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의정부 노인일자리 취업정보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노인종합복지관 실버인력뱅크 공공근로

이번 글에서는 의정부 시니어클럽, 노인종합복지관, 의정부시청 실버인력뱅크, 민간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여 의정부 노인일자리 사업, 민간업체 중장년일자리, 알바 채용공고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시니어클럽과 노인복지관의 노인일자리사업은 1년 미만의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정년 없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구하시려면 알바천국, 의정부 교차로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의정부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민간취업)

실시간 의정부 노인일자리잡코리아, 인크루트, 알바천국, 벼룩시장 등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경비원, 환경미화원, 주부사원 모집공고를 확인해보세요.

 

의정부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알바천국과 의정부 벼룩시장을 이용했습니다. 나머지 취업사이트도 사용방법은 동일하오니 어떤 곳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의정부 채용정보 확인을 위하여 "채용정보(일자리 정보) - 지역별 - 경기 - 의정부시"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일자리 검색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채용정보 검색방법

여러가지 일자리 검색조건 중 저희는 성별과 연령만 설정하면 됩니다. 특히 연령을 꼭 설정하셔야 노인일자리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만 나이를 입력하세요.

다만, 구인구직 사이트에 따라서 연령 설정방법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위와 같이 연령을 직접 입력하거나 시니어우대, 고령자우대, 중장년일자리 등의 우대조건을 선택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의정부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의정부 노인일자리 채용정보

현재 의정부 노인일자리 채용공고는 생산공장 생산직, 배송사원, 코디네이터, 카페 점원, 픽업기사, 음식점 일자리, 아파트 경비원, 빌딩 청소원, 구내식당 조리원, 보육센터 보조교사,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주로 편의점 알바, 요식업 주방업무, 배달원, 생산직 등의 일자리가 많은데요. 지원마감일이 가까운 채용공고부터 확인하셔야 한 군데라도 더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 노인일자리 채용공고 지원방법

채용공고에 기재된 모집조건(경력, 연령, 성별 등)과 근로조건(급여, 근무시간 등)을 읽고 지원절차에 따라 이력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채용공고 확인 및 입사지원은 무료입니다.

지원방법은 전화 후 방문, 문자 접수, 온라인 즉시지원, 이메일 접수 등이 있으며, 입사지원과 관련된 사항은 채용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의정부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 활동형 일자리가 많은 노인일자리사업은 신체가 건강한 어르신을 우대합니다. 또한, 관련 업무경험이 있거나 자격증이 있는 어르신도 우대합니다.

 

의정부 시니어클럽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의정부 시니어클럽의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에게 제공하는 유급자원봉사 일자리입니다. 11개월 동안 월 30시간씩 근무하고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습니다.

  • 공익형 노인일자리 : 중랑천 환경관리단, 공공기관 도우미 사업, 근린생활시설 관리지원 등

의정부 시니어클럽 고유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고유사업은 시니어클럽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입니다.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모집하며, 웰빙 먹거리를 제조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일자리입니다.

  • 고유사업 노인일자리 : 뻥이요사업단(뻥튀기 제조 및 포장, 무인판매대 관리), 아씨미역 & 다시마사업단(미역 중량 측정 및 포장, 판매 및 홍보) 등

의정부 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은 만 6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어르신을 모집하는 경력형 일자리입니다. 공산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과거에 관련 경력이 있다면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 시장형 노인일자리 : 칼국수 및 만두 판매원, 시니어 재활용사업단, 행복일터 공동작업장, 천연비누 납품 및 홍보, 회룡골 참기름 들기름 사업단 등

의정부 시니어클럽 인력파견형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마지막 인력파견형 노인일자리사업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협약된 민간 수요처로 파견하는 일자리입니다. 수요처는 매번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 시니어클럽에 직접 문의하세요.

  • 인력파견형 노인일자리 : 아파트, 건물, 어린이집, 개인가정 등에서 경비직, 청소직, 운전직, 가사 및 보육보조, 급식도우미, 요양보호사 등

 

 의정부 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채용정보

※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인력뱅크 노인일자리사업은 단기 계약직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민간 채용정보도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의정부 노인종합복지관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

의정부 노인종합복지관은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만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과 근로조건은 시니어클럽 공익형 일자리와 동일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연금수급자만 지원가능합니다.

  • 노인복지관 공익형 노인일자리 : 경전철이용도우미, 교통지킴이, 학교급식도우미, 공원지킴이, 우리동네지킴이 등 총 340명

의정부 실버인력뱅크 노인일자리사업

그리고 의정부 실버인력뱅크는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을 진행합니다.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공익형은 위와 동일합니다.

  • 실버인력뱅크 공익형 일자리 : 공공복지시설 도우미, 중랑천 환경지킴이, 도란도란 보듬이(취약계층 생활보조), 체육시설관리지원단 등 총 365명
  • 실버인력뱅크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 보육교사 도우미, 복지시설 지원단 등 총 45명

의정부 노인복지관 평생교육 지원사업

또한, 의정부 노인종합복지관은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취업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잘 활용하면 각종 노인일자리사업 취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교육으로 습득한 재능을 보육시설, 요양시설, 복지센터 등에서 재능기부 하시면 됩니다. 만약 취업과 관련된 자격증 교육을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노인 취업을 위한 국비지원 교육 신청하기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경비원 등 정년 없는 직종에 취업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관심있는 직종과 관련된 국비지원 교육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워크넷 훈련정보 게시판 국비지원 교육 검색방법

국비지원 교육은 직업훈련포털(HRD-NET) 또는 워크넷 훈련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훈련지역은 경기도 의정부시, 훈련유형은 국민내일배움카드(구직자)로 선택 후 검색합니다.

참고로 훈련과정에 대한 국비지원 혜택을 받으시려면, 국민내일배움카드부터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의정부 고용센터와 HRD-NET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

현재 의정부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과정은 요양보호사, 직업상담사, 동화구연전문가, 심리상담사, 커피 바리스타, 각종 조리기능사, IT프로그램 응용자격증, 드론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총 90개의 훈련과정이 있으며, 본인의 희망직종과 관련된 교육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교육에 대해 여러 교육기관이 있는 경우 커리큘럼과 연계되는 일자리 등을 비교 후 선택하세요.

 

 맺음말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지금까지 의정부 시니어클럽,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노인종합복지관, 취업사이트를 이용한 구직방법과 의정부 노인일자리사업, 민간기업 취업정보, 알바 일자리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과 같은 구직자 정부지원금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과 맞춤형 일자리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의정부 시니어클럽

 

▼ 당신을 위한 채용정보 더보기

[의정부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 의정부시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의정부 공공근로 채용정보] - 의정부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확인하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