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컴퓨터보다 휴대폰과 함께 하는 시간이 훨씬 길어진 현대사회에서는 상대방과 연락하기 위한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 필수입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메신저도 있지만, 이런 사적인 메신저보다 회사 업무나 해외 연락을 위한 메신저로는 whatsapp을 많이 사용합니다. 가볍고 간결한 메신저로 해외에서는 이미 1위 메신저 어플로 자리잡았으며, 유료서비스 메신저 시장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어플 자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whatsapp pc버전

현재는 whatsapp (왓츠앱)이 무료서비스로 전환되어 외국인 친구와의 펜팔이나 업무용 연락에 왓츠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목적인 사적인 용도가 아니다보니, PC로 사용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whatsapp pc버전 다운로드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whatsapp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whatsapp 홈페이지

다운로드는 whatsapp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네이x나 다x에서 검색하시지 마시고, 구글에서 검색을 해야 더 쉽게 공식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이 검색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은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클릭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whatsapp pc버전 다운로드 받기

링크를 타고 이동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오른쪽의 whatsapp 윈도우용 내려받기(64비트)를 선택하세요. 주의하실 점은, 왓츠앱은 윈도우8(32bit)이상에서 구동할 수 있으며, 설치 및 사용을 위해서는 휴대폰에서도 왓츠앱이 깔려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준비가 되셨다면, 왓츠앱 pc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로를 지정한 후 저장하세요.

왓츠앱 pc버전 설치하기

whatsapp pc버전 설치를 위해서는 말씀드렸듯이 휴대폰에도 왓츠앱이 설치돼 있어야만 합니다. 바로 위처럼 설치과정에 나오는 QR코드를 스캔해 본인의 휴대폰과 pc버전을 연동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설치가 아직 되어 있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왓츠앱을 다운로드받고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세요. 그 다음은 아래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왓츠앱 pc랑 모바일 연동하기

모바일 왓츠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가 찍힌 모양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고 WhatsApp Web 메뉴를 클릭하세요. QR코드 스캔을 위한 카메라 권한과 전화번호부 연동을 위한 전화목록 접근 권한을 요청하니 모두 허용을 체크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qr코드 스캔해서 왓츠앱 연동하기

모든 권한을 허용하시면, 위처럼 QR코드 스캔을 위한 카메라가 켜집니다. 스캔 감지는 정말 잘 하는 편이니, 그냥 화면에 코드가 보일 정도로만 가져가시면 자동적으로 인증이 성공하고, pc의 왓츠앱 역시 자동으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 때, 휴대폰이나 컴퓨터 앱 중 하나라도 꺼져 있으면 인증이 되지 않으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whatsapp pc버전 실행하기

모든 설치 및 연동과정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whatapp pc버전이 실행됩니다. 이제 보다 편리하게 와츠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whatsapp pc버전 사용법

왓츠앱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왓츠앱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 중 대화하고 싶은 사람은, 새 그룹을 만들어 초대하시거나 카카오톡 처럼 상대방의 이름을 클릭하여 대화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필 설정을 클릭해 여러분의 사진을 등록하시거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정보는 상태명 같은 개념으로, 이 역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whatsapp 사용법2

업무용 혹은 pc환경에서 편하게 사용하려면 컴퓨터를 킬 때마다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것이 편하겠죠? 그래서 설정 메뉴로 들어가신 후 Desktop 설정을 클릭, 나오는 로그인할때 whatsapp 시작하기를 체크하시면 앞으로 컴퓨터를 켜실 때 마다 whatsapp이 자동 로그인 및 실행됩니다. 이 외에도 대화창의 배경화면을 소소하게 바꿀 수도 있으며, whatsapp의 차단 목록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whatsapp pc버전 다운로드와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몇 번 사용해보니 가볍고 가독성이 좋은 메신저인 것 같습니다. 다만, 이모티콘이나 다른 검색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말 그대로 메신저 그 자체의 기능에만 충실하여 외국인 펜팔 메신저나 회사 업무용 메신저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