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천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및 구인구직 사이트

사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공고 취업정보 고용복지센터 알바 공공근로

이번 글에서는 사천시청 홈페이지, 사천 고용복지센터, 일자리센터,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사천시청 공공근로, 알바, 희망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를 통한 입사지원은 구직등록을 완료한 자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보다 빠른 취업이 필요하다면 잡코리아, 진주교차로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사천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사천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사천시청 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알바천국, 사천교차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천시청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사천시청 홈페이지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을 위해 공공일자리 및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일자리 유형에 따라 구직방법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민간일자리는 홈페이지 - 기업/경제 - 취업정보안내 - 구인게시판 또는 사천 고용복지센터(워크넷)에서 제공되며, 공공일자리는 뉴스/미디어 - 시정소식 - 공고/고시/시험 게시판에서 제공됩니다.

사천 일자리센터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

일자리 정보를 알아보기에 앞서, 사천시청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일자리센터를 운영합니다. 사천 고용복지센터 내에 위치하며, 시행 중인 취업지원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천 일자리센터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

  • 고용동향 및 채용정보 제공
  • 구직자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상담
  •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훈련 정보제공
  • 취업알선, 동행면접, 자소서 첨삭 서비스
  • 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지원금 지급
  • 실업급여(구직급여) 접수 및 지급

 

 사천 고용복지센터 워크넷 채용정보 확인하기

※ 사천 워크넷 (고용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로 모바일을 이용하신다면, 다른 취업사이트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사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 취업정보

사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을 먼저 살펴봅니다. 해당 게시판은 공인된 채용공고가 아니라 개인이 직접 등록한 채용공고가 올라옵니다. 따라서, 가끔 올라오는 허위광고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재 사천시청 구인구직 정보는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 요양원 간호조무사, 재택 부업, 조립공장 생산직, 배달 라이더, 음식점 주방일, 대리운전, 회계업무 사무직, 방문학습지 교사 등이 있습니다.

사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 이용방법

구인정보는 학력, 경력, 근무형태, 급여, 직무내용, 필요역량 등으로 구성됩니다. 추후 혼선이 없도록 지원 전 꼼꼼히 확인 후 팩스, 이메일, 전화, 문자, 내방접수 등으로 이력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의 단점은 상세한 검색조건을 제공하지 않으며, 비공식적인 구인글이라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또한, 채용종료 여부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사천 고용복지센터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다음으로 사천 고용복지센터(사천 워크넷) 채용정보를 살펴봅니다. 근무지, 경력, 학력, 희망직종 등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보다 쉽게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현재 사천 일자리 구인공고는 경비원, 아파트 환경미화원, 품질검사원, 설계제작 생산직, 급식조리사, 건설현장 근로자, 주말 단기 알바, 농촌인력, 협동조합 직원, 바리스타, 학원 강사 등 총 919건 존재합니다.

사천 고용복지센터 일자리 지원방법

채용정보 확인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이력서 합격률을 높이려면 기업정보에 대한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지원할 기업의 인재상, 직무역량, 사업분야 등을 분석하고 이력서에 녹여 내세요.

참고로 사천 고용복지센터를 통해 지원하려면, 워크넷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은 필수입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에 방문하거나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약 5영업일 소요됩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을 하지 않고 바로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따라서, 빠른 구직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사천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봉화대신문 벼룩시장 교차로 알바몬 사천 워크넷

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별도의 구인구직 사이트도 함께 활용하셔야 합니다. 본문에선 잡코리아, 진주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합니다. 다른 사이트도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각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채용정보(구인구직홈) - 지역별 - 경남 - 사천시 메뉴로 이동합니다. 만약 특정한 직종, 산업, 기업을 원하신다면 직종별, 산업별, 기업형태별 메뉴를 이용하세요.

사천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채용공고 상세검색은 고용센터와 달리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령과 성별 조건도 선택할 수 있어서 사천시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 중장년일자리 등 계층별 채용정보도 쉽게 검색 가능합니다.

사천 일자리 채용공고사천 구인구직 채용정보

실시간 사천 일자리 구인정보는 컨설턴트, CS고객상담사, 도장 기술사, 용접원, 자동차 정비원, 조선소 알바, 건물 청소원, 보조 조리원, 카페 알바, 전시장 영업사원, 전기전자 설계연구원, 배송기사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복잡한 구직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아울러 각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업분석자료, 합격자소서, 면접자료 등을 잘 활용하시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천시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사천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개인마다 지원금 한도와 금리가 다르므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사천시 공공근로 지원방법 지원자격 급여

사천시청 공공근로는 매년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1일 4~8시간씩 약 150일 근무하며, 최저임금을 적용합니다. 신청방법은 관할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로 내방접수하시면 됩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공공근로와 비슷한 취지로 시행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마찬가지로 연 2회(상, 하반기) 운영되며, 근로조건과 신청방법도 공공근로와 동일합니다.

  • 사천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청년일자리 대상은 재학생을 제외한 18세~35세 미취업자
  • 사천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 중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재산 3억원 이하인 자

사천시 희망근로 지원방법 지원자격 급여

사천시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를 극복하고자 한시적으로 실시하는 생계안정 일자리입니다. 매년 2회 실시하며, 근무시간은 주 20시간(일부 주 30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사천시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사천시민 중 실직자(무직), 기준중위소득 70% 초과 및 2억원 이상 재산을 보유한 자는 우선선발 대상자에서 제외
  • 사천시 희망근로 사업분야 : 백신접종 지원업무, 공공시설 및 우리동네 환경정비, 생활방역 지원업무, 공공기관 행정보조 등

사천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사천시청 홈페이지 - 공고/고시/시험 게시판에서 "채용"을 검색하시면, 사천시 공공일자리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는 주로 대체인력, 계약직, 아르바이트 고용형태로 채용합니다.

현재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는 불법주정차 단속근로자, 항공우주과학관 직원, 보건소 한시인력(간호사), 임기제 공무원, 소독시설 방역근무자, 치매안심센터 선별검사원, 기록관 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이번 글에서는 사천시청 홈페이지, 사천 일자리센터, 고용복지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구직방법과 사천 공공근로, 알바, 희망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살펴봤는데요.

전국적으로 일자리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므로 최대한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여러분만의 일자리를 서둘러 찾아 보세요. 사천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확인하기

[진주시청 일자리] - 진주시청 구인구직

[고성군청 일자리] - 고성군청 일자리 지원센터 구인구직 (강원도 공공근로, 알바 등)

[하동군청 일자리] - 하동 일자리종합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확인하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