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편군청 구인구직 최신정보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날이 갈수록 구인구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들은 휴학, 휴직기간 동안 단기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중년층은 부업을 위해 소일거리를 찾기도 합니다. 그래서 각 지자체들은 공공기관포털에 구인구직 사이트를 두어 주민들끼리의 일자리창출을 수시로 모집,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경기도 양평군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양평군청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평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우선 구인구직을 위해 양평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일자리센터로 접속해야 합니다.

 

 

양평군청 홈페이지

 

포털사이트나 구글에 양평군청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혹여나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위에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눌러서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양평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위 오른쪽 사진처럼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메인화면 메뉴 중 '분야별정보'를 클릭하면 구인구직이 나왔지만,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위치가 약간 바뀌었습니다.

 

양평군청 구인구직

 

메인 화면에서 약간 내려오시면, 작은 아이콘 메뉴들 중에 구인구직 메뉴가 있습니다. 양평군청 구인구직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이 메뉴를 클릭하시어 양평군청 일자리종합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해줘야 합니다. 

 

양평군청 일자리종합포털

 

양평군 일자리센터로 이동하셨다면, 상단의 메뉴 중에 구인과 구직이 있으니 저것을 클릭하셔도 되고 아래쪽의 구인 구직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아래 쪽에 있는 메뉴는 클릭하지 않아도 구인구직 정보를 몇 개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평군청 구인구직 지원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구인구직 지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평군청 구인정보

 

먼저 구인란부터 보겠습니다. 아래의 메뉴에서 구인을 선택하시면, 가장 최근에 모집공고를 올린 6군데의 일자리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셔도 되며,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체 모집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양평군 일자리정보

 

생각보다 구인구직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모집하는 곳의 소재지와 일자리 유형(전일제, 파트타임)이 나오며 각 모집공고의 조회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높을수록 지원자가 많이 몰릴 확률이 크겠습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의 파일에 표시가 있다면, 해당 지원공고는 이력서 양식이 있다는 뜻이므로 이력서 양식에 맞춰 작성하여 출력해가시면 됩니다.

 

양평군 일자리

 

혹은 검색창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직장만 따로 검색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양평군청 구인구직 지원법

 

구인구직 지원방법은 각 모집공고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하나하나 다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위의 왼쪽 모집공고의 경우 이력서를 지참하여 방문하라고 하는데, 별도의 양식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에서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작성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모집공고의 경우 첨부파일에 있는 해당 지점의 지원양식에 작성하여 지참해 가시면 되겠습니다.

양평군청 구직공고 등록하기

만약 본인이 원하는 일자리 정보가 없다면, 구직란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양평군청 구직등록

 

구인과 똑같이 구직을 누르시면 최신 구직자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구직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평군청 구직자 찾기

 

일손을 더 보충하기 위해 구직을 원하시는 분들이 구직란을 이용하실텐데요. 구직자의 희망근무지와 희망직종을 보신 후 하나씩 클릭하셔서 지원자의 정보와 능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인하려는 직종에 맞게 검색을 하시면 희망직종에 구직하고 있는 사람들만 보실 수 있습니다.

 

양평군청 구인구직 등록하기

 

혹시나 본인이 구인, 구직하려는 대상이 없다면 상단 메뉴의 구인구직을 선택해서 나오는 등록하기를 눌러 직접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양평군청 공공일자리 정보

마지막으로 양평군청 지자체에서 구인하는 공공일자리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양평군에서의 기간제근로자나 산불감시원, 시간제근로자에 대한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평군청 공공일자리

 

구인구직은 군민들끼리의 일자리만을 제공한다면, 공공일자리는 양평군 공공기관이나 지자체에서 채용공고를 올린 것입니다. 대부분 긴급으로 도와줄 일손을 구하는 기간제 모집이긴 하지만, 남는 시간을 활용하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양평군청 공공일자리 지원방법

 

지원방법은 구인구직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어 전체 공공일자리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공고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원신청서 양식이 첨부되어 있는데 이를 작성하여 해당 기관에 방문접수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양평군청 구인구직 최신 정보 및 지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모집공고에 대해서는 각 공고안에 적힌 담당자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되며, 근로기간과 근로지를 숙지한 후 지원하셔야합니다. 모두들 원하는 일자리를 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