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공부한 은행 관련 정보는,

학생들부터 커플들, 30대까지 혹은 그 이상도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는 체크카드인 농협의 'NH20 해봄 체크카드'입니다.

 

사실, 여자친구와 커플 체크카드를 운용하고 싶어서 찾아보는데, 여러가지 체크카드가 있어서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여러가지 체크카드 정보를 올릴까해요. 그럼 시작할까요!

기본적으로, 체크카드니까 연회비는 절대! 없습니다!

후불교통카드는 우리 일상에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는데, 역시 지원하는 체크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대략적인 혜택 카테고리는, 쇼핑과 커피, 놀이, 교통수단, 교육, 통신입니다. 뭐..이런 대략적 카테고리는 어떠한 체카들도 다 운용중인 서비스니까요. 더 자세히 알아 봐야죠.

 

우선, 온라인 서비스 혜택입니다.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비스하면 솔직히 이 사이트들만 이용하는데, 거의 모든 쇼핑몰에서 된다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월 8천원이 최대이며, 2만원 이상 시 2500원 할인이니까 할인율은 10% 이상이므로 나쁘지 않습니다.

 

온라인 여가 분야는, CGV  온라인 예매시 2000원을 할인합니다.

월 1회, 1만원 이상 결제 시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즉, 동반 1인 이상과 본다면 자신 혹은 타인 1인에 한해 2천원 할인입니다.

커플 기준 2인 18000원에 영화를 월 1회마다 볼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 유명한 앱에서 1만원 이상 시 천원할인이 들어가는데요. 전 참고로 배민쓰는데 혜택이 좋은 것 같아요!

다음은 오프라인 혜택입니다. 보통 체크카드는 휴대하며 사용하기에 오프라인 서비스가 중요하죠.

 

보통 여러분, 데이터 5만원짜리 이상을 쓸텐데요. 자동 납부처리는 각 핸드폰 통신사 어플에서 가능하며, NH20 해봄카드를 자동납부 카드로 해놓으면 2500원씩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이거 솔직히 좋은 혜택입니다.)

 

게다가, 과제를 위해 혹은 데이트를 위해, 친구랑 얘기를 위해 최소 평타는 치는 커피집인 스타벅스/이디야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둘이서 만원 이상 사용하면 20%할인이 들어가니까, 커피 2잔+케이크 시키면 2천원 이상은 최소 확보할 수 있습니다.

 

CU가 아닌게 아쉽지만, GS25 편의점도 많은데 5%할인이 되니까 틈새할인도 차곡차곡 모입니다. 대중교통도 10%할인인데, 조건은 2만원 이상 사용이랍니다. 근데 출퇴근/통학하는 분들 ..2만원은 거뜬히 넘기므로 10%할인 자동으로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단, 후불카드 시!)

 

제 블로그에서라도 혹시나 해외직구하는 분들에겐 1% 할인까지 되는 체카라니.. 말 다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전월 실적 대비 월 할인한도인데, 100만원 사용 시 3.5만원 할인한도를 가지니까 최대 3.5% 피킹률이면, 체크카드 중에선 높은 편에 속합니다.

100만원 안쓰더라도, 월급통장이 아니라 용돈통장으로 이 카드를 쓴다면 20~60 사이일텐데, 그래도 월 7천~1만3천원이라면, 알뜰살뜰 모으는 금액이 되겠습니다. 20만원 써서 7천원 할인이면 큰 거죠.

단, 전월실적 정산할 때에는 가맹점 이용액 50%만 반영하는데, 이는 스타벅스에서 만원 결제 후 20% 할인을 받아 8천원 결제한 것이 된다면, 이용액(1만원)의 50%인 5천원만 실적에 포함된다는 뜻입니다. 좀 아쉽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거 같기도.. 

이 외에도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보통은 다 50만원 넘을 거에요.) 해봄 선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여행해봄/놀이해봄 중 택1입니다.

 

여행해봄은 인천 공항라운지 무료로 월1회, 연 2회까지 제공이 됩니다. 근데 대상라운지가 마티나, 동방항공, 스카이이므로 제한적이긴 하네요.

 

반면, 놀이해봄은 놀이공원(메이져 국내 공원 및 워터파크) 월1회, 연 6회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놀이해봄을 더 추천합니다.

 

다른 체크카드 처럼, 카드 혜택은 첫 카드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는 전월실적 미달해도 최저한도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대학 등록금이나 사회보험(연금 등), 생활비(공과금 등)은 실적에서 제외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연말정산 잘 받으려면 뭐..자동납부 하는 게 편하고, 실적 대비 혜택좋은 체카에서 자동납부를 하는 게 좋으니.. 선택은 자기 몫인 거 같아요!

 

이상 NH20해봄체크카드 알아봤습니다. 커플통장으로 좋은 카드인 것 같다는게 제 총평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