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안군 일자리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진안군청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구인구직 채용공고 알바 희망근로 지역자활근로 시니어클럽

본 글에서는 진안군 일자리센터, 군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진안 일자리 사업, 희망근로, 알바, 노인일자리,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전부 찾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시려면, 구직등록을 완료하셔야만 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알바몬, 교차로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진안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안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진안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벼룩시장, 알바몬, 원티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안군청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진안군청 홈페이지는 일자리 정보와 함께 창업지원, 부동산, 생활복지,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별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자리도 중요하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적극 활용하세요.

진안군 일자리는 진안군청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 - 일자리 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판은 채용정보, 일자리창출, 일자리정보센터, 공기업통합공사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됩니다.

진안군청 홈페이지 일자리 정보 게시판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진안군 민간일자리 정보는 '진안군 일자리센터'에서만 제공됩니다. 나머지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희망근로 등은 아래에서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진안군 일자리센터로 접속하셨다면, 좌측 상단 '채용정보' 또는 우측 하단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채용정보 검색조건을 본인에게 적합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상세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진안군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 확인결과,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접속됩니다. 만약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진안군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상세검색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은 직종, 지역, 고용형태 등 전체 26개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이미 특정 직장, 직무를 노리고 계신다면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정해진 희망사항이 없다면, 직종과 근무지, 고용형태 정도만 선택하세요.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이며, 계약직(알바, 파트타임, 인턴)은 '기간의 정함이 있는 근로계약'입니다.

진안군 일자리센터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정보

현재 진안 일자리 구인공고는 방문 요양보호사, 양계장 사육관리사, 농기계 운전원, 장애인복지시설 생활재활교사, 사회복지사, 음식점 주방찬모, 미화원, 경비원, 사무회계 경리직, IT직원 등이 있습니다.

전체 44건의 구인공고가 진행 중이며, 다른 지역에 비해 일자리가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되도록 많은 곳에 지원할 수 있도록 채용정보 정렬을 '마감일순(오늘~)'로 설정하고 지원하세요.

진안군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채용정보에서 중요한 것은 지원자격과 기업정보입니다. 특히 기업정보는 아무 정보가 없기 때문에 별도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스스로 찾아 보셔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중요시하는 핵심가치는 인재상, 사업분야, 직무내용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스스로 찾아낸 지원기업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이력서와 면접에 녹여내시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진안군 일자리센터 구인기업 지원방법 워크넷 구직등록 신청방법

전형방법은 주로 방문, 우편, 워크넷, 문자 등을 활용합니다. 또한, 제출서류 준비물과 서류 양식은 구인기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원에 앞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진안군 일자리센터를 통한 입사지원 시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은 필수입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 홈페이지와 고용센터에서 가능하며, 등록완료는 약 5영업일 내외로 소요됩니다.

 

 진안군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인크루트, 알바천국, 원티드, 교차로 등의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이 필요없습니다. 따라서, 빠른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진안군 구인구직 사이트 진안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워크넷 잡코리아

앞서 보셨듯이 진안군 일자리센터만 이용하면 채용정보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등)를 함께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안군 일자리 검색방법은 홈페이지(모바일 앱) - 채용정보 - 지역별 - 전라북도 - 진안군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지역별 검색 외 직종별, 직무별, 산업별 검색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진안군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공고 상세검색

채용공고 상세검색에서 근무지, 기업형태, 고용형태, 희망임금, 우대사항 등을 선택합니다. 특히 우대사항의 성별, 연령 조건을 활용하시면 진안군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진안 일자리 채용정보진안군 구인구직 채용정보

진안 일자리 취업정보는 자산관리사, 중장비 판매영업직, 편집디자이너, SNS 관리원, 생산관리 3교대 생산직, 물품 배송직원, 배달대행 라이더, 편의점 및 마트 아르바이트, 간호조무사, 쿠팡 배송원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가 없습니다. 따라서, 지원하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즉시 이력서를 제출하실 수 있으며, 이력서 양식은 각 사이트에서 무료 제공됩니다.

 

 진안 희망근로,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진안군청과 정부가 제공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을 확인하세요. 구직촉진수당, 구직급여, 정부지원금, 국비지원 등은 생계안정에 보탬이 됩니다.

 

진안군청 공공근로 사업 채용공고진안군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공고

진안군 공공근로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총 2회 실시하는 한시적 생계안정형 일자리입니다. 주 30시간(1일 6시간)씩 근무하고, 급여는 최저시급 및 간식비(5,000원/일)로 계산합니다.

또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실시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인데요. 만 65세 미만은 주 30시간(1일 8시간), 만 65세 이상은 주 15시간(1일 3시간)을 근무합니다. 급여는 공공근로와 동일합니다.

  • 진안군청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 65세 지원자 중 재산 2억원 미만인 자, 정기적인 소득이 없을 것
  • 진안군 지역공동체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70% 및 재산 2억원 이하인 자. 

진안군청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진안군청 홈페이지 - 분야별 정보 - 일자리 정보 - 채용정보 게시판에서는 모든 진안군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채용공고가 자주 올라오지는 않습니다.

현재 진안군청 공공기관 채용정보는 노인복지관 직원, 장애인보호센터 직원, 의료원 간호조무사, 보건소 대체인력, 보육교사 대체인력, 임기제 공무원, 진안군 환경미화원, 문화재 관리직원 등이 있습니다.

 

 진안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 노인일자리사업 모집공고는 매년 말 1회만 공지됩니다. 현재 모집기간을 놓치셨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진안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진안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사회적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진안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는 공익활동형, 시장형 2가지로 구분됩니다.

  •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약 11개월 근무, 급여 27만원/월)
  • 시니어클럽 시장형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 사업특성 적합자 (약 12개월 근무, 급여 근무지별 상이)

진안군 복합노인복지타운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구인구직

진안군 복합노인복지타운(노인복지관)에서도 노인일자리사업을 실시하는데요. 노인복지관 사업분야는 공익활동형 1가지만 존재합니다. 지원자격과 급여, 근로조건은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과 동일합니다.

  • 노인복지관 공익활동형 사업분야 : 생활시설 이용자 지원업무, 공공시설 환경정비, 지역문화재 시설관리, 도서관 사서보조 등

 

 맺으며

지금까지 진안군청 홈페이지, 진안군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구직방법과 전북 진안 희망근로, 알바, 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 민간구인 취업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최근 지자체 홈페이지나 일자리센터 외에도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한 곳만 이용하면 남들에게 뒤쳐지는 상황이므로 여러가지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전주시 일자리] - 전주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고용센터, 알바, 공공근로, 희망)

[장수군 일자리] - 장수군 일자리 구하는 방법 및 사이트 모음 (로컬잡센터 포함)

[무주군 일자리] - 무주군청 구인구직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