인방법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정보 확인방법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기업소개 메뉴를 이용하시면, 나주시에 위치한 174개 기업들의 회사정보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단지별로 기업들을 묶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찾고자 하는 기업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넷 검색과 취업사이트를 이용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에 대해 잘 숙지하고 지원하셔야 합격률이 더 높아집니다.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정보

어떤 회사에 대한 정보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주소와 주력제품, 연락처, 산업단지 구분, 회사소개 설명서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회사소개는 첨부파일로 제공되며, 주력제품에 대한 상세내용과 지원시 필요한 역량(인재상) 등이 적혀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토대로 서류 및 면접전형에서 지원동기와 역량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나주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기업정보 및 합격자소서 자료

그리고 취업사이트를 이용해서 기업분석 보고서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잡코리아 홈페이지 - 공채 - 기업 - 기업분석 보고서 메뉴에 접속해보세요.

총 2,770개의 기업분석 자료가 등록되어 있으며, 우측 검색창에 찾는 기업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물론 한 사이트에 모든 기업정보가 있진 않으니 여러가지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 채용정보 더보기

지금까지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취업정보센터, 나주시청 홈페이지,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의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나주시 공공근로, 알바, 민간기업 채용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IMF 이후 최악의 취업난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구직자는 늘고 일자리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니 망설이지 마시고 다양한 취업사이트에 접속해 여러분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 더 많은 일자리 정보 확인하기

[무안군 일자리] - 무안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총정리 (채용공고, 취업교육 등)
[영암군 일자리] - 영암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홈페이지, 고용센터, 알바)
[함평군 일자리] - 함평군청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총정리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