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익산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 및 구인구직 사이트

익산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취업정보 채용공고 고용센터 워크넷 알바 희망근로 지역자활센터

이번 글에서는 익산시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지역자활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익산 알바,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지역자활근로,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와 고용센터를 이용하시려면, 구직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익산벼룩시장 등의 민간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익산시청 일자리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익산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익산 일자리 채용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알바천국, 교차로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익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

익산시청 홈페이지는 기초적인 취업사이트이며,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채용공고를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각 일자리 분야에 따라 구직방법은 조금씩 다른데요.

모든 채용공고는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정보마당 - 시험채용 게시판에서 제공되며, 공공일자리는 '시험채용' 메뉴, 민간일자리는 '워크넷 취업정보'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익산시청 채용공고 익산 워크넷 구인구직

먼저 익산 워크넷을 통해 익산시청 민간일자리부터 찾아봅니다. 참고로 익산 고용센터와 익산 워크넷 채용정보는 동일하기 때문에 둘 중 한 사이트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단 '일자리 검색' 또는 '채용정보 - 전북' 메뉴로 접속하시면, 채용정보 검색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자세한 구직절차는 아래를 참고하시고, 공공일자리는 아래쪽에서 별도로 다루겠습니다.

 

 익산 워크넷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익산 고용센터 및 워크넷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만약 모바일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별도의 민간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익산 워크넷 고용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

채용정보 검색설정은 총 26가지 검색조건(직종, 근무지, 고용형태, 경력, 기업형태 등)으로 구성됩니다. 선택방법에 정답은 없으며, 본인의 희망사항에 따라 선택하세요.

잘 모르겠다면 지역(전북 익산시), 직종, 고용형태 정도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희망 근무지와 업직종은 각각 최대 5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익산 워크넷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익산시청 일자리는 CAD/CAE 기계설계원, 품질관리자, 생산직 근로자, 요양원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지게차 운전기사, 학습지 방문교사, 음식점 주방인력, 당일 알바, 단순사무직 등이 있습니다.

익산 워크넷에는 전체 740건의 구인공고가 등록 중이며, 하루 평균 25건 새롭게 등록되는데요. 구인공고를 '마감일순(오늘~)'으로 정렬하고 보셔야 한 곳이라도 더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익산 워크넷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다음으로 채용공고의 구인내용과 기업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기업정보에 명시된 기업명과 업종을 인터넷에서 별도로 검색하시어 필요한 직무역량, 사업전망, 인재상 등을 추가로 조사하세요.

익산 워크넷 고용센터 입사지원 워크넷 구직절차

전형방법에서 이력서 제출방법과 서류양식을 확인합니다. 구비서류는 대부분 이력서(자기소개서)만 요구하지만, 경력직 모집공고의 경우 경력증명서 또는 자격증 사본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익산 고용센터(워크넷)를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이 필수입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와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약 3~6영업일 소요됩니다.

 

 익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복잡한 구직등록 절차가 없어서 즉시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따라서,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익산 구인구직 사이트 익산벼룩시장 익산교차로 워크넷 알바천국 알바몬 잡코리아

본문에서는 잡코리아와 익산벼룩시장 구인구직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익산 일자리를 찾아봅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시더라도 사용방법은 큰 차이가 없으니 아래 과정을 참고하세요.

먼저, 홈페이지 - 채용정보(일자리 정보) - 지역별 - 전북 - 익산시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특정 직무 또는 산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직무별, 산업별, 기업형태별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익산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상세검색

채용공고 상세검색은 익산 고용센터와 비슷하지만, 성별과 연령 조건까지 제공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해당 검색조건을 활용하여 익산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 등을 더 쉽게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익산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익산 구인구직 채용정보

실시간 익산 일자리 취업정보는 농촌일손, 체육교사, 주유소 직원, 회사식당 급식조리원, 야간 생산직, 건설현장 일용직, 홀서빙,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홈쇼핑 배송직원, 배송 라이더, 부화장 관리자 등이 있습니다.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번거로운 구직등록 절차가 없어서 바로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요. 이력서 제출 전 각 취업사이트가 제공하는 기업분석자료, 합격자소서샘플 등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청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익산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구직촉진수당, 취업지원금, 구직급여, 통합지원금 등이 있습니다.

 

익산 희망근로 채용정보 근무기간 지원방법

익산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는 연 2회(상, 하반기) 모집합니다. 근무기간은 약 60일이고, 급여는 최저시급으로 계산합니다. 참여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접수하시면 됩니다.

  • 익산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익산시민 中 가구소득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재산 3억 이하인 자
  • 익산 희망근로 사업분야 : 공공기관 업무보조, 지역사회 생활방역, 공공시설 환경정비, 도매시장 환경정비, 의료기관 민원응대 등

익산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익산시청 홈페이지 - 시험채용 게시판에서는 익산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는 기간제 근로자(대체인력, 아르바이트)로 고용되는 점 참고하세요.

현재 익산시청 공공일자리는 푸드통합지원센터, 어울림 시립도서관, 치매안심센터, 국민생활관, 모바일헬스케어사업단, 임기제공무원, 공원수목 시설관리공단, 금연사업단 근로자 등을 모집 중입니다.

 

 익산 지역자활센터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 지역자활근로 참여자 모집공고는 연 1회만 공지됩니다. 만약 모집기간을 놓치셨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익산 지역자활센터 시장진입형 일자리 채용정보익산 지역자활센터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채용정보

익산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과 취업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해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유형은 사회서비스형과 시장진입형 2가지가 있으며, 상세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익산 지역자활센터 시장진입형 : 주거환경 개선사업, 다온누리 봉제작업장, 입주청소 방역사업, 간병인 사업단 등
  • 익산 지역자활센터 사회서비스형 : 문화재공원 환경정비, 유기농 농산물 재배사업단, 사회복지시설 지원업무, 중고가전 수리판매, 학교급식 납품 및 전처리 등

익산 지역자활센터 일자리사업 근로자 자산형성지원사업 취업지원금

또한, 익산 지역자활센터는 일자리사업과 함께 근로자 자산형성지원사업도 시행 중입니다. 크게 내일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등 4가지가 있습니다.

  • 내일키움통장 : 1개월 이상 자활근로에 성실하게 참여 중인 사람 (평균 지원금 1,368만원/36개월)
  • 희망키움통장 : 생계(의료) 수급자 중 근로사업소득이 중위소득 40%의 60% 이상 가구, 차상위계층 (평균 지원금 2,088만원/36개월)
  • 청년희망키움통장 : 일하는 청년(만 15세~34세) 생계급여 수급자 (평균 지원금 720만원/36개월)

 

 맺으며

본문에서는 익산시청 홈페이지, 익산 워크넷, 고용센터, 지역자활센터, 대형 취업사이트를 이용한 구직방법과 익산시청 일자리 사업, 알바, 희망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알아봤습니다.

지자체의 대대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불구하고 취업률은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특정 사이트만 이용하지 마시고, 되도록 여러가지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셔야 빠른 취업이 가능합니다. 익산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군산시청 일자리] - 군산 구인구직 일자리 최신정보 바로가기

[논산시청 일자리] - 논산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정보

[김제시청 일자리] - 김제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고용센터, 알바, 공공근로, 희망)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