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산 고용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이번 글에서는 양산 고용복지센터, 일자리센터, 양산시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양산시 공공근로, 알바, 일반기업 채용정보를 알아봅니다. 또한, 구직자 복지지원 사업내용도 다룹니다.

참고로 고용센터와 일자리센터를 이용하려면, 구직신청부터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빠른 취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양산교차로, 인크루트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양산 고용센터 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정보

양산시청과 고용노동부는 지역사회 고용창출을 위해 공공근로, 희망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 등 공공일자리 지원사업을 위한 예산을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그리고 민간기업에 대한 지원금 정책을 통해 민간부문 일자리도 꾸준히 창출하고 있는데요. 공공분야와 민간분야 채용정보를 모두 확인하려면, 되도록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만 60세 이상 노인일자리를 찾으신다면?

 

양산시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총정리

양산시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센터 일자리정보 최근 기업 및 업체들의 고용심리가 위축되면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취업보호계층인 노인의 경우는 더욱

junoyo.tistory.com

 

 양산 고용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양산시 일자리잡코리아, 원티드, 양산벼룩시장, 고용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용센터는 PC 접속을 권장합니다.

 

양산 고용센터 복지지원 플러스 홈페이지

양산 고용복지센터는 구직자들에게 채용정보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고용센터는 양산시 중부로 10에 위치하고 있으며, 채용정보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현재 양산 고용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 호환 문제로 가급적 PC에서 접속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양산시 일자리 정보 확인을 위하여 고용센터 홈페이지 - 정보마당 - 채용정보 메뉴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양산 고용센터 채용정보 검색방법

채용정보 메뉴로 접속하셨다면, 관할지역 채용정보 검색화면이 나옵니다. 직종, 경력, 학력, 고용구분(일용직, 상용직)을 본인의 희망사항에 따라 선택하세요.

직종은 최대 5개까지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이 생각해둔 직장이나 직무명을 키워드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다만, 아쉽게도 고용센터는 성별과 나이 검색조건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양산 고용센터 일자리 정보양산 고용센터 구인구직 취업정보

양산시 일자리는 자동차부품 사출 생산직, 영업직 신입사원, 사무보조, 요양원 조리사, 기계조립원 및 수리원, 배달 운전기사, 병동 직원, 물류창고 관리원, 지게차 운전원, 요양보호사, 경비원 등이 있습니다.

총 889건의 채용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 평균 20개의 일자리가 새롭게 등록되는데요. 채용공고 마감일을 빠른 순으로 정렬한 후 지원하셔야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양산 고용센터 일자리 구직신청 채용공고 지원방법

채용공고를 살펴볼 때는 구인내용 외에도 기업정보를 정확히 숙지하셔야 합니다. 실제 근무분위기, 연봉, 사업분야 등 지원할 기업에 대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와 취업사이트에서 조사해보세요.

그리고 양산 고용센터를 통해 입사지원하려면 워크넷 구직신청 및 심사 절차를 거쳐야만 합니다. 심사완료까지 약 3~5일 소요되며, 취업알선 과정에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양산 구인구직 사이트 총정리 (빠른 취업)

※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별도의 구직절차가 없어 빠르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인구직 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양산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 벼룩시장 교차로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구직 사이트는 정말 많으며,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와 양산벼룩시장 구인구직을 활용했습니다. 위 두 사이트가 아닌 다른 곳을 이용하셔도 사용방법은 거의 똑같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채용정보(일자리정보, 구인정보) - 지역별 - 경남 - 양산시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근무지가 꼭 양산시일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희망 근무지역을 중복선택하세요.

양산 구인구직 사이트 검색설정 방법

채용정보 검색을 위한 선택항목으로 직무, 경력, 기업형태, 고용형태, 전공별, 우대조건 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우대조건 중 나이와 성별을 선택할 수 있어서 청년, 중장년, 여성(주부) 일자리를 쉽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양산 구인구직 사이트 일자리 채용정보양산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 계약직 정규직 인턴 취업정보

양산 구인구직 정보는 AS 고객센터 상담원, 판넬 조립기사, 2교대 생산직, 산후도우미, 보육교사, 물리치료사, 간호조무사, 보안설비 유지보수 경력직, 온라인 마케터, 직원식당 조리원, 홀서빙 등이 있습니다.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는 입사지원을 위한 번거로운 구직신청 절차가 없습니다. 자신의 조건에 부합하는 구인업체가 보인다면, 빠르게 입사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양산시 공공근로, 희망일자리, 공공기관 채용정보

※ 공공일자리(공공근로, 희망일자리 등)는 대부분 1년 미만 단기 계약직입니다. 따라서, 업무경험을 쌓으면서 민간일자리를 함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양산시 공공근로 지원사업 채용정보

양산시 공공근로는 매년 2단계(상, 하반기)로 나누어 시행하는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공공근로는 만 18세~64세 근로능력자 중 합산 재산 2억원 이하이면서 기준중위소득 65% 미만인 참여자만 모집합니다.

  • 양산 공공근로 모집분야 : 장애인일자리(공공시설 운영도우미, 발열체크), 청년일자리(민원도우미, 정보화사업), 일반노무(국토공원화, 불법광고물 정비사업, 주정차관리 등), 직업상담사(일자리상담창구 운영)
  • 임금조건 및 근무형태 : 최저시급*근무시간 + 간식비 일 5,000원 (주, 월차 수당지급), 주 30~40시간 근무.

양산시 희망일자리 지원사업 채용정보

양산시 희망일자리는 취업취약계층 및 경기악화로 인해 실업, 폐업을 경험한 자에게 제공하는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희망일자리 참여자는 수시로 모집하며, 사업기간은 회차당 2개월입니다.

  • 양산 희망일자리 모집분야 : 일반형(만 18세~64세, 공공업무지원, 시가지 환경정비, 야생화단지 조성사업 등), 청년형(만 18세~35세, 복지시설 운영보조, 현장지도단속, 행정전산화 및 보조)

양산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공공기관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그리고 양산시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일자리 - 채용정보 게시판에서는 양산시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공공일자리는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합니다.

현재 공공기관 일자리로는 복지재단 일반직,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생활체육지도사, 도시재생 지원센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등에서 계약직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양산 고용센터 복지지원 및 구직자 정부지원금

구직자의 생계안정을 위한 정부지원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구직급여, 국비지원 교육, 구직촉진수당, 안심공제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확인하세요.

 

양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종류

양산 고용복지센터는 고용동향 정보제공, 심층형 취업상담, 직업훈련, 취업알선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업급여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도 고용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특히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지원자 유형에 따라 구직촉진수당과 국비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실업자 지원사업인데요. 자세한 지원자격과 지원내용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양산시청 채용박람회 일자리박람회 채용행사 정보

그리고 양산시는 주기적으로 채용행사를 개최하여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의 교류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고용센터는 매년 2~3회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설명회, 일자리박람회, 상설면접 같은 채용행사에 참가할 경우 현장채용(스카웃), 서류전형 면제, 취업노하우 및 채용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맺음말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양산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시청 홈페이지,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양산시 일자리 채용정보(공공근로, 희망일자리, 알바, 일반기업)를 알아보았습니다.

자동화설비의 발전과 경기침체 장기화로 고용한파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인데요. 여러분들도 최대한 빨리 취업사이트로 접속하시어 나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양산 고용지원센터

 

▼ 당신을 위한 연관 채용정보 모음

[김해시청 일자리] - 김해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및 취업방법

[울산시 중장년(40세 이상) 일자리] - 울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구인정보 교육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