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진구 일자리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이 글에서는 광진구 일자리센터, 광진구 고용센터, 구청 홈페이지,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 활용방법과 각 사이트별 광진구 공공근로, 희망근로, 알바, 일반기업 일자리 채용정보를 알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와 고용센터를 이용하시려면, 구직신청이 필요합니다. 별도 신청절차 없이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원티드, 잡코리아 같은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광진구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알바 공공근로 희망근로 구인구직

광진구청은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어려워진 고용시장 분위기를 반전시키고자 희망근로, 공공근로, 관공서 채용 등 여러가지 공공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고용안정사업을 통해 민간기업에 대한 지원금을 확대하며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모두 확인하려면,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광진구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실시간 광진구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인크루트, 사람인, 일자리센터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PC 이용을 권장합니다.

 

광진구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광진구 일자리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접속시 화면이 호환되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광진구 일자리 정보는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 채용정보 메뉴에서 제공됩니다. 지역별 외에도 직종별, 여성, 사업별, 아르바이트, 공공일자리 채용정보 메뉴가 있으니 개인적으로 활용해보세요.

광진구 일자리센터 일자리 채용정보광진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알바 기간제 일용직 구인구직 취업정보

현재 광진구 취업정보는 빌딩 계단 청소원, 요양보호사, 요양시설 미화원, 식품 생산공장 생산직, 간호조무사(간호사), 컴퓨터 수리기사, 마트 및 아파트 경비원, 건축 현장관리원, 운전기사, 사회복지사 등이 있습니다.

전체 구인업체는 242개이며, 총 327명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하루 평균 8개 내외의 취업정보가 올라옵니다. 마감일을 기준으로 촉박한 구인공고부터 지원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광진구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방법

구직 팁을 드리자면, 구인공고에 기재된 사업장명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더 많은 기업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이 진행하는 사업내용, 인재상, 연봉정보, 근무 분위기 등을 찾아보세요.

공식 홈페이지가 있다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를 어느정도 숙지했다면, 그 내용을 이력서와 면접전형에 녹여내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광진구 일자리센터 구직신청 취업알선 절차

그리고 구인공고를 전부 읽고 전형방법에 따라 지원합니다. 다만, 광진구 일자리센터를 통해 지원할 경우 구직등록 및 취업알선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에서 직접 신청해야 하며, 업무량에 따라 약 2~5일 정도 소요됩니다. 게다가 취업알선을 이용한다면, 구인업체와의 중개절차로 인해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광진구 취업사이트 채용정보 확인하기 (빠른 취업용)

알바몬, 잡코리아, 서울벼룩시장 등의 전문 취업사이트번거로운 구직절차가 없고 더 많은 채용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진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잡코리아 서울교차로 서울벼룩시장 알바천국

광진구 일자리센터만 이용한다면 채용정보가 다소 부족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전문 취업사이트들을 함께 이용하시는 것이 빠른 취업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본문에서는 잡코리아, 알바천국을 이용해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지역찾기) - 서울시 - 광진구 게시판으로 차례대로 접속해주세요.

광진구 구인구직 취업사이트 사용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자리센터는 제공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취업사이트는 채용정보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수많은 일자리 중 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만 찾기 위해 검색조건을 선택해줍니다.

특히 우대조건에서 청년층, 장년층, 여성 등의 조건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청년층은 20대~30대 일자리, 장년층은 40대~50대 일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진구 구인구직 취업정보 일자리정보

광진구청 일자리 구인정보는 토목 및 건축 경력직, 영업관리 지원업무, 배달 대행 기사, 단순 상담업무(고객센터), 주차장 주차관리원, 음식점 아르바이트, 편의점 직원, 미싱사, 마트 팀장 등이 있습니다.

취업사이트는 구직등록이나 알선절차가 없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보고 바로 지원할 수 있는데요. 보통 전화, 방문, 이메일, 온라인으로 이력서를 제출합니다.

 

 광진구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 공공일자리는 최대 1년 미만의 기간제 일자리입니다. 이를 통해 경력을 쌓으면서 안정적인 민간기업 일자리도 함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광진구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사업 채용공고 지원자격 신청방법

광진구 공공근로(안심일자리) 사업은 매년 상, 하반기마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사업기간은 상반기 1~6월, 하반기 7~12월이며, 사업개시 50일 전에 모집공고가 등록됩니다.

  • 광진구 공공근로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실업자 또는 일용근로자, 재산 3억원 이하 &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인 자.
  • 신청방법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동주민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

광진구 희망근로 지원사업 채용공고 지원자격 신청방법

광진구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최근 경기악화로 인해 어려워진 취업취약계층을 위해 제공하는 일자리입니다. 상, 하반기 각 4개월씩 나누어 시행하며, 연간 약 350명을 모집합니다.

  • 광진구 희망근로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광진구 시민이면서 취업취약계층 또는 실직, 폐업한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자.
  • 신청방법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

광진구 공공일자리 채용공고 지원자격 신청방법

광진구청 홈페이지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채용정보 - 채용공고 게시판으로 접속하시면, 광진구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공공근로, 희망근로, 안심일자리 외에도 보건소 대응인력, 어린이 놀이터 활동가, 키움센터 돌봄종사자, 사회공헌 일자리사업, 새벽인력시장 쉼터 관리인, 청년녹색 일자리 등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광진구 고용센터 지원혜택,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정년 없는 일자리를 찾고 계신다면,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전문 자격증을 취득해보세요. 또한, 구직자를 위한 정부지원금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광진구 고용센터 복지지원 취업지원서비스

광진구 고용센터는 채용정보와 각종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복지기관입니다. 다만, 고용센터 채용정보는 일자리센터와 동일하므로 여기선 취업지원 서비스만 설명합니다.

광진구 고용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목록

  •  1:1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상담, 적성발견 검사 등
  • 고용동향, 일자리 정보 제공
  • 국비지원 교육 제공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 국민취업지원제도 정부지원금 신청
  • 실업급여, 구직급여 신청
  • 취업취약계층 지원사업(외국인, 장애인, 노인 등)

광진구 고용센터 정부지원금 실업급여 국비지원 교육 내일배움카드 고용촉진수당

만약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경비원, 조리사 등 정년 없는 일자리를 찾고 계시는 분들은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취업 전략입니다. 국비가 지원되므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그리고 실업급여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구직자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은 모두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고용센터로 문의하세요.

 

 맺음말 & 관련 일자리 더보기

이번 글에서는 광진구 일자리센터, 구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구인구직 사이트 종류와 활용방법 및 공공근로, 희망근로, 공공일자리, 아르바이트, 일반기업 채용공고를 모두 찾아보았습니다.

채용공고는 실시간으로 바뀌므로 대략적인 구직방법만 잘 숙지하시면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구인구직 사이트로 이동하시어 여러분만의 맞춤형 일자리를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광진구 일자리센터

 

▼ 당신이 찾는 일자리가 또 있나요?

[송파구 일자리]- 송파구청 일자리 센터 구인구직 (공공근로, 민간기업, 노인일자리)

[성동구 일자리] -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모음(민간기업, 공공근로)

[서울시 공공일자리] - 서울시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확인방법 및 추가 사이트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