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산 노인일자리 구인정보 및 취업사이트

안산 노인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구인구직

이번 글에서는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종합복지관, 시청 홈페이지, 민간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안산시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살펴봅니다.

참고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은 1년 미만 계약직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정년없는 일자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안산벼룩시장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먼저, 안산 노인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안산시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안산 노인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원티드,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방일, 경비원, 미화원 등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안산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안산 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경제활동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년 사업규모를 확대하여 2021년 기준 1,300명 이상 참여했는데요.

현재 실시 중인 노인일자리 사업유형은 공익활동형, 취업창업형, 고유특성화사업 3가지가 있으며, 각 사업별로 지원자격과 근로조건이 모두 달라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방법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방법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내방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증명사진,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각 1부입니다.

참여신청 시 담당자와 간단한 면담을 실시하며, 면담내용을 토대로 구직자에게 적합한 수요처로 배정합니다. 이때, 사업분야에 대한 유경험자는 선발 시 우대될 수 있습니다.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연 1회만 모집합니다. 만약 모집기간을 놓쳤다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를 먼저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산 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먼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봉사활동형 일자리입니다. 만 65세 이상 기초연급수급자 어르신만 참여할 수 있으며, 월 30시간 근무에 급여 27만원을 지급합니다.

  •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노노케어, 옛날놀이 선생님, 실버 순찰대, 안산 환경지킴이, 보육교사 도우미, 경로당 급식도우미 등

안산 시니어클럽 취업창업형 노인일자리

취업창업형 노인일자리는 소형 사업장에 근무하며 수익창출을 도모하는 일자리입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분야 유경험자라면 더욱 우대됩니다.

  • 취업창업형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꽃빛공원 매점운영, 신토불이 두부마을(식당운영), 실버 마케터, 아파트 실버택배원, 장수 공동작업장, 희망그린자원(재활용사업), 명품기름(참기름 판매), 주차지도원 등

안산 시니어클럽 고유사업 특성화사업 노인일자리

고유특성화사업 노인일자리는 안산 시니어클럽이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입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자로 모집하며, 특산품 제조(제작) 및 판매를 담당하는 일자리입니다.

  • 고유특성화 노인일자리 사업분야 : 신토불이 유통사업(곡식튀밥 제작 및 유통, 판매)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모집공고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는 연 1회, 매년 12월 초에 공지됩니다. 모집공고는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 정보마당 -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하시는 시점에 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의료급여를 수급 중이거나 직장가입자(퇴직 처리 전)인 경우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민간취업)

※ 노인일자리사업은 약 12개월 미만의 단기 계약직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안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안산교차로 구인구직을 활용하여 안산 노인일자리 민간 구인정보를 찾아봅니다. 최근 대부분의 구인구직 사이트가 노인일자리 검색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홈페이지(혹은 어플) - 채용정보(구인정보) 메뉴 - 지역별 검색 - 경기도 - 안산시를 차례대로 선택하세요. 그리고 채용정보 상세검색을 설정해야 합니다.

안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방법

채용정보 상세검색은 여러가지 채용정보 중 노인일자리만 검색되도록 검색조건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근무지와 연령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연령은 본인의 만 나이를 입력하시면 되며, "무관포함" 체크 시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이트는 우대조건 - 시니어우대(중장년우대) 메뉴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안산시 노인일자리 구인정보안산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안산시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는 호텔 조리원, 보육시설 업무보조, 화물차량 운전원, 음식점 주방일(홀서빙), 구내식당 주방찬모, 부품공장 생산직, 품질관리원, 경비원, 청소원, 방문영업직,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지원할 구인업체를 고르셨다면 바로 입사지원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입사지원은 팩스, 전화, 문자, 방문, 이메일, 온라인 등으로 가능하며, 이력서 양식은 각 취업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안산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와 동시에 정부에서 지급하는 근로자 구직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취업지원금은 생계안정에 보탬이 됩니다.

 

안산 노인복지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안산 노인복지관은 시니어클럽과 함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시 중인 사업분야는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3가지입니다.

각 사업별 지원자격 및 근로조건은 시니어클럽과 동일하므로 위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되며, 사업별 근무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노인복지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 노노케어, 아동보육센터 돌보미, 강사파견단, 환경지킴이, 공원관리, 도서관봉사
  • 노인복지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 보육시설 도우미(구 별로 상이)
  • 노인복지관 시장형 노인일자리 : 휴카페(커피 및 음료 판매)

안산시청 희망일자리 채용공고

안산시청에서 실시하는 안산 희망일자리(희망근로)는 연간 3단계로 나누어 실시하는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만 18세 이상 구직등록자 중 총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 65세 미만 근로자는 1일 5시간, 만 65세 이상 근로자는 1일 3시간을 근무하게 되는데요. 시급은 당해년도 최저시급으로 책정되며, 주휴 및 월차수당과 교통간식비 일 5,000원을 추가로 지급받습니다.

  • 안산 희망일자리 신청방법 : 단계별 모집기간 내에 주민등록지 동사무소 내방신청
  • 희망근로 구비서류 : 신청서, 도장, 건강보험증 등 (방문 전 사전 문의 필요)

 

 안산 노인복지관 평생교육, 국비지원 자격증

※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격증 취득이 있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을 활용하시면 수강료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안산 노인복지관 평생교육

안산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즐거운 노후생활과 역량강화를 위해 평생교육(노년사회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언어교육, IT교육, 취미교육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나뉩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일자리에서 일정 수준의 사무능력을 요구하므로 동영상 편집, 사진 편집,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교육 등을 수강하시는 것이 취업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안산시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

그리고 특정 분야 및 직무로의 취업(또는 창업)을 원하신다면,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훈련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비지원 교육은 수강료의 일부 또는 전액을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 안산시에서 진행 중인 국비지원 교육은 가죽공예 카빙기법, 전기기능사, 도배기능사, 지게차 운전기능사, 조리기능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경비원 실무과정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안산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안산시청 홈페이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구직방법과 안산 노인일자리 사업, 희망일자리, 민간기업 취업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은퇴하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고용률은 급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남들보다 빠르게 취업하시려면, 되도록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안산 시니어클럽

 

▼ 더 많은 일자리 보기

[안양시 노인일자리] - 안양 노인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정보 (종합복지관, 민간취업, 교육)

[시흥시 일자리 정보] - 시흥시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공공근로,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안산시청 채용공고] - 안산시청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