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구직 정보 확인하기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불황 탓에 전국 실업률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계속 채용인원을 줄이거나 생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아르바이트 일자리도 경쟁률이 치열한데요.

많은 분들이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해 일자리를 구하고 계시겠지만, 보다 많은 구인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취업사이트도 함께 활용하셔야만 합니다.

먼저, 청주시 일자리 채용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주시 일자리 찾는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청주시 채용공고알바천국 / 잡코리아 / 사람인 / 인크루트 등의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워크넷(Worknet)'과 연계하여 충북 청주시의 채용공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검색은 상단의 '채용정보'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인터넷에서 검색하시거나, 글을 모두 읽고 아래쪽에 남겨둔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모바일에서는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사용이 어려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그리고 웬만하면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할 일은 없으나, 구직신청을 하거나 상담 및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불가피하게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위치는 청주시청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업무시간은 월~금 9:00~18:00(공휴일 제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사용방법

현재 모바일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알바천국, 잡코리아, 원티드 등의 모바일 호환이 가능한 취업사이트들을 먼저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일자리 검색을 실시하기 이전에, 상기 화면과 같은 검색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나 자신이 찾고자 하는 직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3차 분류 또는 키워드입력으로 본인의 희망직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은 청주시 중 희망지역을 선택하고, 나머지 조건은 필요한 경우 추가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현재 청주시 일자리는 무역회사 비서직, 급식소 식품영업사원, 펌웨어 엔지니어, 약사, 물류센터 근로자, 생산직 단순근로자, 학원강사 및 보육교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환경미화원, 요양보호사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채용공고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며, 자신이 선택한 검색조건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집니다. 따라서, 여러분만의 실시간 맞춤형 일자리를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찾는 사이트는 꼭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아니어도 됩니다. 어짜피 잡코리아, 사람인 등의 채용정보를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므로 아무거나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원자격과 근무조건, 고용형태를 파악하고 추가로 기업정보까지 어느정도 조사를 하신 후 이력서를 제출합니다.

다른 정보들은 그냥 읽어보면 되지만, 기업정보는 이 화면에서 얻을 것이 별로 없습니다. 따라서 취업사이트를 통해 자문을 구하거나,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기업의 사업분야와 인재상을 숙지해야 합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우대사항은 회사가 요구하는 인근거주자, 차량운전자, 필요자격증 등의 조건을 기재해두는 곳입니다. 만약 본인이 해당되는 조건이 있다면 꼭 이력서에서 어필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형방법의 서류양식에 등록된 파일이 없다면, 아무 이력서 양식이나 구하셔서 접수방법(위 공고는 팩스)에 따라 이력서를 송부합니다.

 

 다양한 청주시 취업사이트 모음

※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유명한 취업사이트는 되도록 모두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알바천국은 단기 아르바이트와 기간제 일자리 모집공고가 많으며, 잡코리아는 정규직 또는 무기계약직 모집공고가 많습니다. 물론 알바천국, 알바몬에도 정규직 채용공고는 있습니다.

위 두 사이트 외에도 대부분의 취업사이트는 사용방법이 같은데요. 접속 후 지역별 설정(충북)을 누르거나, 채용정보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이 곳에서도 역시나 채용공고 검색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흥덕구, 청원구, 서원구, 상당구 중 원하는 지역을 중복선택하시고 직무와 경력, 성별, 연령까지도 적절히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청주시 구인공고는 초등 영어선생님, 중국집 홀서빙, 주방보조, 단기행사보조, 운전기사, 지게차 운전원, 호텔 매니저, 인바운드 전화상담원, 생산 및 자재관리, 단기 아르바이트 등이 있습니다.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지원방법에 따라 지원하시면 되며, 취업사이트가 제공하는 이력서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취업교육, 채용행사 정보 확인하기

※ 취업경쟁이 심각해지면서 다른 구직자들의 평균 스펙(역량)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희망직무와 관련된 자격증 및 실무교육을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의 열린마당 - 교육안내 메뉴에서는 국비지원 교육, 전문가 교육과정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가 있지는 않기 때문에 더 많은 교육훈련을 찾기 위해서는 HRD-NET 등의 직업훈련포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그리고 열린마당 메뉴에서는 채용행사 일정까지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오송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해 고민상담과 각종 취업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구인업체들이 인재채용 오디션데이를 개최하여 채용설명회를 실시함과 동시에 이력서, 면접신청을 접수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오늘은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채용정보와 교육 및 행사정보, 그리고 취업사이트 종류까지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장문으로 적혀지긴 했으나, 직접 한 번씩 확인해보세요.

채용공고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우리동네 일자리 구하기]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중장년 일자리 구하기]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사용방법

[주변지역 일자리] - 증평군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구인정보 및 취업사이트 모음

[주변지역 일자리] - 세종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정보 (일자리지원센터 바로가기 포함)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