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남 일자리센터 및 취업사이트 채용정보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전국 실업률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각 지자체는 일자리센터를 통해 채용정보와 교육훈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남시 역시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자리센터도 좋은 취업 매체이지만, 이 곳만 이용할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취업정보 사이트를 동시에 활용하셔야만 보다 빠른 취업이 가능합니다.

우선, 하남시 최신 일자리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남시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하남시 채용공고잡코리아, 알바천국, 인크루트, 원티드, 119JOB 등의 취업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하남 일자리센터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와 같이 온라인 홈페이지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있어서 실제로 방문하지 않아도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하남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는 인터넷 검색 또는 글 하단 링크를 이용하여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좌측 상단의 '채용정보'를 클릭하세요. 공공기관, 대기업 공채에 관심이 있다면, '공채속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참고로 하남 일자리센터는 단순 정보제공의 역할을 넘어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맞춤형 취업알선, 취업교육, 동행면접, 채용행사 안내 등이 있는데요.

따라서, 일자리를 스스로 구해보시다가 오랫동안 취업에 실패하거나, 다른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 일자리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스스로 충분히 노력을 한 후에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정보

※ 하남 일자리센터는 모바일 접속시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이용자분들은 다른 취업사이트(앱)부터 먼저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본격적인 일자리 검색을 위해서는 상기 화면에서 검색조건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전체 채용공고는 너무 많아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일자리만 보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너무 많은 조건을 선택하는 경우 검색결과가 없을 수 있으니 '직종, 지역' 그리고 '성별, 청년층 or 장년층' 정도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지역은 경기 하남시로 기본설정 되어있습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현재 하남시 일자리는 웹개발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행정사무원, 급식소 조리사, 용접기사, 마트 배송기사, 언어 번역사, 어린이집 보육교사 및 조리원,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경리회계직, 상담원 등이 있습니다.

단, 채용공고는 빠르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현재 원하는 일자리가 있는지는 여러분께서 직접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일자리센터 및 다른 취업사이트로 접속 후 검색해보세요.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채용정보 확인방법은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지만, 모든 항목을 꼼꼼하게 읽어보셔야만 합니다. 또한, 기업정보는 거의 제공되지 않으므로 별도로 인터넷에 검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근무조건, 지원자격 등을 읽고 워크넷 입사지원 버튼을 누르면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데요. 일부 모집공고는 위와 같이 '불가능'으로 표시되며, 이런 경우는 별도의 접수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그렇게 화면을 아래로 조금 더 내려보면, 근무조건과 전형방법, 우대사항 등이 보다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특히 전형방법의 접수방법을 보시면 위 공고는 '방문'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워크넷 입사지원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위와 같이 접수방법에 기재된 방법대로 이력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방문 외에도 전화,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접수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취업정보 사이트 모음

최근에는 재택근무가 가능한 부업, 소일거리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일자리센터는 워크넷이라는 곳의 채용정보만 일부 가져와서 보여주기 때문에 채용정보가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명한 취업 전문 사이트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사람인 등을 추가로 이용해야 합니다.

사용법은 모든 사이트가 거의 똑같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각각의 사이트 및 앱으로 접속 후 '지역별 설정 또는 지역, 직무 찾기' 버튼을 눌러 희망하는 일자리 조건을 설정합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다른 과정은 일자리센터와 동일하므로 생략하고, 일자리 모집공고만 살펴보겠습니다. 하남시 채용공고에는 배송기사, 화물차량 운전기사, 야쿠르트 배달원, 식자재 가공포장 직원, 사무보조, 마트 점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원강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전기공사 담당자, 기계설계, 고객센터 인바운드, 쇼핑몰 직원 모집공고 등 수백여 개의 채용공고가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에 도움되는 교육정보 확인하기

※ 빠른 취업을 위해서는 본인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직무 및 산업과 연관된 자격증 교육을 알아보세요.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하남 일자리센터에서 교육훈련 과정도 제공하고 있지만, 제가 확인한 결과 우쿨렐레, 통기타 등의 과정밖에 없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HRD-NET이라는 직업훈련 전문 사이트를 사용하겠습니다.

HRD-NET은 인터넷 검색으로 접속하실 수 있으며, 교육을 수강할 지역과 직종을 선택합니다. 직종을 선택하는 것이 힘들다면, 상단의 키워드 입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하남시 교육과정으로는 바리스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운전직종 자격증, SW 활용능력 자격증 등이 있는데요. 보통 검색하실 때에는 국비지원 교육으로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국비지원 교육은 정부에서 일정부분 교육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일반 교육과정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및 교육정보

마지막으로 하남시는 만 18세~39세의 구직자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하남 일자리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여는 연 5회(3박4일/1회)까지 가능하며, 신청이 승인되면 대여업체로 가셔서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하남시청 홈페이지의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오늘은 하남 일자리센터 채용정보 및 교육훈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에 추가적인 취업정보 및 교육훈련 사이트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처럼 된 지금, 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는 것이 곧 경쟁력이 되었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서 빠른 취업하시기 바랍니다. 하남 일자리센터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일자리]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서울시 공공근로] - 서울시 공공일자리, 공공근로 확인방법 및 추가 사이트 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