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도구청 일자리 정보 및 취업사이트 모음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불황은 기업들의 채용심리를 위축시키고, 기존에 있던 인력마저 정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자리 경쟁은 역대 최고로 치열한 상황인데요.

국내에는 다양한 취업사이트가 있으며, 다른 사람보다 많은 일자리 정보를 얻으려면 그 취업사이트들을 모두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지금부터 영도구 채용정보 및 사이트 종류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먼저, 영도구청 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영도구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 알바천국 / 원티드 / 119JOB / 사람인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일자리를 찾아보세요.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영도구청은 구직자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영도 일자리지원센터는 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알선,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채용정보는 영도구청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인터넷 검색이나 글 하단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속 후 '분야별정보 - 일자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일자리 메뉴를 클릭하셨으면, 부산영도 일자리지원센터 주요업무 및 구인구직 신청방법이 나옵니다. 구직자는 신분증과 구직표를 지참해 방문 신청하시면 되며, 구인기업은 팩스로도 가능합니다.

취업알선을 신청하게 되면, 워크넷(Work-NET)에 구인구직 등록 후 담당자가 맞춤형 일자리(또는 지원자)를 연결시켜 줍니다. 채용이 되지 않더라도 등록 후 90일간 계속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하기

※ 워크넷 홈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는 잡코리아, 알바천국 등의 취업사이트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다음으로는 영도구청 일자리정보안내 게시판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게시판에는 부산 구인정보, 대기업, 공공기관, 전국 채용정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정보는 선박회사 단순 제조원, 머신 조작원, 생활지도원, 경비원, 건물 청소원, 기업 및 복지시설 조리사, 아파트 관리소장,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주차 안내원 등이 있습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구인글은 근무지역, 모집인원, 자격요건, 근무조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모든 항목을 꼼꼼하게 읽어보셔야 합니다. 특히 회사와 직무에 대한 내용은 꼭 자세히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회사에 대한 상세정보는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원티드(연봉 관련), 잡플래닛(기업정보), 취업사이트 구직자 커뮤니티(취업후기)를 통해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참고로 일자리정보안내 게시판에서 부산 구인정보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이 워크넷(Work-NET)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영도구 외에 부산 전역의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부산시 일자리 채용공고에는 직업상담사, 상하수도 공사 현장직원(기술보조), 복지센터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지게차 및 화물차량 운전원, 배달기사, 상담원 등이 있습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구인글도 양식만 조금 다를 뿐, 확인방법은 상기 영도구청 홈페이지와 동일합니다. 기재된 직장에 대한 정보를 모두 검토하고 지원방법을 확인하세요.

워크넷 입사지원 불가능이라고 표시된 경우, 온라인 지원이 불가능한 회사이므로 팩스, 전화, 방문 또는 일자리지원센터 구직신청을 통해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사용할 취업사이트 모음

부산시 또는 영도구에서 열리는 채용행사(일자리박람회, 취업설명회)도 관심있게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행사 참가시 이력서 첨삭, 면접연습, 상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잡코리아와 알바천국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 취업 플랫폼입니다. 이 외에도 사람인, 인크루트, 알바몬, 119job 등이 있으며 사용법은 모두 비슷합니다.

일자리 검색을 위해 취업 사이트(또는 앱)에 접속하신 후 상단에 위치한 '채용정보' 또는 '검색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상세검색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항목은 많지만 직무와 근무지역(부산 영도구), 우대조건(여성, 장년, 청년층 등) 정도만 선택하시면 충분합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취업사이트를 통해 찾은 영도구 일자리는 건축자재 생산직, 옥외광고 담당자, 매장관리 직원, 마트 정직원, 화물차량 운전기사, 커피 바리스타, 판매 및 영업사원, 간호사, 대기업 및 공공기관 공채 등이 있습니다.

지원방법은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인터넷으로 즉시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력서 양식도 각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양식을 이용하여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영도구청 공공근로 및 일자리사업

※ 취업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직무와 관련된 기술교육을 수강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영도구는 저소득층 실업자에게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공근로 사업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반기별로 진행되며,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면서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및 재산이 2억원 이하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모집기간은 별도 공지되지 않으므로 주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도 공공근로 사업과 비슷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일자리사업 중 하나이며, 역시 매년 상반기(2월~6월)와 하반기(7월~11월)로 나뉘어 시행됩니다.

신청자격도 공공근로 사업과 동일하지만, 조금 더 지역공동체를 위한 작업을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관광자원 활용사업, 집수리, 마을가꾸기 작업 등이 있습니다.

 

 맺으며

오늘은 영도구청 일자리 구인정보 및 취업사이트 종류, 공공일자리 사업까지 모두 설명해드렸습니다. 같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더라도 사용방법을 읽고 이용하시면, 더욱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그리고 구직활동을 하면서 교육을 듣거나, 이력서 첨삭작업 등의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세요. 다른 지원자들과의 경쟁에서 이길 나만의 무기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영도구청 홈페이지

 

[우리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일자리]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부산 여성일자리] - 부산진 여성인력개발센터 활용방법 및 취업사이트 총정리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