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천 노인일자리 정보 및 채용공고 확인하기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순천시는 전남지역 중 실업률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조사되었으며, 특히나 노인 계층의 일자리는 매우 부족합니다. 그래서 순천시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순천 시니어클럽을 이용해 노인일자리 사업별 업무를 알아보고, 추가적인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민간일자리 정보까지 찾아보겠습니다.

우선, 순천 노인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순천시 일자리 정보잡코리아 / 벼룩시장 구인구직 / 알바천국 / 인크루트 / 사람인 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순천시니어클럽은 별도의 사이트는 없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접속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순천 시니어클럽'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크게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서비스제공형, 시장형, 취업알선형으로 구분되는데요. 아쉬운 점은 사업 부문별로 정확히 어느 곳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는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일자리 확인에 앞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참여자격은 공익활동형의 경우 만 65세 이상 기초수급자이고, 시장형과 인력파견형은 만 60세 이상 적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위 자격요건에 부합하신다면, 순천 시니어클럽으로 전화 또는 방문을 하여 상담신청 및 접수를 합니다. 간단한 적성 테스트 후 적합한 사업에 공석이 나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사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부문별 업무

※ 노인일자리사업 신청에 탈락하셨거나, 신청기한이 지난 경우는 임시로 민간일자리라도 구하셔야 합니다. 민간일자리 정보는 알바천국, 사람인, 잡코리아, 119JOB 등에서 확인하세요.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2021년부터 기존의 서비스제공형과 사회서비스형이 공익활동형으로 흡수되었는데요. 즉, 공익활동형은 관공서와 공공기관, 초중고등학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중 1곳의 공익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2021년 기준으로 총 114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공익활동형 인원에 대한 수요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업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먼저, 공공기관 및 관공서는 대표적으로 복지센터, 쉼터, 순천만 생태공원, 산책로 등이 있습니다. 계절마다 활동업무는 다르지만, 환경을 관리하고 시설물을 수리하는 업무를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아이돌봄 업무를 담당하며,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조리원이나 환경미화 업무를 맡습니다.

그 외에도 동네관리,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안내원, 조경정리 등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포괄적인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제설작업, 여름에는 홍수예방 등의 업무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존의 사회서비스형, 서비스제공형도 이제는 공익활동형으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모집시 공익활동형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반면, 시장형과 취업알선형은 공익성은 옅어지고 직무경험을 살려 제조 및 판매 업무를 담당합니다. 대표적인 시장형은 카페(드림愛)와 김치(손맛愛)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형은 시니어클럽이 실시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관련 경험이 있거나 지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모집인원은 해마다 다르지만, 21년 기준 90명을 모집 중입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취업알선형은 경비원, 영화관 매니저, 제조공장, 주택관리보조, 식당 서빙 등 인력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에 직접 파견을 나가는 것입니다.

취업알선형은 별도의 모집기간은 없으며, 시니어클럽에 구직신청을 해두고 구인업체가 제시하는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로 연락이 오게 됩니다.

 

 민간 노인일자리 찾는 사이트 모음

※ 장기간 실직 상태이신 분들은 장기실업 지원금(생활안정)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민센터나 고용복지센터 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먼저 소개해드릴 순천 구인구직 사이트는 잡코리아와 벼룩시장 구인구직입니다. 물론 이와 비슷한 사이트로 사람인, 인크루트, 워크넷, 알바몬, 119job 등이 더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느 곳이나 비슷하며, 각각 모바일 앱도 있으니 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검색을 위해 구인구직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지역별 설정항목을 찾아 '순천시'로 선택해주세요.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현재 순천시 일자리 정보는 공인중개사, 홀서빙, 물류차량 운전원, 시공조립 직원, 이삿짐센터 인력,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아이돌봄교사, 미화원 및 건물 경비원 등이 있습니다.

취업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일자리 검색시 우대조건을 '중장년층'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중장년 및 노인 전용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점 참고해서 직접 사이트로 접속 후 검색해보세요.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다음으로는 순천시청 홈페이지를 사용해보겠습니다. 바로 위에서 살펴본 취업사이트들은 다양한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순천시청 홈페이지는 그런 기능이 없어서 다소 불편하여 후순위로 뒀습니다. 순청시청 홈페이지에 접속 후 '분야별정보 - 일자리교육 - 취업정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순천시 일자리 채용공고에는 어린이집 보조교사, 조리원, 재활시설 행정실무자, 전기시설관리자, 심리치료사, 수어통역사, 사무보조, 단순 포장조립 생산직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이 채용공고들 중에 대다수는 청년 또는 중년층을 위한 일자리인데요. 필터기능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노인을 채용중인 기업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고용훈련과 공공일자리 정보

요양보호사, 경비원, 사회복지사, 조리기능사 등 정년이 없고 유망한 자격증 교육을 찾아보세요. 국비지원 교육의 경우 훈련비를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순천시가 실시하는 고용촉진 훈련사업이란, 저소득층과 실업자에게 고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써 간호조무사, 웹디자인, 미용 등의 직업훈련 교육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훈련기간은 자격증, 훈련교육 과정에 따라 다르지만, 3개월에서 최장 10개월 정도 진행됩니다. 훈련 대상자와 종류는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순천 노인일자리 사업 및 민간일자리 정보

그리고 공공일자리사업은 노인일자리사업과는 별개로 진행되며,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및 재산 2억원 이하라면 노인이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순천시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사업은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모집하고 있으며, 주로 환경정비 및 복지서비스지원 등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공공일자리사업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맺으며

지금까지 순천 시니어클럽과 추가적인 취업사이트를 통해 순천 노인일자리사업과 민간기업 채용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소 정보가 많아서 정신이 없을 수는 있는데요.

가뜩이나 부족한 일자리를 한시라도 빠르게 구하시려면, 시니어클럽과 다양한 취업사이트, 공공일자리 등을 동시에 활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울러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교육도 찾아보세요. 순천시청 홈페이지

 

[동네 일자리] - 동사무소 일자리 신청 방법 및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간호복지분야 일자리] - 단디헬퍼 구인구직 최신채용정보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