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남부 고용센터 일자리 및 구인구직 사이트

서울 남부 고용센터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본 글에서는 서울 남부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서울 남부 일자리, 아르바이트, 공공기관, 민간기업 채용정보에 대해 살펴봅니다.

참고로 고용센터를 통한 입사지원은 회원가입 및 구직등록 완료 후 가능합니다. 따라서,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알바천국, 인크루트, 교차로 등의 대형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서울 남부 일자리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서울 남부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서울 남부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원티드, 서울교차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홈페이지 주소

서울 남부 고용센터는 양천구와 영등포구를 관할하는 고용복지 전담기관이며, 지역 내 채용정보와 다양한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부 고용센터 채용정보는 양천구청 일자리센터, 영등포구청 일자리센터와 동일하므로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일자리는 홈페이지 - 정보마당 - 채용정보 메뉴에서 확인합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채용공고 확인방법

효율적인 검색을 위해 채용정보 검색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근무지, 직종, 경력, 학력 등을 간단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관할지역은 양천구와 영등포구지만, 지역찾기를 통해 다른 지역도 검색 가능합니다.

정규직과 기간제 근로자(알바, 계약직, 인턴 등)는 '구분 - 상용'으로 선택하시고, 일용직이나 일당 알바 일자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구분 - 일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고용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을 이용 중이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먼저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채용정보

현재 서울 남부 고용센터 채용공고는 중소기업 경리사무원, 급여담당 경력직, 아파트 경비원, CNC 선반 조작원, 대형 화물차량 운전기사, 배달 대행 라이더, 인바운드 상담사, 주방보조, 요양보호사 등이 있습니다.

양천구청과 영등포구청의 채용공고는 전체 1,008건 진행 중이며, 1일 평균 35건 등록됩니다. 마감일이 경과한 채용공고는 사라지므로 가장 뒷 페이지부터 역순으로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기업정보 구인내용

채용정보는 구인내용과 기업정보로 구성됩니다. 기업정보는 홈페이지와 인터넷 추가검색을 활용하여 사업분야, 직무상세, 인재상 등을 파악하시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고용형태는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 : 정규직',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 : 계약직, 아르바이트 등'을 의미합니다. 입사지원에 앞서 각종 구인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서울 남부 고용센터 워크넷 구직신청 입사지원

제출서류 준비물과 서류양식은 전형방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위와 같지만, 일부 기업들은 지정된 자사양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서울 남부 고용센터 입사지원은 워크넷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을 완료한 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 직접방문으로 가능하며, 약 5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고용센터 방문에 앞서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를 통해 구직신청을 완료하세요. 온라인 구직신청을 완료하고 남부 고용센터로 방문하셔야 좀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반적인 취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용센터 취업절차 :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net) 회원가입 - 구직회원 전환 - 이력서 등록 - 고용센터 구직등록 - 구직신청 - 사후관리

 

 서울 남부 구인구직 사이트 (빠른 취업용)

대형 취업사이트는 번거로운 구직절차 없이 빠른 취업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용센터 대비 2~3배 많은 일자리 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 구인구직 사이트 서울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알바몬 워크넷 잡코리아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으며, 본문에서는 잡코리아와 알바천국을 활용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를 활용하시더라도 사용방법은 거의 동일하므로 아래 과정만 잘 따라오세요.

먼저, 구인구직 사이트(또는 앱) - 채용정보 - 지역별 검색 - 서울 - 양천구/영등포구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은 사이트에 따라 최대 5~10곳까지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울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채용공고 상세검색 메뉴는 서울 남부 고용센터 대비 훨씬 다양합니다. 특히 고용센터 정책상 제공되지 않는 '성별, 연령' 채용조건을 이용하시면 더 효율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성별과 연령을 활용하면 서울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중장년일자리, 청년일자리 등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외의 채용조건도 적절하게 선택해 보세요.

서울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양천구청 영등포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현재 양천구, 영등포구 일자리는 부동산 영업사원, 식당 주방일, 환경미화원, 사회복지사, 어린이집 보육교사, 온라인 부업 근로자, 물류납품 관리사원, IT 소프트웨어 개발자, 일반 사무직, 생산직 등이 있습니다.

민간 취업사이트는 별도의 구직절차가 없으며, 바로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이력서 제출방식은 전화, 문자, 팩스, 이메일, 내방접수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구직지원금, 취업지원서비스

서울시청과 정부에서 지급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취업촉진수당, 통합지원금, 구직급여 등 개인마다 지원금 한도와 금리가 상이합니다.

 

서울 남부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구직지원금 실업급여

서울 남부 고용센터는 채용정보와 함께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취업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고용센터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세요.

서울 남부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안내

  • 실업급여(구직급여) 신청접수 : 이직자 실업급여 신청접수
  •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성공패키지) : 소득, 연령에 따른 구직촉진수당 지급제도
  • 집단직업상담 : 유망직종 직무내용 설명회 등
  • 개인별 맞춤형 취업상담 : 이력서 첨삭지원, 동행면접, 취업알선, 고용동향 정보제공 등
  • 모성보호 : 경력단절여성, 주부, 미취업 청년여성 취업알선 등
  • 취업박람회, 채용설명회 : 취업 관련 행사 개최 등
  •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훈련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국비지원 교육훈련 실시

서울 남부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훈련 국민내일배움카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교육과정 수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직업훈련포털(HRD-NET)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시면, 전액 또는 일부 수강료가 지원됩니다.

현재 양천구와 영등포구에서 실시 중인 교육과정은 조리기능사, 웹디자이너,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IT 프로그래밍, 정리수납전문가, 기계/전기분야 전문실무, 자산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서울 남부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영등포구청, 양천구청 일자리(알바, 계약직, 인턴, 공기업, 민간기업 채용정보 등)를 알아봤습니다.

지속적으로 일자리가 감소하는 만큼 고용센터와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또한, 본인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 활용하세요. 서울 남부 고용센터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양천구청 일자리] - 양천구 일자리센터 취업정보 (공공, 민간분야 채용, 고용지원)

[영등포구청 일자리] - 영등포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취업사이트 모음)

[관악구청 일자리] - 관악구청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