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를 복사 붙여넣기를 하루에도 수 십번, 수 백번씩 해야할 때가 옵니다.

근데 어느 순간 복사(ctrl+c) + 붙여넣기(ctrl+v)를 하였을 때 위 사진과 같은 문구 '데이터를 붙여 넣을 수 없습니다.' 혹은 '서식이 너무 많습니다.'라는 오류 문구가 뜨면서 복사 붙여넣기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이러한 경우를 여러 번 겪어 보았는데, 해결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 오류는 엑셀 시트 전체에서 엑셀이 허용하는 서식 개수를 초과하여 생기는 오류입니다. 혹은, 서식 개수를 초과하지 않더라도 다른 프로세스(듀얼 모니터 이상의 모니터에서 엑셀을 2개 이상 각각의 창으로 실행)에서 실행되는 파일간에서의 수식과 데이터 등의 복사가 제한되는 것입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답변처럼, 하나 이상의 프로세스(동시에 여러 개의 엑셀을 실행)를 켜지 않는 것이 좋지만 그렇게 해야할 경우 엑셀 2013버전 이상을 설치해달라고 하네요. 혹여나 서식이 복잡하지 않은 분들이 해당 오류를 겪는다면 엑셀 버전도 확인하기 바랍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XLStylestool이라는 간단한 패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클릭해 다운로드 하세요.

XLStylesTool.zip

위 파일을 다운 받아 .exe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Get Excel File'이라는 버튼을 먼저 클릭하고, 아래에 체크박스 4개를 모두 체크(클릭)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Process File'이라는 버튼을 마지막으로 눌려주시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으나, 추후 동일 문제 발생 시 한 번 더 위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10초도 걸리지 않으니까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