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창군청 일자리 취업정보 및 구인구직 사이트

거창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홈페이지 취업정보 채용공고 고용센터 알바 희망근로 공공근로

본 글에서는 거창군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거창군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거창군 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희망근로, 알바,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찾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를 이용하시려면, 구직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만약 하루라도 빠른 취업이 필요하시다면 잡코리아, 인크루트, 거창교차로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거창 일자리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거창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거창군 일자리잡코리아, 알바천국, 원티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거창군청 홈페이지 일자리 게시판

거창군청 홈페이지는 가장 기본적인 취업사이트이며, 거창군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정보를 모두 제공합니다.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되도록 PC 이용을 권장합니다.

민간일자리 정보는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취업/기업 메뉴로 접속하시면 되며, 공공일자리 정보는 취업/기업 메뉴 또는 읍, 면, 동 새소식 - 공고/고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창군청 홈페이지 취업 창업 채용정보 게시판

거창군청 홈페이지 취업/기업 메뉴에서 취업정보 - 구인정보를 클릭하시면, 거창군 지역일자리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민간일자리를 찾을 수 있으며, 검색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만약 창업을 생각하시거나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창업정보, 기업지원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일자리 정보는 아래 쪽에서 다시 제대로 다루겠습니다.

 

 거창군청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모바일을 이용 중이시라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창군청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거창군청 일자리센터는 지역 일자리 정보, 공기업 및 대기업 공채속보 등을 제공합니다.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접속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거창 일자리를 검색하기 위해서 "우리지역 채용정보 더보기" 또는 "채용정보 검색"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신만의 기준이 있다면 산업단지별, 직종별, 기업형태별, 강소기업 메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거창군청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상세검색

다음으로 채용정보 상세검색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보다 효율적인 검색을 위하여 직종, 지역, 고용형태, 기업형태, 학력, 경력 등을 적절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근무지와 직종은 최대 10곳까지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고용형태를 활용해서 정규직과 계약직(알바, 인턴) 일자리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 성별 및 연령 조건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거창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현재 거창 일자리 구인공고는 품질관리 시험원, 제관사, 용접원, 미싱사, 음식점 주방일, 사회복지사, 복지센터 요양보호사, 발주회계 사무직, 3교대 공장 생산직, 숙박시설 관리직원, 보육교사 등이 있습니다.

전체 126건의 구인공고가 모집 중이고, 약 3~5건/1일 등록됩니다.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하기 위하여 모집마감일을 가까운 순서부터 정렬한 뒤 차례대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거창군청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기업정보 확인

채용정보를 확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정보입니다. 단, 일자리센터에 기재된 정보는 한계가 있으므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인재상, 사업내용, 직무정보 등을 더 찾아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거창군청 일자리센터에서 입사지원하려면, 회원가입과 구직등록이 필수입니다. 구직등록은 고용센터 직접방문 및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등록완료까지 약 4~6일 소요됩니다.

 

 거창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용)

교차로, 잡코리아, 벼룩시장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는 구직등록 없이 즉시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하루라도 더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에게 적합합니다.

 

거창 구인구직 사이트 경서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워크넷

거창군청 홈페이지도 좋지만, 채용정보가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함께 활용하셔야 하는데요. 본문에서는 잡코리아와 거창교차로 구인구직을 이용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또는 모바일 앱) - 채용정보(구인) - 지역별 - 경남 - 거창군 메뉴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거창군 일자리센터처럼 채용공고 상세검색을 설정해 줍니다.

거창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는 일자리센터보다 더 세밀한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특히 연령과 성별 조건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거창군 노인일자리, 여성일자리, 청년일자리 등을 더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거창 일자리 채용공고거창 구인구직 정보

거창 일자리 채용정보는 골프장 예악담당자, 김밥집 야간직원, 숙박시설 청소원, 리조트 영업팀, 정보보안관리자, 아파트 경비원, 간호조무사, 농산물센터 생산직, 편의점 알바, 건설현장 일당 알바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의 장점은 번거로운 구직등록 절차가 없어서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입사지원은 방문, 전화, 팩스, 문자, 이메일 중 구인업체가 제시한 방법을 이용하세요.

 

 거창군 희망근로, 공공근로, 공공일자리

정부 및 거창군청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개인별로 지원금액이 상이하므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거창 공공근로 사업 일자리 채용정보

거창 공공근로 사업은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한시적 공공일자리입니다. 연간 2회(상, 하반기) 운영되며, 약 180일씩 근무합니다. 근로시간은 청년(주 35시간), 65세 미만(주 25시간), 65세 이상(주 15시간)입니다.

  • 거창군 공공근로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저소득층(재산 2억원 이하) 구직자 중 구직등록을 완료한 자

거창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일자리 채용정보

거창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지역특성화 공공일자리이며, 공공근로와 성격은 비슷합니다. 마찬가지로 연간 2회(상, 하반기) 운영되며, 약 150일씩 근무합니다. 근로시간은 65세 미만(주 40시간), 60세 이상(주 25시간)입니다.

  • 거창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12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구직자

거창 희망근로 희망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거창군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을 회복하고자 실시하는 공공일자리입니다. 참여자는 연 1회 모집하지만, 가끔씩 추가모집 재공고가 올라옵니다.

  • 거창 희망일자리 지원자격 :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거창군민 중 취업취약계층/실직 및 폐업한 자/장기실업자

 

 거창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특정 직무에 대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싶으신 분들은 국비지원 자격증을 알아보세요. 국비지원 교육훈련은 수강료의 일부~전액을 국가로부터 지원받습니다.

 

거창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및 채용정보

거창 고용센터는 각종 채용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복지 전담기관입니다. 채용정보는 거창군 일자리센터와 동일하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거창 고용센터가 실시하는 구직자 취업지원 서비스는 이력서 첨삭지원, 면접동행, 취업알선, 고용동향(기업분석) 자료제공, 저소득층 구직지원금, 구직급여 신청접수, 직업훈련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거창 고용센터 디딤돌일자리 사업 신청방법

만약 장기간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디딤돌일자리 사업을 신청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정기간의 일자리 경험과 취업지원금(참여수당)을 제공하는 일자리사업입니다.

  • 디딤돌일자리 지원자격 : 구직등록 후 1개월 이상 미취업자 (고용센터 인정 필요)
  • 디딤돌일자리 근무기간, 지원내용 : 주 5일(15~35시간), 3~5개월 근무, 참여수당은 주 35시간 기준 월 73만원

 

 맺으며

지금까지 거창군청 홈페이지,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취업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거창 일자리사업, 희망근로, 공공근로, 알바, 공공일자리, 민간업체 구인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정부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산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으나, 여전히 고용률은 저조합니다. 암울한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되도록 다방면으로 일자리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거창군청 홈페이지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합천군 일자리] - 합천군청 구인구직 채용정보

[고령군 일자리] - 고령군청 구인구직 최신정보

[함평군 일자리] - 함평군청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총정리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