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하지 않는 임신을 피하기 위해서는 남자의 노력이 더욱 필수입니다. 그렇다해도 불안한 여성분들의 심리는 어쩔 수 없죠.. 어떻게 보면 자신의 인생이 걸린거니까요. 그래서 많은 여성분들이 피임약을 복용하고 계십니다. 그 중에서 클래라정은 흔히 처방받는 경구피임약 중 하나입니다. 클래라정 피임약은 전문의약품으로써 전문의와 상의 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1. 클래라정 효과



클래라정은 단순히 피임을 위해서만 쓰는 약품이 아니라 다낭성 난소 증후군인 경우에도 처방을 받아 생리를 유도하는데 쓰입니다. 클래라정은 입으로 복용하는 경구피임약이고 28정을 휴일없이 연속으로 복용해야하는 약입니다. 복용하는 알약의 색상은 일수에 따라 각기 다릅니다. 위 그림(1번~28번 순서대로 복용)을 참고하세요.


2. 클래라정 복용방법


1일 1정으로 28일 연속 복용하며, 마지막 알약을 복용한 후 즉시 다음날부터 새로운 클래라정을 추가 구입하여 연속적으로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생리를 시작한 첫 날부터 매일 하나씩 같은 시간에 먹어야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서 클래라정 복용을 잊은 경우는 위 표를 참고하여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림으로 보는 것이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선, 마지막 알약 복용 후 12시간이 지나지 않았따면 피임 효과에 영향이 없으므로 평소처럼 복용하면 됩니다.

2. 마지막 알약 복용 후 12시간이 흘렀다면 피임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복용을 잊은 것을 깨달은 순간 바로 알약을 복용하며, 불안한 경우 2정을 한꺼번에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은 평소처럼 정상 복용하시면 됩니다.

3. 클래라정 복용 1~17일차에 복용을 잊은 경우, 즉시 다음 알약을 복용하고 (2알 동시 복용도 허용) 다음 날 일정한 시간에 정상적으로 다시 복용합니다. 단, 다시 복용을 시작한 후 9일차까지는 피임효과가 크지않으므로 콘돔과 같은 대체 피임법을 꼭 사용하셔야합니다.

4. 18일차~24일차에 잊은 경우, 복용하던 클래라정을 모두 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복용하며, 재복용 시작 9일차까지는 대체 피임법을 사용합니다.

5. 25일차~26일차에 까먹고 복용하지 않은 경우, 즉시 클래라정을 다시 복용하고(동시에 2알도 허용) 정상적으로 재복용하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피임효과가 올라온 상태이므로 대체 피임을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6. 27일차~28일차에 잊은 경우는 복용의 막바지이므로 클래라정을 버리거나 마저 드신 후 새걸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역시 대체 피임법은 필요 없습니다.

 


3. 클래라정 주의사항 및 부작용


클래라정은 절대로 임신중인 경우 복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복용을 했음에도 중간에 임신이 된 경우 추가 복용을 즉시 중단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약을 먹는 기간 동안 임신이 되어 태어난 아이에게서 기형이나 장애의 위험 증가는 밝혀진 사례가 없으므로 임신이 된 경우 기형아에 대해 두려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클래라정은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사람과 정동맥, 혈액에 관한 장애가 있는 환자는 절대 복용을 금합니다. 또한, 35세 이상의 흡연자도 복용을 하지말아야합니다. 게다가 성병을 앓고 있는 사람 중 성 스테로이드에 영향을 받는 악성종양이 의심되거나 앓고 있는 분들은 절대 복용하면 안되고, 복용 전 질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병을 앓는 여성환자는 의사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클래라정 부작용으로는 주로 두근거림, 울렁거림, 생리지연, 유방암 혹은 유방관련 질병이 있습니다. 복용 시 이상반응이 일어나는 분들은 즉시 병원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