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천군청 구인구직 및 취업사이트 정보

옥천군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 채용공고 알바 희망근로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이번 글에서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옥천 희망근로, 알바, 공공일자리, 노인일자리, 민간기업 취업정보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는 구직등록을 완료한 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빠른 구직활동이 필요한 분들은 잡코리아, 인크루트, 옥천신문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옥천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옥천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옥천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알바천국, 벼룩시장,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옥천군청 홈페이지 일자리 게시판

옥천군청 홈페이지는 기본적인 취업사이트이며, 취업정보 뿐만 아니라 부동산, 생활복지, 창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별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옥천 구인구직 정보는 홈페이지 - 일자리소식 - 일자리센터 및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채용공고 게시판은 공공일자리, 일자리센터 게시판은 민간일자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옥천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바로가기

우선, 민간일자리부터 확인하고 공공일자리는 아래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옥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우측 하단 "우리지역 채용정보 - 더보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중앙의 검색 메뉴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검색조건이 한정적이므로 "채용정보 - 더보기"에 있는 별도의 검색 메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일자리센터 사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옥천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옥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모바일을 이용 중이시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옥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옥천군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 메뉴입니다. 직종, 희망임금, 고용형태, 지역, 경력, 산업부문 등을 본인의 희망사항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특정 회사명이나 직무명을 미리 생각해 두셨다면, 키워드 검색을 활용하세요. 단, 정책상 일자리센터(고용센터)는 성별과 연령 검색조건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옥천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

실시간 옥천 일자리 구인공고는 방문 요양보호사, 경비원, 탑차 운전원, 배달대행 라이더, 품질공정 생산직,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전기전자개발 연구원, 마트 점원, 농장 일용직, 용접원 등이 있습니다.

현재 총 165건의 구인공고가 진행 중이며, 1일 평균 4건씩 등록됩니다. 모집공고 마감일이 가까운 순서대로 정렬하고 순차적으로 지원하셔야 한 곳이라도 더 지원 가능합니다.

옥천 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채용정보는 지원자격, 복리후생, 근무조건, 고용형태 및 기업정보로 구성됩니다. 모든 정보가 중요하지만, 기업정보를 보다 자세히 숙지하시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구인기업은 이력서와 면접전형에서 사업분야, 직무내용, 인재상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합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기업정보가 부실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옥천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방법

대부분의 구인기업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합니다. 구비서류는 기본적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와 기타 증빙서류이며, 이력서 양식은 자유입니다.

참고로 옥천 일자리센터를 이용하시려면, 워크넷 회원가입 및 구직등록이 필요합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 홈페이지와 고용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등록완료까지 약 5영업일 소요됩니다.

 

 옥천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민간 취업사이트(잡코리아, 원티드, 인크루트, 교차로 등)는 구직등록 없이 바로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빠른 취업이 필요한 분들에게 권장드립니다.

 

옥천 구인구직 사이트 옥천신문 벼룩시장 잡코리아 인크루트 교차로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알바천국을 활용하여 옥천 일자리를 더 찾아봤습니다. 현재 일자리센터만으론 채용정보가 부족하므로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함께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홈페이지(or 어플) - 채용정보 - 지역별 메뉴 - 충북 - 옥천군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근무지가 상관없다면 직종별, 산업별, 기간별 메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옥천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상세검색

채용공고 상세검색은 일자리센터와 동일합니다. 단,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성별과 연령 조건도 제공하기 때문에 옥천군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청년일자리 등 계층별 일자리 검색이 용이합니다.

옥천 구인구직 정보옥천 일자리 정보

현재 옥천 일자리 정보는 전자제품 생산직, 카페 바리스타, 물류센터 근로자, 정육점 직원, 편의점 알바, 배달원, 빌딩 청소원, 관광지 환경정비, 기계분야 연구직, 사무회계 경리직, 재택 부업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는 일자리센터와 달리 구직등록 절차가 없어서 즉시 입사지원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기업이 보인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세요. 이력서 양식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옥천군 희망일자리,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공공일자리도 좋지만, 최대 12개월 미만의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민간일자리도 꾸준히 찾아 보세요.

 

옥천군 희망일자리 지원사업 채용정보

옥천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매년 2회 실시하는 취업취약계층 생계안정형 일자리 사업입니다. 사업기간은 회차당 약 60일이며, 모집인원은 60명입니다. 급여는 최저시급+5,000원/일로 책정합니다.

  • 옥천군 희망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구직자 중 취업취약계층/실직, 폐업자/장기실직자
  • 옥천군 희망근로 사업분야 : 공공시설 환경정비, 문화체험관 운영지원, 마을모니터링, 생활방역 업무지원 등

옥천 공공근로 사업 채용정보

옥천군 공공근로 사업은 연간 4단계로 나누어 실시하는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근무기간은 약 60일, 모집인원은 단계별로 120명 내외입니다. 급여는 희망근로와 동일하고 접수처는 읍, 면사무소입니다.

  • 옥천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근로가능자 중 가구소득 70%, 재산 3억원 이하인 자
  • 옥천 공공근로 사업분야 : 공공시설물 관리지원, 옥외광고물 관리지원, 주차타워 관리작업, 도로정비, 문화재관리 등

옥천군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옥천군청 홈페이지 - 더좋은옥천 - 일자리소식 - 채용공고 게시판에서는 옥천군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공일자리는 대부분 계약직(대체인력, 아르바이트 등)만 모집합니다.

현재 옥천군 공공일자리는 부활원 생활복지사 및 조리원, 육군종합행정학교 공무직, 옥천군청 구내식당 조리사, 다문화가족센터 상담사, 자활센터 근로자, 임기제 공무원, 면사무소 사무장 등이 있습니다.

 

 옥천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구직급여

옥천군청 및 정부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구직급여, 취업수당, 고용장려금 등 생계안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옥천 고용센터 구직지원금 취업지원 서비스

옥천 고용센터는 채용정보와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취업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제공 중인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는 직업검사, 취성패, 디딤돌일자리사업, 상담프로그램, 자소서 첨삭, 면접동행, 고용동향 정보제공, 취업알선, 직업훈련 프로그램 등이 있으니 적극 활용하세요.

옥천 고용센터 실업급여 구직급여 취업촉진수당 신청방법

만약 퇴사 후 이직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옥천 고용센터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하세요. 실직 전 근무일수와 연령에 따라 실업급여 지원금액이 달라집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은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구직신청 후 회사에 이직확인서 제출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수급자 취업지원 설명회에 참여하여 취업상담과 교육이수 후 수급자격이 결정되면, 실업급여를 받습니다.

 

 옥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노인일자리사업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연간 1회만 모집하므로 모집기간을 놓친 경우, 별도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우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옥천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옥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은 공익활동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3가지로 구분됩니다.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가 가장 모집인원이 많으며, 약 1년(12개월) 동안 근무합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 중 기초연급 수급자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9988행복지킴이, 함께하는터, 거리질서단, 스쿨존, 공공기관가꾸미, 우리마을가꾸미, 아이사랑도우미, 친환경em홍보, 우리고을우리문화재, 푸른대청지킴이 등

옥천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소규모 사업장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는 일자리입니다. 공익활동형 다음으로 모집인원이 많고, 연중 지속적으로 근무합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 누구나
  •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도란도란(실버 식당), 위드하우스(공동작업장), 맑은대청지킴이(수변지역 환경정화) 등

옥천 시니어클럽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취업알선형(인력파견형) 노인일자리는 구직자와 적합한 수요처를 취업알선하여 파견직으로 근무하는 일자리입니다. 마찬가지로 계약직이며, 약 1년(12개월) 근무합니다.

  •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지원자격 : 만 60세 이상 취업희망자 중 사업특성 적합자(유경험자 우대선발)
  •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경비원, 미화원, 조리원, 운전원, 생산직 등 사업처별 상이함

 

 맺으며

이번 글에서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사이트를 활용한 구직절차와 옥천군 희망일자리, 알바, 공공일자리, 노인일자리, 민간업체 채용공고를 모두 살펴봤습니다.

충청북도와 옥천군청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을 추가 편성하기로 밝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취업 경쟁은 치열한 상황이므로 최대한 서둘러서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일자리센터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지역신문 일자리] - 옥천신문 구인구직 최신일자리 정보

[대전 일자리] - 대전시청 일자리 지원센터 취업정보 (공공근로, 여성, 중장년)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