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척 고용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삼척 고용센터 시청 공공근로 행복일자리 알바 인턴 복지플러스 구인구직 정보

이 글에서는 삼척 고용센터, 삼척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한 구직방법과 삼척 일자리 정보(공공근로, 알바,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알아봅니다. 또한, 구직지원금과 교육지원사업도 다룹니다.

참고로 고용센터를 통해 일자리를 구하려면 구직신청부터 완료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복잡한 절차없이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삼척교차로, 잡코리아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삼척 일자리 최신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척시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삼척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교차로, 알바천국, 고용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단, 고용센터는 PC에서만 접속하세요.

 

삼척 고용센터 홈페이지 주소 취업지원서비스

삼척 고용센터는 채용정보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채용정보는 굳이 센터로 방문하지 않아도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가 모바일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PC에서만 접속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삼척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과 동일한 채용정보를 제공하니 둘 중 한 곳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삼척 고용센터 취업지원서비스 실업급여 국비지원교육 국민내일배움카드

삼척 고용센터의 취업지원서비스는 심리검사, 직업훈련, 취업상담, 고용동향 및 전략 제공, 일자리알선, 실업급여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 퇴직하신 분들은 실업급여를 꼭 신청하세요.

그리고 고용센터를 통한 취업은 워크넷 구직신청이 완료된 자만 가능합니다. 구직신청은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 Net)에서 직접 진행해야 하며, 신청 및 심사까지 최대 5일 정도 소요됩니다.

 

 삼척 고용센터 일자리 채용정보 확인하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이용시 구직신청과 취업알선 절차로 인해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척 고용센터 채용정보 검색방법

채용정보 검색시 근무지역(강원 삼척시), 희망직종, 본인의 경력과 학력, 채용구분(상용직, 일용직) 등의 채용조건을 선택 후 검색하시면 더 효율적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연령과 성별에 대한 채용조건은 선택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주부일자리, 중장년일자리 등을 찾을 때는 번거롭더라도 채용공고를 일일이 다 확인해야 합니다.

삼척 고용센터 일자리 정보삼척 고용센터 구인구직 채용공고

현재 삼척 일자리 채용정보는 요양보호사, 축산농장 단순노무직, 협동조합 사무직, 요양센터 사회복지사, 건축감리원, 은행 신입사원, 공공기관 소방관리원, 아동센터 보육교사, 아파트 경비원, 배달원 등이 있습니다.

삼척시에는 총 101건의 채용공고가 있으며, 하루에 4~6건씩 새롭게 등록됩니다.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때는 최신순이 아닌 마감일순으로 정렬하시어 마감이 가까운 곳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척 고용센터 채용공고 확인방법

채용공고는 기업정보, 지원자격, 근무환경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먼저, 고용형태가 정규직, 계약직, 아르바이트 중 무엇인지부터 확인하고 지원자격에 부합하는지 체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정보 분석입니다. 이력서와 면접 때 필요한 기업정보를 습득하기 위하여 기업명을 인터넷, 취업사이트, 취업카페 등에서 검색해보세요.

삼척 고용센터 지원방법 및 구직신청

다음은 기업에 지원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보통 접수방법은 팩스, 워크넷, 문자, 전화, 방문접수 등을 이용하며, 제출 서류 양식은 기업에 따라 별도로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지만, 입사지원에 앞서 워크넷 구직신청 및 심사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구직심사 완료 후 이력서까지 사전등록되어야만 입사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삼척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하기 (빠른 취업)

인크루트, 벼룩시장, 알바몬 등 구인구직 사이트번거로운 절차없이 빠른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척 취업사이트 알바천국 인크루트 동해삼척교차로 구인구직

대표적인 삼척 구인구직 사이트는 동해삼척교차로, 벼룩시장 같은 지역신문 홈페이지인크루트, 잡코리아, 사람인, 알바천국 같은 취업전용 사이트가 있습니다.

되도록 여러 곳을 동시에 활용하셔야 남들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자리 정보는 "채용정보(구인정보) - 지역별 - 강원 - 삼척시" 메뉴로 접속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삼척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검색방법

채용정보 검색조건은 고용센터에 비해 더 다양합니다. 특히 성별과 연령에 대한 검색조건도 설정할 수 있어서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40대 일자리 등을 검색하기에도 용이합니다.

삼척 구인구직 알바 기업 공공기관 채용정보삼척 일자리 채용정보 종류

삼척시청 구인정보는 소방대원, 생산공장 품질관리원, 건설현장 안전감시단 및 현장인원, 환경미화원, 매장관리직, 편의점 아르바이트, 주유소 직원, 굴삭기 기사, 통학버스 운전원, 숙박업 청소직 등이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의 장점은 구직신청, 심사과정, 취업알선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가 없다는 것입니다. 지원자격에 부합하는 일자리가 보인다면, 즉시 입사지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삼척시청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행정인턴 등

※ 모든 삼척시 공공일자리는 최대 6개월 단기 계약직입니다. 그래서 공공일자리에 참여하면서 민간일자리도 함께 찾아보셔야 합니다.

 

삼척시청 행복일자리사업 채용정보삼척시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채용정보 및 내용

삼척시청은 저소득층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일자리사업은 행복일자리와 지역공동체일자리 2가지가 있는데요. 각각의 자격요건 및 사업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삼척 행복일자리사업 자격요건 : 만 18세~64세 삼척시민 &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 가족 합산 재산 3억 미만
  • 행복일자리 사업내용 : 상, 하반기(1~6월, 7~12월) 총 100명. DB구축, 공공기관지원, 환경정비, 안전지킴이 등
  • 삼척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 만 18세 이상 삼척시민 &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 가족 합산 재산 3억 미만
  •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내용 : 상, 하반기(3~7월, 8~12월) 총 360명. 자원재생사업, 시책일자리, 공동작업장, 마을가꾸기사업 등

삼척시청 청년 행정인턴 지원사업 채용정보

삼척시청 행정인턴은 전문대학 또는 대학교를 졸업한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시청 행정업무를 보조하거나 부서관련 업무 모니터링 등을 수행합니다.

청년의 범위는 만 18세~39세이고 상, 하반기(2~6월, 7~11월) 총 50명을 모집합니다. 취업취약계층이나 과거 공공근로 참여경험이 없는 지원자가 우선순위로 선발됩니다.

삼척시청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및 지원자격 신청방법

삼척시 공공근로 사업은 상, 하반기(1~6월, 7~12월) 총 120명을 모집하는 한시적 일자리로써 일반형과 청년형으로 나뉩니다. 일반형은 만 18세~64세, 청년형은 만 18세~34세로 구분합니다.

  • 공공근로 지원사업 유형 : DB구축(도서관, 전산화작업), 서비스지원(민원안내, 도우미사업), 환경정화(환경정비, 시설물점검), 기타(발열체크, 보건소인력) 등

 

 삼척 구직지원금, 국비지원 교육 신청하기

※ 생계안정을 위한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의 정부지원금을 알아보세요.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실 분들은 국비지원 교육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척시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 구직자 정부지원금 정보

삼척시청은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매월 50만원의 적립금을 5년간 적립 후 근로자에게 지급하는데요. 여기서 정부지원금은 월 20만원입니다.

근로자 일자리 안심공제 가입을 위한 나이 및 기타 조건은 별도로 없지만, 직장과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도로 등록된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척시 중장년 일자리 직업훈련 취업알선 지원사업 국비지원 교육

또한, 만 40세~65세의 중장년 실업자를 위한 직업훈련 및 취업알선을 실시합니다. 훈련과정은 지게차운전, 전기내선공사, 공조냉동기계 등 전문직종 실무교육 위주입니다.

이와 별개로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경비원, 사회복지사 같은 자격증 정보는 직업훈련포털(HRD-NET)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은 국비지원 교육으로 수강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맺음말 & 맞춤 채용정보 더보기

지금까지 삼척 고용센터, 시청 홈페이지, 취업사이트(인크루트, 동해삼척교차로 등) 활용방법과 삼척시 공공근로, 민간업체 채용공고,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모두 찾아봤습니다.

최근 지속적인 경기악화로 일자리는 줄고 구직자만 증가하는 실정인데요. 여러분들도 늦기 전에 직접 취업사이트로 이동하시어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척 고용센터

 

▼ 당신을 위한 관련 채용공고 더보기

[주변지역 일자리] - 동해 고용센터 채용공고 (공공근로, 희망 일자리, 민간취업)

[주변지역 일자리] - 태백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