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및 구인구직 사이트

이번 글에서는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종로구 고용센터, 구청 홈페이지, 대형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종로구 공공근로, 아르바이트, 일반기업 채용정보를 모두 알아봅니다.

참고로 일자리센터는 구직등록이 완료되어야만 이용가능합니다. 이는 다소 시간이 걸리므로 빠른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잡코리아, 원티드 등의 취업사이트부터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채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센터 공공근로 알바 공채 취업 구인구직

종로구청은 장기화된 경기악화로 발생한 실업률 증가를 해소하고자 종로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공분야에서는 공공근로, 안심일자리, 공공기관 계약근로 같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데요.

한편, 소상공인과 민간기업체에 대한 지원금을 확대하여 민간일자리까지 추가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두 분야의 모든 채용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종로구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종로구 일자리 목록잡코리아, 알바천국, 서울교차로, 일자리센터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일자리센터는 PC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는 삼봉로 43 종로구청 건물에 위치하며,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는 종로구청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기존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어려우므로 서울 일자리포털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채용정보 자체는 동일합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구직신청 구직등록 절차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직신청 및 등록부터 완료하셔야 하는데요. 구직신청은 서울 일자리포털 또는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net)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합니다.

신청 후 담당자 인증 및 등록까지 약 4~5일 정도 소요되며, 그동안은 별도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직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입사지원과 취업알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채용정보 확인하기

일자리센터 채용정보는 사람인/잡코리아/인크루트/워크넷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따라서, 일부 채용공고는 원본 사이트로 이동 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채용정보 검색설정

채용정보 검색메뉴는 지역별, 기업분류별, 우수중소기업, 공공일자리, 아르바이트/파트타임으로 구분됩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기에 가장 효율적인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지역별 검색시 근무지역을 서울시 종로구로 선택합니다. 최대 3개 지역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기업/공공기관/사회복지시설 등 기업구분도 가능합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일자리 정보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아르바이트 민간일자리 공채 취업정보

현재 종로구청 일자리 구인공고는 중소기업 경리사원, 물류 하역장 근로자, 배송기사, 노인복지센터 사회복지사, 건물 관리사무소 서무, 경비원, 청소원, 요양보호사, 웹디자이너, 단순보조, 카페 알바 등이 있습니다.

총 300개 구인업체에서 444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인근지역(성북구, 서대문구, 중구)까지 확장시 총 778개 구인업체가 검색됩니다. 우선, 마감일이 가까운 채용공고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채용공고 확인방법

각 채용공고에는 기업정보와 근무환경, 지원조건 등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만, 기업정보는 다소 부실하므로 인터넷이나 취업사이트(원티드, 잡플래닛 등)를 통해 추가로 정보를 얻어보세요.

구인정보 항목에 기재된 직무내용, 경력조건, 자격면허 여부, 학력, 컴퓨터활용 등의 지원조건을 모두 부합하는 경우에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구직신청 지원방법

그리고 전형사항에는 접수방법과 제출서류가 나오는데요. 접수방법은 대부분 직접 방문, 전화 및 문자, 이메일, 취업알선 등의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입사지원을 하시려면 구직신청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다소 번거롭지만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구직신청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종로구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빠른 취업)

잡코리아, 인크루트, 벼룩시장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구직등록 및 심사과정 없이 빠르게 입사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종로구청 구인구직 일자리 찾는 사이트 알바천국 잡코리아 서울벼룩시장

서울교차로, 벼룩시장, 알바천국, 원티드 등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으나, 이 글에서는 잡코리아와 알바천국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은 모든 사이트가 비슷하니 걱정마세요.

먼저, 홈페이지 - 채용정보 - 지역별 - 서울 - 종로구 메뉴를 찾아 접속합니다. 만약 대기업 및 공공기관 공채 또는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각각 공채, 브랜드알바 메뉴를 이용하세요.

종로구 일자리 취업사이트 이용방법

구인구직 사이트는 종로구 일자리센터에 비해 많은 검색조건을 제공합니다. 직무, 근무지역, 경력, 기업형태, 고용형태, 우대조건, 직급 등을 본인의 기준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용형태의 정규직, 아르바이트, 계약직 여부와 우대조건의 청년일자리, 여성일자리, 노인일자리 조건은 되도록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종로구 일자리 취업정보 채용공고

종로구 일자리 채용정보는 네트워크 구축업무, 음식점 아르바이트, 화장품 CS 정규직, 중소기업 총무, 2교대 생산직, 환경미화원, 보육교사, 간병인, 간호조무사, 온라인MD, 매장 점원, 배달 대행 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인구직 사이트들은 구직신청과 등록심사 과정이 없어서 즉시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마감일이 가까운 채용공고부터 차례대로 빠르게 입사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종로구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일자리

※ 서울시 공공일자리는 모두 기간제 근로자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로 경험을 쌓은 후 안정적인 민간일자리로 취업하시기 바랍니다.

 

종로구 공공근로 지원사업 홈페이지

종로구 공공근로 사업은 저소득 취업취약 계층에 한해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한시적 일자리 지원사업입니다. 따라서, 신청자격에 소득조건이 들어가고 약 180일만 근무하는 단기 계약직입니다.

  •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종로구민 중 실업자 또는 일용직 근로자이면서 총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 (상, 하반기 2회 연속 참여 불가능)
  • 신청방법 :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
  • 일자리 종류 : 환경 정비 근로자, 폐기물 선별, 녹지 조성사업, 직업상담사, 정보화 업무지원, 공원 및 문화재 관리 업무 등

종로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희망근로 안심일자리

종로구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적 일자리입니다. 그래서 마찬가지로 소득조건을 심사하며, 약 120일만 근무합니다. 급여는 시간당 최저시급과 간식비(1일 5천원)를 지급합니다.

  • 신청자격 : 만 18세 이상 종로구민 중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및 총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자
  • 신청방법 :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
  • 일자리 종류 : 우산 고쳐쓰기 사업, 자전거 이동정비 센터 근로자,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국궁활성화, 마을집사 등

종로구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환경미화원 채용공고

종로구청 홈페이지 - 행정정보 - 구정소식 - 동주민센터소식 게시판에서 "제목 - 채용"이라고 검색하시면, 종로구 공공기관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로구 공공일자리는 스포츠센터 강사, 종로구 환경미화원, 제약회사 맞춤훈련생, 가로시설정비, 자치회관 관리자, 북촌지킴이 활성화사업, 뉴딜일자리, 코디네이터 기간제 근로자 채용 등이 있습니다.

 

 종로구 고용센터 실업급여,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구직자의 생계안정을 위한 실업급여 및 정부지원금을 신청하세요. 특히 구직자 정부지원금은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종로구 고용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실업급여

종로구 고용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와 동일한 채용정보이므로 이 글에서는 생략하였습니다.

종로구 고용센터는 채용정보 외에도 실업급여, 국비지원 교육훈련, 취업알선, 직업상담 등을 실시합니다. 이 중에서도 실업급여나 구직촉진수당 같은 정부지원금은 꼭 신청하세요.

종로구 고용센터 정부지원금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는 구직급여와 취직촉진수당으로 분류되며, 실직 전 직장에서 받던 평균임금의 60%를 정해진 기간만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유형에 따라 구직촉진수당(300만원) 또는 취업지원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정부지원금은 놓치지 않고 모두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 관련 채용정보 더보기

지금까지 종로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종로구청 홈페이지, 고용센터, 취업사이트 활용방법과 각 사이트별 채용공고(공공근로, 공공기관 기간제 근로자, 아르바이트, 일반기업 구인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당분간은 고용시장이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요. 치열한 취업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재빠르게 움직이셔야 합니다. 지금 당장 취업사이트에서 여러분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종로구 일자리센터

 

▼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원하신다면?

[서울시 공공근로] - 서울시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확인방법 및 추가 사이트 정보

[서대문구 일자리] - 서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홈페이지 활용방법 포함)

[성북구 일자리] - 성북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