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SKT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한 사용자로써 간혹 데이터가 남을 때 주변에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주기도 합니다. 무제한 요금제에다가 이 무제한 데이터를 다 쓰지도 못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심지어 커뮤니티에서는 남는 데이터를 GB 당 가격을 정해서 팔기도 하던데, 이는 엄연히 정책위반으로 보상조치가 내려질 수 있으니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SKT 데이터 선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1. SKT 데이터 선물 방법


선물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SKT T World에 접속을 합니다. PC버전에서도 SKT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러면 현재 자신이 가입된 요금제가 상단에 보이는데 오른쪽으로 스크롤을 하면 이번 달에 남은 잔여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다음 단계에서 조회하기 버튼이 따로 있으니 굳이 귀찮게 확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화면의 하단으로 조금 내려보시면 충전/선물/리필 메뉴가 있는데 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여러가지 제한사항이 따릅니다. 먼저, 선물하기 위해서는 잔여데이터가 선물 후에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자신의 잔여 데이터를 모른다면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현재 저같은 경우는 당월 데이터를 초과하여 잔여데이터가 0GB이지만, 자신의 잔여데이터가 600MB 이상만 된다면 SKT끼리 선물은 가능합니다. 단, 선물 후의 데이터가 500MB 이상이여야 하므로 100MB밖에 선물하지 못하겠지만요. 


데이터를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선물할 데이터의 양을 선택합니다. 100MB 부터 최대 1GB까지 한 번에 선물할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 1GB까지 자유롭게 선물할 수 있지만 잔여 데이터는 500MB이상 남아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선물할 데이터량을 선택했다면 선물하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휴대전화로 인증번호가 날라오는데, 그걸 정확히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러면 SK 데이터 선물 방법에 대해서는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주의사항은 뭐가 있을까요?


2. SKT 데이터 선물 주의 사항


SKT 데이터 선물은 월 최대 2회까지 가능하며, 월의 기준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합니다. 하지만, T가족결합(착한가족) 가입 고객의 경우 가족간의 선물하기는 월 횟수 제한 없이 마음껏 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T끼리 온가족할인, T가족결합(착한가족), TB끼리 온가족무료, 온가족 행복플랜, TB끼리 온가족프리 가입 고객 중 결합되어 있는 가족은 추가로 2회/2GB 선물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선물하기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최소 100MB 부터 최대 1GB까지 회당 가능합니다. 잔여 데이터가 500MB이상이여야 가능하고, 안심옵션이나 무제한 데이터를 다 사용 후 받는 3GB 데이터는 선물하기가 불가능합니다.



이상 SKT 데이터 선물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반응형