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강원도 고성군청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구인구직 알바 공공근로

본 글에서는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강원도 고성군청 홈페이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여 고성군 공공근로, 민간기업 일자리, 알바 채용공고를 살펴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구직하시려면 워크넷 구직신청부터 완료해야 합니다. 만약 하루라도 더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구직자분들은 잡코리아, 삼척교차로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고성군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성군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강원 고성군 일자리인크루트, 알바천국, 벼룩시장, 일자리지원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PC에서만 접속하세요.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주소 하는일

강원도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는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른 취업사이트로부터 채용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그리고 취업상담, 직업훈련, 일자리알선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도 담당합니다.

채용정보는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 채용정보 검색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홈페이지가 PC에서만 정상적으로 접속되므로 되도록 PC에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이용방법 구직신청 및 이력서 등록방법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이용하기에 앞서 워크넷 구직신청과 이력서 등록부터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구직신청을 하고 심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자격심사가 완료되면 온라인 이력서를 등록하셔야 하며, 모든 과정은 평균 3~5일 소요됩니다. 그리고 취업알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소요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일자리지원센터 이용시 구직절차로 인해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채용정보 검색방법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정보 검색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직종, 근무지, 재택근무 가능여부, 임금수준, 경력, 고용형태 등을 체크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만약 5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라면, 검색조건 더보기 - 기타 우대사항 - (준)고령자(50세 이상) 항목을 체크하세요. 다만, 아쉽게도 나머지 연령층과 성별에 대한 선택은 불가합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민간기업 채용정보 알바 계약직 정규직 등

현재 고성군청 일자리는 테라피스트, 자동차 정비사, 축산농협 기간제근로자, 건축설계사, 광고디자이너, 3교대 생산직, 시설안전관리자, 경비원, 토목기술자, 편의점 직원, 배달대행기사, 사무직 등을 모집 중입니다.

고성군 전역에 총 55건의 채용공고가 검색되며, 주변지역(속초시, 인제군 등)에 비해 채용공고가 적은 편입니다. 한 곳이라도 더 지원하려면 마감일이 가까운 것부터 확인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채용공고 확인방법

채용공고에 기재된 내용은 모두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특히 지원자격과 우대사항(자격증, 차량소지자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지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이력서와 면접 전형에서 합격률을 높이려면, 기업정보를 확실히 숙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와 취업사이트 기업분석 자료 등을 활용해 기본적인 기업정보를 모두 숙지하세요.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지원방법 우대사항

입사지원은 방문, 전화(문자), 이메일, 온라인(워크넷) 중 1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입사지원은 구직신청이 모두 완료된 구직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대사항에는 해당 기업에 지원할 때 필요한 자격면허와 업무능력 조건이 명시됩니다. 일부 전문직은 자격증이 필수이므로 자격증이 없는 분들은 국비지원 교육을 활용해보세요.

 

 고성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빠른 취업)

교차로, 잡코리아, 알바천국 등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복잡한 구직절차를 생략하고 즉시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자리 정보도 비교적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일자리 취업사이트 삼척교차로 벼룩시장 잡코리아 알바천국

다양한 구인구직 사이트 중 잡코리아, 속초교차로 홈페이지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각 사이트 사용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일단, 홈페이지 - 구인정보(채용정보) - 지역별 - 강원도 - 고성군 메뉴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지역은 최대 5개까지 중복선택 가능하니 고성군 일자리가 부족한 경우 주변지역도 함께 살펴보세요.

강원도 고성군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

구인구직 사이트의 경우 검색조건이 더 다양합니다. 특히 성별과 연령 조건도 있으므로 여성일자리, 청년일자리, 중장년일자리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조건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세요.

강원도 고성군 일자리 취업사이트 채용공고강원 고성군 일자리 구인공고

총 200여 개의 고성군 일자리 구인공고가 검색되며, 아파트 경비원, 식음료 바리스타, 숙박시설 청소원, 환경미화원, 음식점 주방일 및 홀서빙, 품질검사원 및 생산직, 용접원 경력직, 택시기사 등을 모집 중입니다.

일자리센터와 달리 입사지원을 위해 필요한 별도의 절차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방법은 전화 후 방문, 문자, 팩스, 이메일, 온라인 지원 중 1가지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고성군청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희망근로 등)

공공일자리는 모두 기간제 근로자(약 6개월~1년 계약직)로 고용됩니다. 그래서 공공일자리에 참여하면서도 민간일자리를 계속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원도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강원도 고성군청은 공공근로 지원사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하며, 자격조건과 사업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공근로 & 지역공동체 자격조건 : 만 18세~64세 중 기준중위소득 65% & 재산 3억원 이하인 자
  • 공공근로 사업내용 : 종합민원실, 주민복지실, 재무과 등에 근무하며 행정업무 지원
  •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내용 : 공공기관 행정업무 지원, 복지시설 환경정비, 마을가꾸기 사업 등

강원도 고성군청 홈페이지 희망근로 지원사업

고성군 희망근로 일자리는 최근 경기악화로 인해 실직, 폐업 등을 경험한 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입니다. 모집인원은 회차당 약 5~10명이며, 사업기간 동안 1일 4시간 주 5일 근무합니다.

  • 희망근로 지원사업 : 산랍박람회 준비보조, 마을정비사업(면, 읍, 동 단위), 기관입구 발열체크, 행정업무 지원 등

강원도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고성군청 홈페이지 - 소통참여 - 일자리정보 - 채용정보 -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게시판으로 접속하시면, 고성군 공공일자리 채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군청 공무직, 고성평화양묘사업소, 임도관리단, 지자체 사업홍보실, 유해생태종 제거사업, 쓰레기 재활용수거사업 등에서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국비지원 교육 신청하기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격증을 취득할 때는 국비지원 교육을 이용하시면 저렴합니다.

 

강원도 일자리 안심공제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정부지원금 정보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유형에 따라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구직촉진수당은 1유형에만 해당하는 사항이며, 지원금은 300만원입니다.

  • 1유형 자격조건 : 기준중위소득 50%~120% & 재산 3억원 이하 & 2년 이내 100일 취업경험 보유
  • 2유형 자격조건 : 1유형에 속하지 않는 지원자 중 중장년만 중위소득 100% 이하 & 재산 및 취업경험 무관

고성군 국비지원 교육 취업 자격증 과정

정년 없는 일자리는 대부분 전문직이며, 전문직종에 취업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이때, 한국폴리텍 산학협력처에서 진행하는 재취업과정 교육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실업자 교육은 지게차 운전 자격증,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설비보전 및 구성실무가 진행 중입니다. 이외의 자격증은 별도의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찾아보세요.

 

 맺음말 & 관련 글 더보기

지금까지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군청 홈페이지,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고성군 일자리 채용정보(공공근로, 희망근로, 아르바이트, 민간업체 구인공고)를 알아보았습니다.

얼어붙은 고용시장 분위기는 당분간 더 지속될 전망인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되도록 여러가지 취업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빠른 취업의 지름길입니다. 고성군 일자리지원센터

 

▼ 당신에게 추천하는 일자리 정보 더보기

[주변지역 일자리] - 속초시청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취업 사이트 모음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