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및 구인구직 사이트

경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알바 고용센터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이번 글에서는 경주시청 홈페이지, 취업지원센터, 고용센터, 민간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경주시청 일자리 사업(공공근로, 희망근로), 알바, 공공기관 채용공고, 민간업체 구인정보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와 취업센터를 통한 입사지원 시 구직등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경주교차로 등의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경주시청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경주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경주교차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주시청 홈페이지는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채용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취업사이트이며, 다양한 일자리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분야에 따라 사용해야 할 게시판이 조금씩 다른데요. 일단, 경주시 민간일자리는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산업경제 - 일자리 - 관련 사이트 - 경주시 일자리종합정보마당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 일자리 정보 게시판

경주시 일자리종합정보마당은 경주시청과 고용노동부(Worknet)가 연계하여 운영하는 취업사이트입니다. 소규모 사업장부터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공공기관 공채소식을 제공합니다.

일반 일자리는 좌측 상단 '채용정보 검색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며, 공채속보는 우측 하단 '더보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중앙의 검색조건 설정메뉴를 이용하시면 더 효율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경주시청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현재 모바일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경주시청 일자리 센터 홈페이지 채용공고 상세검색

채용정보 상세검색은 총 26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아쉽게도 성별과 연령 항목은 정책상 제공되지 않아서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등 계층별 일자리 검색은 불가합니다.

희망하는 조건에 따라 직종, 근무지, 경력, 학력, 급여수준 등을 선택하세요. 정규직은 고용형태 -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 계약직(인턴, 알바)은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으로 선택합니다.

경주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경주시청 일자리는 자동차부품 배송납품원, 경리사무원, 아동센터 생활복지사, 요양센터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기장대리 경력자, 마트 점원, 화물차량 운전원, 간호조무사, 학원 강사 등이 있습니다.

경주시에는 전체 891개의 채용공고가 진행 중이며, 하루 10건 정도 등록됩니다.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하시려면, 모집마감일이 가까운 순서대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청 일자리 채용정보 확인방법

채용정보는 구인내용과 기업정보로 구성되는데요. 기업정보는 기본적인 내용만 기재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인재상, 사업분야, 직무상세 등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원자격과 우대조건을 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직장인지 확인하세요. 일부 전문직, 경력직 모집공고의 경우 지원 시 자격증 또는 경력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경주시청 일자리 입사지원 워크넷 구직신청

이력서 제출방법은 워크넷, 문자, 전화, 방문, 이메일 등을 활용하시면 되며, 구비서류와 서류양식은 전형방법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경주시청 일자리센터를 통해 입사지원 하시려면,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이 필요합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 및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등록까지 약 4~6일 소요됩니다.

 

 경주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 없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경주벼룩시장, 원티드, 알바몬, 잡아바, 잡코리아, 워크넷 등이 있습니다.

 

경주 구인구직 사이트 워크넷 알바천국 경주교차로 벼룩시장 잡코리아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지만, 본문에서는 잡코리와 경주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이용합니다. 이외의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시더라도 사용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각 홈페이지(또는 어플) - 일자리정보(채용정보) - 지역별 찾기 - 경북 - 경주시 메뉴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업직종, 산업별, 경력별 찾기 메뉴도 있으니 적절한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경주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다음은 경주 취업지원센터와 동일하게 채용공고 상세검색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거의 비슷하지만, 우대조건에서 성별과 연령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속한 계층별 일자리를 쉽게 찾아보세요.

경주 구인구직 정보경주 일자리 채용공고

현재 경주 구인구직 채용공고는 영업납품사원, 초중등 영어선생님, 방문지도교사, 조경사, 경비원, SNS 운영자, 건설현장 일용직, 편의점 주말 알바, 생산공장 생산직, 품질검사원, 재택 부업 일자리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을 하지 않아도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회사가 있다면 바로 이력서를 제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 공공근로 및 일자리사업은 한시적 일자리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면서도 민간일자리를 꾸준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공공근로 사업 채용정보

경주시청 공공근로 사업은 장기실업자에게 제공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연간 2회 (1단계 : 3~5월, 2단계 : 7~9월) 나누어 시행되며, 급여는 당해년도 최저시급으로 책정합니다.

  • 경주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65세 미만 실업자(일용직) 중 구직등록자, 기준중위소득 65% & 재산 2억 이하
  • 경주시 공공근로 사업분야 : 정보화추진사업(행정자료 전산화), 지자체역점사업(농촌일손돕기, 안전관리사업), 공공서비스지원사업(민원도우미, 복지시설도우미), 환경정화사업(쓰레기분리 선별작업)

경주시 희망근로 희망일자리 사업 채용정보

경주시 희망일자리(희망근로) 사업은 최근 고용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창출된 생계안정형 일자리입니다. 희망근로 사업분야에 따라 모집시기가 다르며, 연간 2회 정도 모집합니다.

  • 경주 희망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65세 취업취약계층, 휴폐업자, 장기실직자 (취약계층 : 중위소득 65% 이하)
  • 경주시 희망근로 사업분야 : 행정보조사업(주 30시간), 생활방역(주 20시간), 백신접종 지원인력(주 20시간)

경주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경주시청 홈페이지 - 경주소식 - 고시/공고 - 채용공고 게시판에서는 경주시 공공일자리 채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간제 근로자, 대체인력, 파견직을 모집하니 참고하세요.

현재 구인 중인 경주시청 채용공고는 엑스포대공원 동절기 운영스탭, 외국어 프로그램 강사, 공공체육시설 관리원, 농기계임대사업소 기간제근로자, 평생학습가족관 정규직, 보건소 인력 등이 있습니다.

 

 경주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구직지원금 신청하기

경주시청과 정부가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을 확인하세요. 개인에 따라 지원금액이 상이하므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한도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국비지원 자격증 자소서 첨삭

경주 고용센터는 고용보험관리, 실업급여관리를 포함한 각종 취업지원 서비스를 담당하는 복지기관입니다. 만약 취업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대표적인 경주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는 구직급여 신청접수, 구직지원금 지급신청, 고용동향 정보제공, 취업알선, 이력서(자소서) 첨삭, 면접동행, 디딤돌일자리사업, 개인별 맞춤상담 등이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지원금 실업급여 취업수당 정부지원금

여러가지 취업지원 서비스 중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아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기존에 시행되던 취업성공패키지를 2021년에 전면 개정한 복지제도입니다.

연령과 소득에 따라 대상유형이 나뉘며, 1유형은 구직촉진수당 300만원 및 취업지원 서비스, 2유형은 취업활동비 15.9~168만원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급받습니다.

  • 1유형 : 만 15~69세 중위소득 50% 이하(청년 120%), 재산 3억원 이하인 자 (요건심사형 : 2년 이내 100일 근무경험자)
  • 2유형 : 만 15~69세 중위소득 100%(청년 조건x), 재산 및 취업경험 조건 없음.

 

 맺으며

지금까지 경주시청 홈페이지, 취업지원센터, 고용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경주 희망근로, 공공근로, 알바, 공공기관 채용정보,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모두 찾아봤습니다.

정부의 대대적인 일자리사업에도 불구하고 취업의 문턱은 아직 높습니다. 취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므로 지금 당장 취업사이트에서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경주교차로 신문보기] - 경주교차로구인구직 최신일자리

[포항 일자리] - 포항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최신 정보

[울산 일자리] - 울산 구인구직 최신 채용정보 및 취업사이트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