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백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및 취업사이트

태백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취업 알바 고용센터 공공근로 시니어클럽

본 글에서는 태백시청 홈페이지, 태백 고용센터, 워크넷,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태백시청 일자리 사업, 알바, 공공근로, 희망근로, 노인일자리,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살펴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홈페이지)를 이용하시려면, 구직등록부터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인크루트, 태백교차로 같은 민간 취업사이트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먼저, 태백시청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태백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태백 일자리잡코리아, 원티드, 알바천국, 태백교차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백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게시판 바로가기 주소

태백시청 홈페이지는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취업사이트이며, 이외에도 생활복지, 정부지원금, 부동산, 평생교육과 같은 분야별정보를 제공합니다.

공공일자리는 홈페이지 - 시정소식 - 알림마당 - 공고/고시 게시판, 민간일자리는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생활/환경 - 일자리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백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기에 앞서 태백 고용센터(일자리센터)가 실시하는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도 활용해 보세요. 이력서 첨삭부터 동행면접, 취업알선, 국비교육 등 취업에 도움되는 서비스가 많습니다.

태백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워크넷, Worknet)의 채용정보는 동일하며, 본문에서는 일자리센터를 이용합니다. 일단, 민간일자리를 찾기 위해 태백시청 일자리 게시판으로 이동하세요.

 

 태백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확인하기

※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접속됩니다. 만약 현재 모바일을 이용하신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태백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

태백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정보 게시판은 채용담당자가 직접 게시하는 구인글입니다. 태백시 일자리지원센터에 비해 일자리 정보가 적은 편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자리경제과에 문의하세요.

현재 태백시청 일자리는 아파트 경리사무직, 건설회사 감리원, 제련소 배송운전원, 리조트 인턴, 관광지 알바, 공사현장 사무직, 창조혁신센터 사무직, 주방보조원, 정육점 직원, 마케팅 직원 등이 있습니다.

태백 일자리 채용공고 구인구직태백시청 채용공고 일자리 정보

채용정보는 모집직종, 모집인원, 직무내용, 고용형태, 모집조건 등으로 구성됩니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전화, 팩스, 문자, 방문접수 등이 있고 지원 전 별도의 구직절차는 없습니다.

다만, 일자리 게시판은 채용정보가 부족하고 기업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끔씩만 확인하시고, 보통은 태백 고용센터(워크넷)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백 고용센터 채용공고 일자리 정보

다음으로 태백시 일자리지원센터(고용센터) 채용정보입니다. 현재 기계설비 조작원, 배달 라이더, 홈쇼핑 호스트, 매장관리, 수영강사, 수질관리기술사, 호텔 매니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을 모집 중입니다.

강원 태백시에는 전체 48건의 채용공고가 진행 중이며, 하루 5건 내외로 등록됩니다. 채용공고는 '마감일순'으로 정렬 후 마감일이 가까운 곳부터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태백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이력서 합격률을 높이려면 기업정보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수입니다. 채용공고에 기재된 기업정보 외 인터넷 검색과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인재상, 사업분야, 직무내용 등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태백 고용센터에서 입사지원하려면,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에 방문하거나 워크넷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약 4일 이상 소요됩니다.

 

 태백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취업사이트는 복잡한 구직절차를 생략하고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당장 구직활동을 원하는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태백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태백교차로 벼룩시장 워크넷 알바천국

태백시청 홈페이지 및 고용센터와 함께 민간 취업사이트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 태백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했습니다. 다른 사이트도 사용법은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먼저, 각 취업사이트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 강원도 - 태백시 메뉴로 접속하세요. 만약 생각해둔 직종, 기업이 있다면 직종별, 기업형태별, 산업별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태백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효율적인 검색을 위한 채용공고 상세검색을 선택합니다. 기업형태, 고용형태, 경력 및 학력, 나이, 성별, 우대자격증, 직무 등 원하는 채용조건을 선택하고 검색하기를 클릭하세요.

태백시 일자리 정보태백 구인구직 채용공고

현재 태백 일자리 구인정보는 물류공장 배송기사, 공사현장 전기기술자, 호텔 신입사원,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간병인, 발파보조원, 사무직, 생산관리자, 바리스타, 보육교사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별도의 구직절차가 없기 때문에 바로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제출할 때, 지정된 양식 사용여부와 추가 증빙서류 등을 필히 확인하세요.

 

 태백시 공공근로, 시청 알바, 공공일자리

태백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개인의 연소득과 연령에 따라 지원금 한도와 금리가 달라집니다.

 

태백시청 알바 아르바이트 대학생 채용공고

태백시청 알바는 하계, 동계 방학기간 중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일자리사업입니다. 모집인원은 회차당 150명 내외이며, 접수처는 태백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 태백시청 알바 지원자격 : 모집공고일 기준 태백시에 주민등록을 둔 재학생, 휴일 근무와 현장근무가 가능한 지원자 (최근 2회차 참여자 선발 제외)
  • 아르바이트 근무조건 : 약 20일 근무, 급여는 약 170만원 (회차마다 상이할 수 있음)

태백시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지원방법태백시 희망근로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지원방법

태백시 공공근로 일자리사업과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고용침체를 극복하고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한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각 일자리사업은 연 2회 실시하고,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태백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근로능력자 중 기준중위소득 65%,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 태백시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취업취약계층(실직, 폐업자, 휴업자, 무급휴직자 등),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

 

 태백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태백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모집공고는 연 1회만 공지합니다. 만약 모집기간이 아니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노인일자리를 찾아보세요.

 

태백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태백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돕고자 노인일자리사업을 실시합니다. 첫 째,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은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태백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형 : 도심환경정비, 도로변 꽃길조성사업, 잡초제거사업, 놀이터 공원 환경정비, 노노케어, 급식도우미, 아동돌보미, 아동안전지킴이, 실버하우스, 마을단위 안전지킴이 등

태백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둘 째,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은 공익증진보다 사업장의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노인일자리입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신청할 수 있으며, 유경험자를 우대선발합니다.

  • 태백시 노인일자리 시장형(교육형) : 은빛토탈마켓(식당, 매점 운영), 학습지도강사파견, 전문해설사업 등

 

 맺으며

지금까지 태백시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절차와 태백 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알바,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민간기업 구인공고를 알아봤습니다.

지속되는 취업난을 극복하는 방법은 되도록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많은 일자리를 얻는 것 뿐입니다. 또한, 이력서와 면접은 철저한 기업분석을 토대로 준비하세요. 태백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정보 보기

[삼척 일자리] - 삼척 고용센터 일자리 채용정보 (공공근로, 알바, 취업사이트)

[봉화군 일자리] - 봉화군청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 (시니어클럽, 알바, 희망근로)

[영월군 일자리] - 영월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일자리지원센터, 교육정보 포함)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