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채용정보 및 취업사이트 확인하기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저조한 취업률 개선을 위하여 각 지자체들은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도 구별로 희망일자리센터를 두고 취업알선과 각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성동구 일자리는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가 관리하고 있으며, 오늘은 희망일자리센터 채용정보와 함께 일자리를 더 찾을 수 있는 추가적인 취업사이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성동구 최신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동구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성동구 일자리잡코리아, 알바천국, 인크루트, 119JOB 등의 취업전용 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는 성동구청에 실제로 위치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정보와 서비스는 위와 같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희망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인터넷 검색 혹은 글 마지막에 있는 이동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접속 후 좌측 상단의 채용정보 - 지역별 or 직종별 채용정보를 클릭해보세요.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직종별의 경우 일반기업과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로 크게 구분되며, 직무분야는 39개의 카테고리가 있으므로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 카테고리 우측의 괄호는 현재 등록된 채용공고 개수를 의미합니다. 희망하는 직무가 어떤 직종인지 헷갈리신다면, 하단의 상세 검색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사용방법

※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는 모바일 사용이 불편합니다. 모바일 사용시에는 전용 앱이 있는 취업사이트(Ex, 원티드, 알바천국 등)를 먼저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현재 성동구 채용정보는 한전 기간제 근로자, 건물 청소원, 서울숲공원 스탭 모집, 아파트 경비원, 주방보조, 경리사무원, 전기공사 및 기계설비 인력,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콘텐츠 담당자, 청년 아르바이트 등이 있습니다.

총 272개 업체에서 497명을 구인하고 있으며, 이는 성동구 채용정보만 검색한 것이기 때문에 주변지역인 동대문구와 광진구 등을 합치면 조금 더 많아집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청소원 채용공고를 예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업정보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많은 정보가 있지는 않으므로 기업정보는 인터넷에서 별도로 검색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우측에는 구인구직 신청서 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인업체는 구인신청서를, 구직자는 구직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 후 지원할 회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구인사항에는 필요한 자격요건이 자세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필요한 경력기간과 면허가 필요한 경우 필수 자격면허를 확인합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전형방법은 대부분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방문, 팩스, 이메일, 알선요청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알선요청을 누르면 로그인 후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로 요청 접수가 가능하며, 잠시 보류하려면 채용정보 보관을 누르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일자리사이트 모음

※ 일자리 정보는 무조건 다다익선입니다. 최근에는 소일거리, 부업 관련 일자리도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는 평균 1일 당 10개 내외로 채용공고가 등록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조건에 따라 찾다보면, 다소 부족할 수 있는 개수입니다.

따라서, 알바천국과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의 취업사이트를 추가로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며, 접속 후 지역은 서울 성동구, 희망직종 및 기타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합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성동구 일자리는 각종 매장 및 마트, 편의점 아르바이트와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등의 복지직, 배달 대행 기사, 화물차량 운전원, 공부방 교사 등이 있습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교육정보 확인하기

※ 빠른 취업을 위해서는 일자리를 구하면서 본인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가 제공하는 교육훈련 및 국비지원 교육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는 채용정보 외에도 계층별 취업심화교육, 면접특강 등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교육정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한데요.

2030, 4050, 5060 등 자신의 연령대와 성별에 맞는 교육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모집인원은 대부분 50명 제한이므로 선착순으로 빠르게 마감되는 점 유의하세요.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일자리 정보

최근에는 현장 교육보다는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주로 활용하기 때문에 교육참가에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강의를 결정할 때는 강의내용에 주목해야 합니다. 자신이 취업하는데 있어서 겪는 어려움은 무엇인지 파악하고, 해당 내용이 있는 강의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오늘은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채용정보와 교육정보, 그 외의 취업사이트까지도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단점만 제외한다면, 꽤 좋은 취업사이트입니다.

다만, 무한 경쟁시대에서 타인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기 위해 앞서 언급된 모든 취업사이트를 동시에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채용정보]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주변지역 일자리] - 광진구청 일자리 채용정보 모음 및 바로가기

[주변지역 일자리] - 동대문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