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시청 일자리 구하기

본문에서는 춘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한 시청 일자리, 민간기업 채용정보, 공공근로, 교육과정 정보를 다룹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2019년까지는 비교적 상승곡선을 그리던 고용률 곡선이 2020년에 접어들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취업난이라는 말처럼 일자리를 구하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마지막 하나의 일자리라도 더 찾아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춘천시의 채용정보를 모두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최신 채용공고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게시판 바로가기

※ 실시간 춘천시청 구인구직 정보는 잡코리아, 원티드, 인크루트, 알바천국, 춘천시청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홈페이지

가장 먼저 활용하실 수 있는 취업 매체로는 춘천시청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춘천시 공공일자리와 민간기업 일자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춘천시청 홈페이지를 접속하기 위해 검색창에 '춘천시청'이라고 입력하시거나, 아래쪽에 있는 '바로이동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홈페이지 사용방법

민간기업 채용공고를 찾으려면, 상단의 생활정보 메뉴를 클릭하신 후 왼쪽 하단 경제 - 일자리지원센터를 찾아 클릭하세요.

참고로 만약 공공기관 일자리를 찾고자 하신다면,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하단에 위치한 채용공고라는 메뉴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다만, 채용공고가 별로 안 올라오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구하는 곳

※ 춘천시청 홈페이지보다 더 많은 실시간 춘천시 일자리 정보는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원티드, 알바몬, 잡플렉스(Jobflex) 등에서 더 빠르고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일자리 게시판

춘천시청 일자리로는 카페 바리스타, 기업 미화원, 복지센터 및 병원 조리원, 재활지도사,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특수차량 운전기사, 웹디자이너, 보안경비원, 건설현장 관리자, 일반 공장 생산근로자 등이 있습니다.

현재 보시는 춘천시 일자리지원센터 채용공고는 워크넷이라고 하는 별도의 채용정보 사이트에서 연계하여 보여지는 것이므로, 워크넷은 굳이 함께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원시 필요한 구직신청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일자리 구하기

어느 노인복지센터 요양보호사 채용공고입니다. 이 공고는 첨부파일이 없으며, 단순히 위 내용들만 모두 살펴 보신 후 지원하시면 됩니다.

고용형태와 급여사항, 복리후생, 우대사항, 업무내용을 모두 읽고 괜찮은 직장이라고 판단되면 구직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구직신청 방법은 춘천시 일자리지원센터로 연락하여 취업알선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구인구직 방법

반면, 위 사진 속의 유아교사 채용공고는 첨부파일이 2가지 올라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고용형태, 급여사항, 업무내용을 읽어 보신 후 첨부파일까지 '바로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에는 보다 상세한 결격사유와 우대조건이 명시된 채용공고문과 함께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양식이 동봉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지원서 양식을 제공하는 회사는 무조건 해당 양식만 활용하셔야 합니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춘천 취업사이트 모음

※ 춘천시청 일자리 게시판 보다 약 2배 이상 많은 일자리가 올라오는 대형 취업 사이트를 함께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원티드, 사람인, 잡코리아, 워크넷, 119JOB 등이 있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취업 사이트

국내에는 다양한 취업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많은 구직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람인과 잡코리아라는 사이트를 예로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접속을 하셨으면, 춘천시청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근무지와 업직종 등 자신이 찾고자 하는 일자리를 검색하기 위해 사전 설정을 해주셔야만 합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일자리 사이트

취업 사이트마다 화면 구성이 조금씩 달라서 찾기 힘들 수도 있는데요. 보통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 검색 설정창이 있습니다. 우선 근무지부터 강원 춘천시로 설정하시고 나머지 조건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직무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나이, 성별, 경력사항까지 상세히 설정할수록 더 좋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검색결과가 크게 달라지므로, 직접 일자리 찾는 사이트로 이동하여 검색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러분께 맞는 일자리를 직접 검색해보셨나요?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과 채용공고가 달라졌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고 아래 지원방법을 마저 봐주시기 바랍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청 일자리 종류

춘천시청 일자리 채용공고에는 임상관리사, 도수치료실장, 주유소 직원, 주방조리보조, 홀서빙, 인바운드 고객 전화상담원, 마케팅 홍보 담당, 시공현장 현장직, 제조업 생산관리직,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등이 있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구인구직 방법

채용공고 형식은 위 사진처럼 생겼으며, 기업에서 명시한 지원자격과 근무조건, 전형방법 외 기업정보까지도 샅샅히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지원을 위해 중간에 있는 홈페이지 지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작성하고 빠르게 제출하실 수 있으며, 이력서 저장기능을 활용해 추후 다른 곳에는 30초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금 당장 지원할 것이 아니라면 스크랩버튼을 눌러 저장해두시고, 기업정보 버튼을 눌러 기업의 사업내용과 인재상 정도는 파악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 교육 확인하기

※ 자신이 원하는 취업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취업시 자격증이나 기술교육 수료증이 있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도 있으며, 일부 직무(복지, 간호, 운전직 등)는 자격증이 필수조건입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춘천시 자격증 교육 찾기

교육과정을 찾을 때 활용하셔야 할 사이트는 HRD-NET이라고 하는 국가에서 운영중인 직업훈련포탈 사이트입니다. 이 곳에서는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교육 목록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중간에 있는 검색창에서 지역을 춘천시로 설정하신 후 분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분야를 찾기 힘들다면, 가장 좌측에 있는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춘천시 취업 교육 종류

현재 춘천시의 자격증 교육과정은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도배기능사, 요양보호사, 심리치료상담사 등이 있었는데요. 이 외에도 전기설비나 CAD, CAE 설계직 등 직군별 다양한 교육과정이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며, 국비지원 대상 교육과정인 경우에는 일부 혹은 전액을 국가에서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
취업 교육 정보 확인방법

희망하는 수료 과정을 눌러 훈련기간과 훈련비, 지역 등을 자세히 살펴 보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는 해당 자격증 취득시 지원할 수 있는 연관 일자리 정보 개수가 나옵니다.

물론 맹신하는 것은 옳지 않지만, 그 교육이 얼마나 자신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를 간단하게 판별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춘천시청 일자리 정보와 함께 다양한 춘천 구인구직 사이트와 교육정보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취업은 자칫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구직활동 간 얼마나 열심히 했느냐에 따라 그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언급드린 취업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고, 교육이나 일자리센터의 취업지원 서비스도 활용하여 기본기를 다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하겠습니다. 춘천시청 홈페이지

 

[주변지역 일자리] - 홍천군청 일자리 구인구직 채용공고 모두 찾는 방법

[주변지역 일자리] - 인제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주변지역 일자리] - 가평 일자리 최신 구인구직 정보 (일자리센터 외 취업사이트 5개)

[구직자 필독사항] -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확인 방법 쉽게 알아보기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