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주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울주군 노인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공공근로 구인구직 취업정보

본 글에서는 울주 시니어클럽, 서부 및 남부 노인복지관, 울주군청 홈페이지, 민간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여 울주군 노인일자리(공공근로, 일자리사업, 민간업체) 채용정보를 모두 찾아봅니다.

참고로 노인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는 최대 1년 이하의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정년 없는 안정적인 일자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알바천국, 울산교차로 등의 민간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먼저, 울주군 노인일자리 구인공고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울주군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최신 울주군 노인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몬, 울산교차로 구인구직 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비원, 미화원, 주방 일자리를 확인하세요.

 

울주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주소 영업시간

울주 시니어클럽은 노인인력의 사회적 경험 및 연륜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고령층에게 사회참여기회를 부여하고자 설립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시니어클럽에서 제공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은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진입형, 취업알선형으로 구분됩니다. 각 사업유형에 따라 지원자격과 근로내용, 급여 등이 모두 상이합니다.

울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일자리사업 채용공고

울주 시니어클럽은 매년 말(12월 중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를 공지합니다. 모집공고는 시니어클럽 홈페이지 공지사항(기관자료실)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지문이 등록되면, 모집기간 동안 필요서류를 구비한 후 시니어클럽으로 내방하시어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신청합니다. 각 일자리 유형별 상세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울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 시니어클럽 및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은 매년 1회만 모집합니다. 현재 모집기간이 아닌 경우, 민간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울주군 노인일자리 공익형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첫째, 공익형 노인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을 모집하는 봉사활동 일자리입니다. 4가지 사업유형 중 모집인원이 가장 많으며, 월 30시간을 근무하고 급여는 27만원이 지급됩니다.

  • 공익형 노인일자리 종류 : 노노케어, 공공체육시설 관리, 공영주차장 관리, 공영승강장 관리, 스쿨존 햇님&달님 안전지도, 공공기관 업무지원, 학교 및 근린공원 순찰단, 도서관 봉사, 급식보조 등

울주군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둘째,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는 다른 조건없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기준 220명을 모집했으며, 근무처에 따라 근로조건이 상이합니다.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종류 :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보육시설 지원사업, 노인요양시설 지원사업, 노인맞춤돌봄 도우미 등 인적 서비스 위주

울주군 노인일자리 시장진입형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셋째, 시장진입형 노인일자리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하는 수익창출형 일자리입니다. 신체가 건강하고 과거에 사업분야와 연관된 생애경력이 있다면, 모집시 우대받습니다.

  • 시장진입형 노인일자리 종류 : 자동차부품 공동작업장, 홈리빙 사업단, 천연의향 사업단(천연비누 제조판매원), 클린사업단(위생관리, 방역업무), 참맛사업단(조리사), 시니어택배, 관내 초등학교 급식용역 등

울주군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파견직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넷째,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는 시장형과 마찬가지로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모집합니다. 민간 수요처로부터 노인채용을 위탁받아 알선시켜주는 시니어 인턴십 일자리입니다.

  • 취업알선형 노인일자리 종류 : 아파트 및 빌딩 경비원, 실버카페 바리스타, 음식점 주방 일자리, 환경미화원, 문화재지킴이, 동화구연 전문가,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등

 

 울주군 노인일자리 민간분야 취업사이트

※ 시니어클럽 일자리사업은 한시적 일자리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민간업체가 정식으로 고용하는 노인일자리를 잡코리아, 알바천국, 울산교차로 등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울주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알바천국 울산교차로 벼룩시장 잡코리아

울산벼룩시장 구인구직, 인크루트, 알바몬, 워크넷 등 수많은 민간일자리 취업사이트가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알바천국과 울산교차로 구인구직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찾아봅니다.

우선, 취업사이트 홈페이지 -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 울산 - 울주군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른 지역 울산 일자리도 찾아보시려면, 지역을 중복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울주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이용방법

구인구직 사이트는 수백~수천 개의 일자리 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노인일자리 채용정보만 찾기 위해서는 연령을 꼭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본인의 만 나이를 입력하시면 되며, 연령입력 항목이 없는 사이트는 우대조건에서 고령층우대, 시니어우대, 중장년일자리 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울주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채용정보울주군 노인일자리 시니어 중장년 구인공고

현재 울주군 노인일자리는 숙박업 청소원, 25톤 화물차량 운전기사, 탱크로리 운전원, 음식점 조리사, 편의점 아르바이트, 다이소 계약직, 포장 및 품질검사원, 재택근무 부업, 농산물 판매원 등이 있습니다.

울산은 제조업이 많아 생산직, 운전직, 주방일 등 일자리가 생각보다 많은 편입니다. 민간업체 지원방법은 전화, 문자, 방문, 이메일, 온라인 중 편한 방법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주군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공공근로

울주군청 및 국가에서 지원하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확인해보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급여(실업급여), 취업촉진수당 등이 있습니다.

 

울주군 남부 서부 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울주군에는 서부 노인복지관과 남부 노인복지관이 존재하는데요. 울주 시니어클럽과 마찬가지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하면서 노인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만, 시니어클럽과 다르게 노인복지관은 공익형 노인일자리만 운영하고 있으며, 공익형 지원자격과 근로조건은 앞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울주군 남부 서부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 노노케어, 경륜전수(어린이집, 유치원 경륜교육), 보육시설 봉사활동, 공공의료 및 복지시설 봉사활동,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등

울주군 공공근로 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사업 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 희망근로

또한, 울주군청 홈페이지에서는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울주군 공공일자리는 공공근로, 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 등이 있는데요. 각 사업별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울주군 공공근로 지원사업 : 가구원 합산 재산 2억원 이하,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
  • 울주군 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사업 : 소득 및 재산 기준 제한 없으나, 취업취약계층 경험자 우대.

 

 울주군 노인 취업을 위한 국비지원 교육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배달대행, 기술직 등 희망직종과 관련된 국비지원 교육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60세 이상 노인일자리는 전문직이므로 대부분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합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훈련정보 국비지원 교육 노인 자격증

고용노동부가 운영중인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훈련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구직자는 국비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일자리에 자격증 또는 실무교육이 필요하진 않지만, 정년 없는 직종들은 대부분 전문직으로써 자격증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업무와 유관한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시 가산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울산 울주군 국비지원 교육훈련 취업과정

울주군 국비지원 교육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타일기능사, 용접원 실무과정(아크, TIG 등), 경비원 이수교육,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미싱사 등 전체 130개 과정이 존재합니다.

각 교육내용을 살펴보시면, 해당 과정을 수료한 평균 수강생 연령과 연계가능한 일자리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러분의 취업 희망분야와 관련된 교육을 찾아 수강해보세요.

 

 맺음말 & 추가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울주 시니어클럽, 울주군청 홈페이지, 서부 및 남부 노인복지관, 울산교차로, 알바천국 등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울주군 공공근로, 노인일자리사업, 민간업체 구인공고를 살펴봤습니다.

통계적으로 이미 고령화가 심각한 울산시는 점점 노인일자리 경쟁률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더 늦기 전에 취업사이트로 이동하시어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울주 시니어클럽

 

▼ 당신을 위한 맞춤형 채용정보 모음

[울산 전체 일자리] - 울산 구인구직 최신 채용정보 및 취업사이트 바로가기 모음

[긴급 구인정보] - 114114 구인구직 최신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