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일자리 및 취업사이트 모음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

전국적으로 고용률이 감소하고 실업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북지역의 실업률 역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업들의 고용심리가 크게 위축되었기 때문입니다.

전주 고용지원센터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실업급여도 관할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지금부터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채용정보와 사용법, 비슷한 취업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주시 최신 일자리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시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전주시 구인공고잡코리아, 원티드, 알바천국, 인크루트, 사람인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1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여성일자리, 중장년일자리 등 계층별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업급여와 취업알선, 직업훈련 등의 고용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주 고용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검색 또는 글 마지막의 이동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채용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정보마당 - 채용정보' 메뉴를 찾아 들어가보겠습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2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하시면, 검색 전 미리 설정해야 할 검색조건들이 나옵니다. 근무지는 전주 덕진구, 완산구를 선택하시고 직종과 경력을 선택합니다.

직종 같은 경우는 검색버튼을 눌러서 1차~3차 분류까지 차례대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어떤 분류를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는 검색어 입력으로도 가능합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일자리 구하기

※ 전주 고용지원센터는 모바일 사용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이용시에는 다른 취업사이트(잡코리아, 알바천국 등)를 먼저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3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4

전주시 일자리로는 어린집 보육교사, 조리사, 영업판매직, 주야간 사회복지사, 시설경비요원, 총무 및 인사관리 직원, 식품 진공포장 등의 단순 생산직, 용접원, 선반 가공 경력자, 토목기사, 운전직 등이 있습니다.

현재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는 530건, 완산구는 438건의 채용정보가 있으며, 무주군 임실군 등의 주변지역을 합치면 약 1400건의 일자리가 있습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5

마음에 드는 구인글이 있으면, 채용정보를 확인합니다. 지원자격과 고용형태(계약직, 정규직 확인), 근무조건까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으므로 본문을 모두 확인하세요.

기업정보의 경우에는 크게 도움되는 정보가 없으므로 별도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은 잘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기업에 대한 분석이 아닌, 실질적인 야근 여부와 실급여액, 취업후기 등은 취업사이트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원티드(기업 연봉분석)와 잡코리아 취업톡톡(취업후기, 진로상담) 등을 이용하면 기업에 대한 현직자 및 구직자들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6

전주 고용지원센터는 해당 채용공고에 대한 지원자 모집통계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모집하는 인원 대비 지원자 수를 확인하여 경쟁률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경력 구분과 학력, 성별, 나이 통계가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과 비교해 볼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세요.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7

그리고 지원을 하려면, 접수방법을 따라 이력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접수방법은 회사마다 틀리며, 워크넷 입사지원(온라인), 전화, 팩스, 이메일 접수 등이 있습니다.

제출 서류 양식은 공공기관이 아니면 보통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무료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함께 사용해야 할 취업사이트 모음

보다 많은 채용정보 습득을 위해서는 다양한 취업 사이트 활용이 필수입니다. 사용방법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같으므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8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9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정보를 얻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취업시장에서도 일자리를 찾는 능력이 중요하죠.

그래서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외에도 여러가지 취업사이트를 필히 함께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잡코리아, 알바몬, 알바천국, 사람인, 워크넷 등이 있으며, 사용법은 고용지원센터와 동일합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10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11

일자리 검색조건(직장, 근무지 등)을 설정하고 검색하시면 되며, 현재 전주시 구인정보는 택배 배송기사, 고객상담사, 편의점 아르바이트, 마케터, sw엔지니어, 생산직, 물류관리사, 매장 관리원 등이 있습니다.

구인글 확인법과 지원방법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동일하므로 생략하였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취업사이트들은 이력서 양식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별도로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업급여 신청과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사업 및 지원제도를 활용해보세요. 예를 들어, 장기실업 지원금과 실업급여,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이 있습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12

실직상태인 분들은 구직에 앞서 실업급여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에는 신청자격에 미달하며, 실직 전 18개월 근무하여야 합니다.

구직급여는 연령과 근로기간, 장애여부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구직급여 지급액은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인구직 정보 정리13

그리고 21년부터는 강화된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시행됩니다. 기존에는 취업 관련 서비스만 제공했다고 하면, 이제는 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과 150만원의 취업성공수당도 제공합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중위소득 50%이하, 재산 3억 이하이면서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자에게 해당됩니다. 그러나 이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도, 중위소득 100% 이하인 중장년층은 신청 가능합니다.

 

 맺으며

오늘은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채용정보 및 지원방법, 취업사이트 종류까지 모두 설명해드렸습니다. 전주 고용지원센터만 활용하는 것보다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일자리]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주변지역 일자리] -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총정리

[주변지역 일자리] - 익산교차로구인구직 최신일자리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