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 시니어클럽 및 노인일자리 구인사이트

본 글에서는 김포 시니어클럽,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김포 노인일자리 채용정보(노인일자리사업, 민간일자리)교육정보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은 단기 계약직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정년 없는 일자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잡코리아, 알바천국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김포 시니어클럽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김포시청은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들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대폭 확충하기로 밝혔는데요. 대표적으로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노인일자리사업, 시니어인턴십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중소기업 및 민간기관과 협약을 맺거나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민간일자리까지 꾸준히 확보하고 있는데요. 한 개의 일자리라도 더 찾으시려면, 최대한 많은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김포시 공공근로 및 민간 채용정보

 

김포 고용지원센터 채용정보 (시청 공공근로, 알바, 민간 일자리)

 김포 고용센터 채용정보 및 취업사이트 모음 본 글에서는 김포 고용지원센터, 김포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김포시 공공근로, 알바, 민간기업 일자리 등 모든 김포시청 일

junoyo.tistory.com

 

 김포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확인하기

실시간 김포 노인일자리 민간 구인정보인크루트, 알바몬, 잡코리아, 김포교차로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포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주소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의 부설기관인 김포 시니어클럽은 노인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노인일자리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에 필요한 진로상담과 채용알선도 제공합니다.

김포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유형은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4가지가 존재하며, 각 유형마다 요구되는 지원자격 및 근로조건이 다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김포 시니어클럽 공익형 노인일자리

먼저,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는 1년에 11개월(탄력적 운영) 동안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봉사활동 업무를 담당하는 일자리입니다. 지원대상은 김포시 거주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입니다.

  • 공익활동형 일자리 : 공공시설 지원업무, 노노케어 노인말벚, 도서관 관리지원, 보육시설 도우미, 스쿨존 교통지원, 장애인시설 지원, 주차구역 지킴이, 지하철 이용안내, 학교급식보조, 환경개선 봉사활동 등

김포 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그리고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1년에 10개월(탄력적 운영) 동안 취약계층 보호시설에 근무하면서 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입니다. 지원대상은 만 60세~65세 이상 어르신입니다.

  •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 보육시설 도우미, 보육시설 지킴이, 아동학습지도 봉사, 지역아동센터 봉사, 장애인맞춤돌봄지원, 노인일자리활동 안전모니터링 등

김포 시니어클럽 시장형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시장형 노인일자리는 1월~12월 연중 진행되며, 공산품 제조 및 판매, 영업, 홍보, 배달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일자리입니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입니다.

  • 시장형 일자리 : 시니어 서비스맨, 김포원조할매두부, 김포금쌀과자, 김포원조할매참기름 등 공동작업장 배치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는 경비원, 미화원, 조리사, 보조교사 등 민간 수요처의 요구가 있는 곳에 파견직으로 근무하는 일자리입니다. 근로조건과 지원자격은 수요처에 따라 상이합니다.

 

 김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민간취업)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미화원, 생산직, 주방일, 세탁소 등 민간분야 노인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은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김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김포교차로 벼룩시장 등

민간분야 취업사이트는 잡코리아, 김포교차로, 알바천국 등 수많은 곳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인크루트와 김포벼룩시장 구인구직을 이용했습니다. 모든 취업사이트 사용법은 거의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먼저, 채용정보(일자리정보) 메뉴 - 지역별 - 경기 - 김포시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서울시, 파주시, 강화군 등 주변지역도 함께 선택하시면 더 많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김포 노인일자리 취업사이트 활용방법

또한, 김포 노인일자리만 검색되도록 연령 조건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크루트의 경우 "우대사항 - 시니어우대", 김포벼룩시장 및 김포교차로는 "나이 입력"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처음 검색시 희망하는 직종, 직무는 선택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단 연령만 선택 후 일자리 정보가 많아서 보기 힘든 경우에만 직종, 직무를 추가로 선택하세요.

김포 노인일자리 채용공고김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김포 노인일자리 구인공고는 제조업 단순노무 생산직, 조직관리원, 방송패널 보조인력, 음식점 주방일, 고객센터 상담원, 자동차 정비기사, 품질검사원, 화물트럭 운전기사, 사회복지사, 간병인 등이 있습니다.

구인업체들은 주로 전화와 문자로 지원신청을 받는데요. 문의시 "어디어디에서 보고 연락드립니다."라는 말을 해주시면 더 빠른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및 국비지원 교육

경비원, 조리사, 운전원 등 관심있는 직종과 관련된 국비지원 교육을 확인해보세요. 관련 자격증 취득시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 지원사업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취미생활과 자기개발을 위하여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은 건강교육, 교육문화, 정보화교육, 예능교육 분야로 나뉩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은 정보화교육(컴퓨터 스마트폰 활용과정)이며, 나머지는 여가활동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여가활동으로 습득한 재능을 복지시설에서 근무하며 재능기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김포시 국비지원 교육 검색사이트 워크넷 훈련정보

한편, 요양보호사 및 경비원, 지게차 운전기사, 사회복지사 등은 정년 없는 일자리입니다. 이러한 일자리에 취업하려면,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합니다.

자격증은 국비지원 교육으로 취득하는 것이 저렴하며, 국비지원 자격증은 HRD-NET(직업훈련포털) 또는 워크넷 훈련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포시 국비지원 교육 노인 자격증 과정

현재 김포시에서 진행되는 국비지원 교육은 지게차 운전, 요양보호사, 미용사, 미싱사, 도배시공, 전기배선 실무자,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조리기능사 과정 등이 있습니다.

각 과정은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일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훈련비의 약 20~30% 정도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희망직업에 맞는 교육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노인복지사업

실업급여, 취업지원제도, 구직지원금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생계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자격 및 지원내용

국민취업지원제도란, 만 15세~69세 구직자 중 중위소득에 상응하는 혜택을 주는 지원제도입니다. 1유형과 2유형의 자격요건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유형에 해당되는 구직자만 구직촉진수당(50만원X6개월)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그 외의 구직자에게는 취업활동비용과 취업지원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김포시청 일자리센터 계층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그리고 김포시청 일자리센터는 계층별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그 중 고령층은 신임경비교육과 클린마스터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고, 경력단절여성(주부 포함)은 오픈마켓 운영자 과정을 실시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 외에도 김포시 일자리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상담과 구직기술 정보제공, 취업알선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 추가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김포 시니어클럽,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김포 노인일자리 구인정보 및 교육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노인일자리는 부족한 반면에 고령층 인구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여러분들의 경쟁자가 더 생겨나기 전에 취업사이트를 통해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김포 시니어클럽

 

▼ 더 다양한 일자리가 필요하시다면?

[원양어선 구인구직] - 선원 구인구직 모집공고 및 일자리 찾는 사이트 모음

[인천 노인일자리] - 인천 서구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민간기업, 일자리사업)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