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티비아이코리안 접속 주소, 아이코리언즈 바로가기

매일같이 드라마와 예능, 영화가 쏟아지지만 정작 우리는 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생방송을 시청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다양한 무료시청 사이트들을 찾고 있으시지만, 정작 주소가 막히거나 찾는 영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코리언즈 혹은 무료티비아이코리안이라고 불리는 아이코리안티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접속방법을 알려 드린 후 PC와 모바일에서의 시청방법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코리안티비 바로가기 (새주소)

인터넷 글들을 보면 주소가 막혀 VPN을 써야 한다는 말도 있지만, 이 글을 쓰는 시점인 20년 4월까지는 우회하지않아도 접속가능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접속 후 즐겨찾기 하시고 추후에 막히면 아이코리언즈를 대체할 사이트를 알려드릴테니 그 때 다른 곳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속을 위해서는 PC, 모바일 모두 주소창에 "ikoreantv.com" 입력하시면 되며, 위의 사진 중 왼쪽 화면과 같이 Ktownstory(케이타운스토리)로 자동 접속합니다. 이 곳은 아직 영상을 보는 사이트가 아니고 중간 경유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핫이슈나 생활tip 등을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아이코리안 티비에 접속하려면 케이타운스토리 사이트의 상단 맨 우측 TV/동영상 메뉴를 선택해 eTvstory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영상에 대한 무료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선, 목록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다소 복잡하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으나, 사이트를 지키려고 이중 도메인을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다가 잘못 눌러 창을 닫아버리게 되면 케이타운스토리 사이트로부터 다시 접속해야 하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제 여기까지 들어 왔으니, 영상은 어떻게 시청하는 지와 어떤 링크가 가장 버퍼링이 없는 지 경험에 기반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코리안티비 시청하기

아이코리안 티비에는 크게 드라마, 영화, 시사, 다큐, 예능 다시보기 메뉴가 있으며 하루에도 수십 개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다만, 저작권이나 기타 운영상의 문제로 찾고자 하는 영상이 없을 수도 있으니 검색기능을 활용하신 후 운영자에게 업로드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본인이 보고 싶은 영상을 하나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하나의 영상에 매우 많은 접속 링크가 제공됩니다. 제가 확인해 본 결과 모든 주소가 다 접속이 가능한 상태이며, 주소에 따라 약간씩의 속도차이는 있습니다. 다만, 그 속도 차이가 웬만하면 느껴지지 않으니 우선 아무거나 사용해 보신 후 추후 본인의 사용기기 환경에 그나마 잘 맞는 링크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PC, 모바일 환경 모두 supervid가 가장 로딩이 빨랐으며, ipfstube가 제일 느렸습니다. 참고로 뜨는 광고의 수는 항상 랜덤이므로 모든 주소가 다 비슷한 상태였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클릭할 때마다 뜨는 광고 팝업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4개에서 6개까지 하나의 영상에 평균 5개의 광고가 팝업으로 뜨며, 재생을 시작한 후에도 타임라인을 옮기기 위해 클릭 시 다시 한번 광고와 싸우셔야 합니다. 다만, 무제한으로 뜨는 것은 아니며 단순히 새 창을 닫기만 하면 되므로 곧 익숙해지실 겁니다.

모바일에서의 아이코리언즈 사용방법도 PC환경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구글 브라우저 혹은 사파리를 여셔서 주소창에 ikoreatv.com을 입력하고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모바일에서 접속해도 pc환경 레이아웃으로 나오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하기 전까지는 약간 불편합니다.

마찬가지로 아이코리안TV 목록 중 본인이 보고싶은 영상을 찾아 누르신 후 여러 개의 링크를 하나씩 눌러 가장 접속이 원활한 것으로 들어갑니다. 피씨에서는 새창을 닫으면 그만이지만, 모바일은 사용중인 탭을 열어 하나씩 꺼줘야해서 약간 불편합니다. 저는 총 4개의 광고가 떴으며 영상이 틀어질 때까지 계속 누른 다음 광고들은 한 번에 다 닫았습니다. 위 맨 오른쪽 사진처럼 영상이 재생되면 세로/가로를 바꾸어 전체화면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료티비아이코리안에는 최신 영화와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를 제공하므로 심심할 때 시간 때우기에 좋으니 여러분도 한 번 방문해 보시기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